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미추홀참물 서포터즈 2기

인천광역시 집의 수돗물 수질 정보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 '우리집 수돗물'

성미느 2021. 11. 15. 20:05

인천광역시 집의 수돗물 수질 정보 한눈에 확인하는 방법 '우리집 수돗물'

안녕하세요 미추홀참물 서포터즈 2기로 활동하고 있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인천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에서 지원하는 '우리집 수돗물' 서비스를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인천광역시의 수돗물이 올해 ISO 22000 국제인증을 취득해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임을 인정받았는데요. 이 사실을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2021.11.08 - 인천광역시 수돗물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해 안전성과 우수성 인정받다!

 

인천광역시 수돗물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해 안전성과 우수성 인정받다!

인천광역시 수돗물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해 안전성과 우수성 인정받다! 안녕하세요 미추홀참물 서포터즈 2기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민입니다. 아마 인천시민분들은 거리에서 한 번쯤은 보셨을

seongminkim.tistory.com

 

특히 우리집으로 오는 수돗물이 깨끗하고 믿을만한 수질인지, 수돗물은 어디서 오는지 등 궁금하신 점이 많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분들의 걱정을 해소하기 위해 인천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에서는 '우리집 수돗물' 서비스를 통해 우리집 수돗물의 수질 상태, 수돗물 공급경로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인천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의 '우리집 수돗물' 서비스

 

우리집 수돗물 사이트 링크 주소 :

https://watermap.incheon.go.kr/web

 

인천광역시 우리집 수돗물

인천광역시 우리집 수돗물

watermap.incheon.go.kr

우리집 수돗물 맵 사용안내

위 사이트 링크로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우리집 수돗물 맵의 대략적인 사용 가이드입니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우리집 수질 확인하는 방법!

우리집 수질 확인

검색창에 임의의 아파트인 인천광역시의 '동남아파트'를 검색했습니다. 인천에 위치한 모든 동남아파트가 다 나오는데요. 

계양구 계산동 동남아파트

계양구 계산동에 위치한 동남아파트의 수질검사를 확인해보았는데요. 수돗물 공급경로, 실시간 수질 측정값 등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수질검사 적합!

현재 계양구 계산동 동남아파트의 수질은 점검중이어서 현재는 확인하실 수 없는데요. 임의로 인천광역시 숭의동에 위치한 미추홀퍼스트의 수질을 확인해 보았을 때, 숭의동 퍼스트아파트는 수봉산 배수지로부터 수돗물을 공급받는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탁도, 잔류염소, pH 모두 마시기에 적합한 상태임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인천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의 '우리집 수돗물' 서비스에서는 이렇게 현재 우리집의 수질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돗물 공급경로

수돗물 공급경로

집에서 사용하는 수돗물의 공급은 어떻게 오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마찬가지로 계양구 계산동 동남아파트의 수질 공급경로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우리집 수돗물'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계양구 계산동 동남아파트의 수돗물 공급경로는 부평정수장 > 천마산 배수지를 거쳐 계산동 동남아파트로 수돗물이 공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또한, 부평정수장의 탁도는 0.04 / 잔류염소는 1.05 / pH는 7.10 등 수돗물에 대한 정보도 일목요연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이들이 뛰어놀며 공원에서 마시는 음수대 위치, 공사지역 안내, 수도꼭지 정보 등 다양한 인천광역시의 수돗물 정보 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