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경제

정부 운영 '보험다모아'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가격 비교견적 분석하는 법 소개

성미느 2022. 8. 24. 22:46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견적, 보험다모아

정부 운영 '보험다모아'에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입 가격 비교견적 분석하는 법 소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는 현재 가족 명의 차량을 가족 자동차보험에 산입 되어 보험비를 내고 있는데요. 자동차를 보유하는 기간에 따라 보험비가 조금 더 저렴해진다는 말을 듣고, 자동차 명의 이전 + 자동차 보험을 제 명의로 새로 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정부에서 운영하는 보험 가격 비교 사이트인 '보험다모아'를 활용해 각 보험사별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을 비교 분석해보았습니다.

 

보험다모아를 처음 들어보는 분도 계시기에 보험다모아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함께 보험다모아 사이트 사용법,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견적 방법, 제 기준으로 28세 기준 대략적인 보험비가 어떻게 나오는지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

 

보험 관련해 광고 글이 많아 미리 말씀드리는데요. 광고 아닌 단순 정보 소개 글입니다!

 

보험다모아

보험다모아는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 등이 모여 보험 소비자의 접근성과 선택가능성을 높이고, 회사별 보험 보장내용, 보험료 등 비교 및 가입경로를 안내해주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는 네이버나 구글, 다음 등 검색엔진에서 '보험다모아'라고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 링크는 아래 참고하세요.

https://e-insmarket.or.kr/intro.knia

 

https://e-insmarket.or.kr/

 

e-insmarket.or.kr

보험다모아 사이트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메인화면은 위 사진처럼 생겼는데요.

보험다모아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차보험 / 실손의료보험 / 여행자보험 / 연금보험 / 어린이, 태아보험 / 암보험 / 보장성보험 / 저축성보험의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우리 집 인터넷에서 클릭 몇 번만으로 간단하게 보험비를 비교할 수 있다니 요즘 세상이 참 편해졌네요.

 

보험다모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방법

보험다모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

1. 보험다모아 홈페이지에서 자동차보험 > 개인용 자동차보험 비교를 눌러줍니다.

2. 개인용 자동차보험 비교는 다음과 같은 절차로 진행됩니다.

 

STEP 01 개인인증 > STEP 02 자동차 정보 > STEP 03 가입정보 > STEP 04 추가특약 > STEP 05 보험료 비교

 

제 기준 보험료를 비교하는 데에는 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현재 가입 중인 자동차보험의 경우, 만기도래 30일 이내 계약만 보험료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며 일부 차종에 따라 보험료 조회서비스가 불가능할 수 있다고 하니 이 부분도 참고하세요.

STEP 01 개인인증

3. 개인인증에서는 휴대폰 인증 /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이 맞는지를 확인합니다. 이름 / 성별 / 주민등록번호 / 통신사 / 휴대폰을 기입하고 문자메시지 인증이나 PASS 앱 확인 등을 통해 본인 확인을 진행합니다.

자동차정보

4. STEP 02 자동차 정보 화면에서는 갱신계약, 신규계약 본인의 현재 자동차보험 계약 상태에 맞게 선택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현재 신규 계약할 생각이었기에 '신규계약'을 선택해서 확인해보았어요.

 

자동차보험이 1개월 이내 만기 예정이라면 갱신계약을 선택해주시고, 저처럼 자동차를 새로 구입하거나 구입 예정이라면 신규계약으로 가입해주시면 됩니다.

 

5. 자동차 정보 탭에서 본인의 차량 정보 (제조사, 자동차 명, 자동차 등록 연도) 입력

보험가입정보
보험가입정보

보험가입정보는 개개인마다 선택하는 게 다를 텐데요. 저는 자동차보험 조건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였습니다.

대인배상 I - 자배법에서 정한 금액
대인배상 II - 무한
대물배상 - (확대, 10억 원)
자동차상해 사망 1억 원, 부상 3000만원, 장애 1억원
자기 차량손해 - 자기 부담금 손해액의 20%
무보험차상해 - 1인당 최고 2억 원
물적사고 할증금액 50만 원

이 부분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니 참고로만 확인해보세요.

추가 특별약관

6. 추가 특별약관에서 주행거리, 블랙박스, 자녀 등 본인이 해당되는 사항이 있다면 선택!

각 보험사별 다이렉트 보험에서 할인 조건에 해당된다면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어요. 저 같은 경우는 마일리지 / 블랙박스 / 대중교통 / 과거 주행거리 연동 / E-MAIL 할인이 해당되어 체크하였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분석 결과!

마일리지 적용 전
마일리지 적용 후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분석 결과 제가 저렴하다고 나온 보험사의 홍보가 아니며, 개개인의 개별 조건에 따라 보험 금액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제 사진은 참고로만 확인하세요.

 

저같은 경우는 첫 보험이라 그런지 보험사 전체적으로 금액대가 꽤나 나오더라고요.

 

(마일리지 적용 전) 1위 MG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현대해상

(마일리지 적용 후) 1위 MG손해보험, 2위 삼성화재, 3위 롯데손해보험

 

의 결과가 나왔습니다. 예상 납입보험료랑 실제 보험사에서 확인해보는 보험료는 금액적인 부분에서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험다모아 결과 확인한 후에 '인터넷 바로 가입' 버튼을 누르셔서 직접 비교해봐야 정확한 금액을 알 수 있어요.

 

인터넷 바로가입
다이렉트 결제보험료 비교
다이렉트 결제 보험료 비교

보험다모아 사이트에 나온 정보를 기반으로 직접 보험사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돌려보았습니다.

 

견적을 내보았을 때 한 곳은 보험다모아 견적보다몇백 원 더 저렴했고, 한 곳은 보험다모아 견적보다 2,000원 정도 비쌌어요. 그래도 얼추 보험다모아의 견적과 비슷한 가격으로 나오더라고요.

 

결국 보험료를 비교해보니 기존 가족 보험료가 더 저렴해 돈이 아까워서 그냥 가족보험을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유독 보험료가 비싼 걸까 하고 인터넷을 검색해봤는데 첫 차량, 28살 자동차보험 보험료는 대개 저랑 비슷한 금액대에서 납부한다고 하더라고요. 나이가 차면서 점점 더 저렴해진다고 합니다. 아무튼 자동차 명의 이전은 나중으로 미루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늘은 정부 운영 사이트 '보험다모아'에서 보험사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가격 비교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다이렉트를 통해 가입하는 게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다고 하니, 자동차보험 만기가 다가오시는 분들은 이러한 방법으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해 궁금한 점,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