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미추홀참물 서포터즈 2기

인천 수돗물 인천하늘수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 '인천형 워터케어' 체험 후기!

성미느 2022. 10. 6. 00:31

인천 수돗물 인천하늘수 무료 수질검사 서비스 '인천형 워터 케어' 체험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작년 이맘때쯤에도 인천에서 무료로 수질검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인천형 워터케어'에 대해서 소개를 드렸던 적이 있었는데요!

 

작년 인천형 워터케어를 받았을 당시에는 자택으로 방문하는 '인천형 워터케어'를 통해 수질검사를 받긴 받았으나, 코로나가 심각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약식으로 진행되었었거든요.

2021.08.24 - 인천시민 무료로 집 수돗물 수질검사 받자! 인천형 워터케어 후기

 

인천시민 무료로 집 수돗물 수질검사 받자! 인천형 워터케어 후기

인천시민 무료로 집 수돗물 수질검사받자! 인천형 워터 케어 후기 안녕하세요 미추홀참물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민입니다. 오늘은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

seongminkim.tistory.com

이제는 코로나의 위험성도 당시보다는 많이 약해지기도 했고, 일상으로 점차 복귀하는 상황인 데다가 작년 이후 오래간만에 수돗물 수질검사를 받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에서 진행하는 '인천광역시 방문형 수돗물 수질검사 서비스' 인천형 워터케어를 신청하는 방법, 인천형 워터케어 받은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인천형 워터케어란?

인천형 워터케어 신청방법

먼저 인천형 워터케어를 간략하게 소개해드리자면, 수돗물 검사를 신청하면 워터 코디가 자택으로 방문해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안전한지 여부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에서 시행하는 수돗물 안전진단 서비스로, 인천에 거주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요! (아쉽지만 현재 옹진군은 준비 중)

 

인천형 워터케어 신청방법

인천형 워터케어 신청방법

인천형 워터케어 신청 방법은물사랑 누리집 홈페이지 (https://ilovewater.or.kr)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거나, 미추홀콜센터 (032-120)에 연락해서 신청하면 되는 간단한 방식입니다.

 

미리 수질검사를 원하는 날짜를 선택하면, 워터 코디님이 일정 조율 후에 자택으로 방문해주십니다!

 

인천형 워터케어 방문 후기!

워터코디님 방문!

워터 코디님들이 전문적인 장비를 가지고 방문해주셨는데요. 장비의 검사 결과를 통해 집의 수질 검사 결과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외부인이 집으로 방문하는 게 꺼려지는 분들을 위한 비대면 검사도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워터 코디님이 물을 가져가신 후, 문자로 결과를 알려주시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수질검사를 위해 물 받기

수질검사를 위해 인천하늘수 (수돗물)을 받은 후, 검사를 진행합니다.

수돗물 검사 진행중

수질검사는 총 7개 항목 (잔류염소, 탁도, 수소이온 농도[pH], 구리, 철, 아연, 망간)에 대한 검사가 진행되며, 결과가 나오면 친절한 설명도 함께 해주십니다.

꼼꼼, 정확하게 수질검사 해주시는 중

방문해주신 워터 코디님 두 분 모두 굉장히 친절하시기도 하셨고, 설명을 상세하게 해 주셔서 어렵지 않게 내용을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무료로 전문장비 수질검사!

그리고 특히, 좋았던 점 중 하나는 무료로 수질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이렇게 전문적인 장비를 가지고 하는 검사의 경우는 돈을 내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에서 진행하는 인천형 워터 케어는 인천시민이면 누. 구. 나 무료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좋더라고요!

작년에 이어 멀쩡!

작년 결과도 서비스 결과에 큰 문제가 없었었는데요. 올해도 역시나 저희 집 주방 수돗물은 탁도 / 잔류염소 / 수소이온 농도 / 철 / 구리 모든 항목이 기준 이내에 들어왔기에 안심하고 음용할 수 있겠더라고요.

 

인천형 워터 케어를 통한 수돗물 수질을 검사하는 데 총 걸린 시간은 약 10~20분 정도면 되는 간단한 검사였는데요. 집으로 검사해주시는 워터 코디 분들이 방문해서 진행하기에 시민들 입장에서는 편리하고, 안전하게 수돗물을 검사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인천형 워터 케어 정말 만족스러운 검사였습니다! 본인의 집 수돗물 상태가 걱정된다면, 물사랑 누리집 홈페이지나 미추홀콜센터에서 미리 예약하고 자택에서 편안하게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강력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