대외활동/미추홀참물 서포터즈 2기

인천시민 무료로 집 수돗물 수질검사 받자! 인천형 워터케어 후기

성미느 2021. 8. 24. 17:33

인천시민 무료로 집 수돗물 수질검사받자! 인천형 워터 케어 후기

안녕하세요 미추홀참물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민입니다.

오늘은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인천형 워터케어'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수돗물 건강 돌보미 '인천형 워터케어'

인천형 워터 케어가 무엇인지, 어떤 방식으로 진행되는지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인천형 워터케어

인천형 워터케어란?

인천형 워터 케어는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서비스인데요.
워터 코디가 인천 시민의 집으로 방문해 직접 수돗물 검사를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우리 집 수돗물이 안전할까 걱정되시는 분들께서는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오니, 바로 신청하세요!

수돗물 검사 항목

수돗물 검사 항목은 1차 검사, 2차검사로 나누어져서 진행됩니다.
1차 검사에서는 탁도, pH, 잔류염소, 구리, 철, 아연, 망간(선택)으로 진행되며

1차검사 부적합 시에는 2차 검사가 진행되며, 1차 항목 + 일반 세균, 총대장균군, 색도, 경도, 암모니아성 질소, 염소이온 등을 검사합니다.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인터넷과 미추홀콜센터(전화 032-120)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전화 신청 : 032-120에 전화해 인천형 워터 케어 신청

- 홈페이지 : 물사랑 누리집 접속 (아래 링크) -> 수돗물 수질검사 신청 -> 안내에 따라 신청


홈페이지 주소
https://ilovewater.or.kr

수돗물 안심확인제

ilovewater.or.kr


인천형 워터 케어 후기


원래는 워터 코디&워터 닥터 분들이 집으로 전문 장비를 지참하시고 방문하셔서 수질검사를 해주시는데요.

제가 검사받았을 때에는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인해, 간소하게 진행되었음을 참고해주세요.

1분간 물을 흘려보내줍니다.

먼저, 1분간 물을 흘려보내 줍니다.

이후 무균 채수병에 물을 받아갑니다.

당일 결과 통지

4단계 때는 코로나 확산 방지 때문에 정말 간단하게 수돗물을 채수병에 받아가시고, 상수도사업본부에서 결과 분석 후에 알려줍니다.

물론 집에 전문적인 장비를 가지고 오셔서 수질검사를 하는 것과 상수도사업본부에 가져가서 수질검사하는 것과 결과는 같지만, 수질검사 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해제된 이후에 인천형 워터 케어를 신청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오전 11시쯤 수질검사를 받았고, 결과는 16시에 통지되었어요.

저희 집 수돗물의 탁도, 잔류염소, 수소이온 농도(pH), 철(Fe), 구리(Cu), 아연(Zn)은 모두 이상 없는 결과치가 나왔습니다!

물론, 서포터즈로 활동하면서 미추홀 참물이 굉장히 깨끗하다는 사실을 알고 안심하며 수돗물을 사용하고 있었지만 이렇게 눈으로 보니까 더더욱 안심하고 수돗물을 음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인천 시민 분들 중 수돗물 수질에 대해 우려가 되시는 분들께서는 '인천형 워터 케어'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