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제주도 시내 맛집] 제주도 고기국수 대표 맛집 '올래 국수 본점'

성미느 2020. 12. 18. 02:58

[제주도 시내 맛집] 제주도 고기국수 대표 맛집 '올래 국수 본점'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제주 하면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고기국수 맛집인 '올래 국수' 본점에 대한 글입니다.

공항에서도 멀지 않은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서 접근성 또한 좋습니다.

가서 먹어보기 전에는 저 같은(뚜벅이 여행자들)에게는 조금 애매한 위치에 있어서 시간이나 이동 동선적으로 낭비가 되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도 했었는데요. 먹어보고 나서 느낀 건데요. 정말 큰 오산이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가실 수 있으면 꼭 한 번 가서 드셔 보세요.

 

올래 국수 정보

올래국수 본점 위치

올래국수 본점

위치는 제주시 연동 귀아랑길 24

전화번호 064-742-7355

공항에서 차 타고 6분이면 도착합니다. 버스 이용하고도 10~15분이면 도착합니다. 

저는 몇 푼 아끼겠다고 가까운 줄 알고 걸어갔다가 30분 정도 걸렸네요.. 꼭 버스나 택시 / 렌터카 이용해서 가세요!

올래국수 본점

 

매장이 위치한 곳이 골목길인 데다가 유명한 맛집인지라 사람들이 몰리기 때문에 매장 바로 앞, 근처에는 주차할 곳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올래 국수 측에서도 주차가 불편한 점을 알고 호텔 주차장과 웨딩홀 주차장을 마련한 것 같습니다. 차를 가지고 올래 국수에 방문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마리나호텔 주차장이나 웨딩홀 주차장을 내비게이션에 찍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식사 후 주차권도 주시거든요.

영업시간 / 정기휴일 / 대기시간

영업시간 / 정기휴일

영업시간은 아침 08 : 30 ~ 저녁 17 : 00까지입니다. 휴일은 매주 일요일과 설, 추석 연휴에만 쉰다고 합니다.

먼저 매장 안에 들어가 결제하는 곳 쪽에 이름을 말씀드리고 대기가 있다면 대기시간을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코로나 때문에 매장에 입점할 때 꼭 손세정제를 사용 후에 입점해달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아침 비행기를 타고 올래 국수를 도착하니 10시쯤이었어요. 근데도 오전 10시부터 대기가 제 앞으로 5팀이 있었어요. (12월 비수기임에도) 10시 30분에 다시 오라고 말씀해주셔서 인근 편의점에서 시간을 잠시 보내다가 10시 30분에 입점을 했습니다.

제가 여행했을 때가 12월, 비수기여서 대기시간 30분 만에 입점을 한 것 같은데요. 성수기 때에는 사람이 훨씬 많아 1시간 이상까지도 대기하셔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메뉴판

고기국수 8,000원

메뉴는 오직 고기국수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단일 메뉴만 판매하고 있어서 그런지 들어가서 앉자마자 5분 내외로 바로 음식이 나오더라고요.

마리나호텔과 협업해 올래 국수 식사 후 영수증을 지참해 마리나호텔에 방문하면 마리나호텔 객실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해주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반찬

 

기본 찬은 간단하게 김치, 쌈장, 고추입니다. 고추는 살짝 매콤하더라고요. 김치는 매장에서 직접 담그신 듯한 느낌이었고요. 정말 국수랑 잘 어울리는 맛있는 김치였습니다.

취향껏 넣어먹을 수 있도록 고춧가루와 후추도 비치되어있습니다. 저는 나온 그대로도 정말 맛있어서 넣지는 않았습니다.

고기국수 맛 평가

 

올래국수 본점 고기국수
고기국수

 

고기국수의 국물은 돼지고기 사골을 푹 우려낸듯한 돈코츠라멘? 같은 깊은 맛이었습니다. 두툼하게 썰어져서 나오는 고기 또한 굉장히 부드러웠습니다. 먹으면서 대체 어떤 부위길래 이렇게 부드러운가 토론을 하며 먹었습니다. 토론 끝에 나온 결론은 삼겹살이지 않겠냐는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정말 진한 고기 국물 맛이 느껴지는데 그렇다고 돼지의 잡내가 느껴지지도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물이 진짜 진짜 진짜 맛있어서 거의 다 비웠어요.

엄청난 양
김치를 얹어서

 

계속 먹다보면 고기국수의 특징상 살짝 질리는 타이밍이 오는데요. 그럴 때마다 김치와 먹으면 느끼함이 싹 사라집니다. 저는 김치에 싸서 먹으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8,000원이라는 가격에 양 또한 모자람이 없었어요. 성인 남자 기준 면과 고기를 다 건져먹으면 배부르더라고요. 여성분들은 한 그릇 주문하시면 양이 많아서 남기실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올래 국수의 고기국수가 제 인생 최고의 고기국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제주도 가실 일이 있으면 꼭 한 번 드셔 보세요.

광고 아닌 소중한 내 돈 주고 구입한 후기입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