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인천 송도유원지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 방문 후기!

성미느 2022. 9. 24. 23:59

인천 송도유원지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 방문 후기!

인천 송도유원지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 방문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요 며칠 동안 인천 송도유원지에서 2022.09.23 (금) ~ 2022.09.24 (토) 2일 동안 진행되는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에 대한 소개 글을 3차례에 걸쳐서 작성했었는데요.

 

2022.09.22 - 2022년 9월 인천 송도유원지 축제 오송도송음식문화축제 1회 이벤트 정보, 행사 프로그램 계획 소개

2022.09.23 - 인천 송도유원지 오송도송음식문화축제 행사 일정표, 상세 계획 소개

2022.09.24 - 인천 송도유원지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축제 방문 후기!

 

오늘은 직접 축제에 방문하여 취재한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 서포터즈로 짧은 시간이지만 활동하면서, 빨리 축제가 시작되어서 구경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어느새 시간이 훌쩍 지나서 행사 당일이 되었습니다!

오송도송음식특화거리 축제

저는 오송도송음식특화거리 축제 장소에 금요일 19시쯤 방문했는데요. 이미 축제는 시작되어서 연수구민, 다른 지역에서 행사를 구경하러 오신 분들 등 많은 분들이 계셨어요.

 

 

장소는 송도유원지 송돗골 ~ 경복궁 불고기까지 거리가 행사장이었어요. 차량을 통제해 진입하지 못하도록 진행하시더라고요.

인천송도유원지

축제 거리가 어디까지인지 확인해보고자 처음 도착한 송돗골부터 찬찬히 거리를 걸어왔는데요. 송돗골 ~ 북경까지의 거리로 약 도보 3분정도는 걸어야될 정도 였습니다. 첫 축제라서 규모가 작을 줄 알았었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꽤 규모가 크게 진행이 되었더라고요! 

 

송도유원지 매표소 근처에서는 팜플렛, 축제 장소를 알리는 대문이 있었는데요.

홍보물

축제 참여하는 곳이 적힌 팜플렛에 적혀도 있지만, 팜플렛을 받지 못한 분들을 위한 거대한 축제 지도 + 프로그램 운영계획 + 축제 할인율이 적힌 배너가 있어서 한눈에 볼 수 있었던 점도 좋았어요.

 

송도유원지 매표소 근처

저는 매표소에서 팜플렛을 받아서 함꼐 인증샷을 남겨보았습니다ㅎㅎ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축제 할인율

송도유원지 먹자골목에서 진행되는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축제에 방문할만한 이유는 다양한 콘텐츠, 무대 행사 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제가 생각했을 때에 큰 이유 중 하나는 행사장 인근 음식점에서 할인이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이번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축제에서는 총 20개의 음식점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축제 방문객들을 위해 총 20개의 음식점에서 5%, 최대 10% / 1만 원이 할인되는 혜택도 제공이 되고 있었습니다. 저도 방문해봤던 맛있는 음식점도 몇 군데 있어서 괜스레 반갑더라고요.

음식특화거리축제 지도

행사장, 무대 인근에서 할인되는 음식점도 있고, 약간은 도보로 이동해야하는 곳들도 있었습니다만, 여러 음식점들이 행사에 참여했기에 취향대로 골라서 먹을 수 있습니다!

 

오송도송 음식축제 모습

바이킹

행사장에 꼭 있는 아이들을 위한 미니 바이킹도 있었고요.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플리마켓

직접 만드신 다양한 상품들을 축제 거리에서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요. 의류, 가방, 악세사리 외에도 음식들도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았던 부스는 슬라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였는데요. 부모님들과 아이들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떡메치기 체험
시식용 가래떡

전통떡 명장과 함께하는 떡메 치기 체험존도 있었는데요. 저도 신기해서 한 번 체험해보고 싶었으나, 제가 방문했을 때는 이미 떡을 다 만들고 축제에 참여하신 분들에게 나눠주시고 계셨습니다.

 

가래떡을 꼬치에 끼워서 주시고, 인절미도 바로 시식해볼 수 있었어요! 행사장에서 바로 만든 떡이라 그런건지 굉장히 쫄깃하고 맛있었어요...!!

 

특히, 가래떡을 프라이팬에 한번 구워주셔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서 진~~~~~~짜 맛있었습니다ㅎㅎㅎ

 

오송도송 음식특화거리축제 무대

무대

송돗골 인근에서는 무대가 설치되어서 다양한 공연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개회식

행사장에 방문해서 이곳 저곳 둘러보다보니 어느새 행사장 위에서 개회식을 진행하시고 계셔서 한 장 남겨보았습니다.

이후 바로 초대가수의 공연이 있었는데요.

가수 마로니에

노래 칵테일 사랑으로 전 세대 모두에게 유명한 밴드인 가수 마로니에 님들도 방문해주셨습니다! 첫 곡으로 칵테일 사랑을 시작으로 여러 곡을 불러주셨는데요. 목소리가 정말 맑고 청아하셔서 일주일의 피로가 싹 풀리는 느낌이더라고요.

소통하는 오송도송 음식문화특화거리 축제

행사 무대와 관객석과의 거리가 얼마 되지 않아 가수와 관객이 가까이서 소통할 수 있는 무대였습니다. 마로니에님들의 공연을 보다가 맛있는 냄새에 이끌려 무대 바로 옆 감자탕집에 방문했습니다.

형제들 감자탕
형제들감자탕

형제들 감자탕집에 들러 감자탕을 주문했는데요. 제가 먹어본 감자탕 집중에서 가장 고기가 부드러웠습니다!!

이곳이 또 독특했던 점이 감자탕 위에 대추, 파채, 인삼 등이 올라가 맛도 있으면서 건강해지는 느낌이 나더라고요.

 

감자탕 고기를 잘 발라 소스에 찍어먹으니 맛있고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오송도송 축제는 2022년 올해를 시작으로 아마 매 년 주기적으로 축제가 진행될 텐데요. 이번 축제 너무나도 만족스럽게 다녀와서 내년도 축제에도 꼭 방문해서 무대도 관람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으러 방문하려고요!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