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리뷰

삼양 라면 신제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내돈내산 후기 리뷰!

성미느 2023. 10. 6. 23:58

삼양 라면 신제품 쿠티크 트러플파스타 내돈내산 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덤증정

편의점에 갔다가 삼양 로제불닭볶음면 대컵을 구매하면 덤으로 삼양의 쿠티크트러플파스타를 준다고 하길래

1,800원에 라면 2개를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저도 모르게 바로 구매해 버렸는데요. 당시 9월에 하던 행사여서 10월에도 하는지는 모르겠네요..ㅠ

 

삼양에서 처음 보는 제품이길래 신제품인줄 알았더니 올해 5월에 출시된 제품이더라고요.

아마 저처럼 편의점에서 덤으로 주는 행사때문에 알게 된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쿠티크트러플파스타

쿠티크트러플파스타는 편의점 기준 1개 3,600원이 정가라고 하는데, 소문이 많이 안 나서 + 판매량이 저조해서 삼양의 대표 메뉴인 불닭볶음면에 덤으로 묶어서 주는 게 아닐까.. 하는 추측!

 

중량은 105g, 380kcal입니다.

쿠티크 트러플파스타라는 이름처럼 트러플이 들어간 크림파스타라고 하더라고요! 

쿠티크트러플파스타

트러플파스타라는 이름에 어느정도 기대는 했는데, 액상소스 중 트러플 함유율 0.0000021%가 들어있다고 하는데

이 정도면 그냥 안 들어간 거 아닐까요?

 

저도 정우성, 원빈, 강동원이랑 닮은 비율 측정하면 0.0000021%은 나올 것 같은데... 아무튼

건면

제품 이미지 사진을 봤을 때에는 완전 크림파스타의 느낌이더라고요.

 

이 제품의 가장 큰 2가지 특징은

- 국내 유일 공법의 건면 (물에 삶아 9배 더 오랜 시간 저온에서 건조해 만든 특별한 건면, 페투치네 스타일로 실제 파스타와 유사한 부드러운 식감 구현)

- 세계 3대 진미의 트러플 사용 (레스토랑에서 갓 조리한 듯 부드러운 크림소스에 진귀하고 고급스러운 트러플을 더해 풍미 UP)이라고 합니다.

 

건면이라서 + 진또배기 트러플이 함유되어있어서 다른 라면들에 비해 더 비싸게 원가 측정해서 판매하는 것 같아요!

쿠티크트러플파스타

포장을 뜯어봤는데, 면 자체는 확실히 다른 면들과 다르게 생겼더라고요!

일반적인 건면, 라면 모양과 다르게 파스타, 칼국수랑 비슷한 느낌입니다.

 

그동안 이런 스타일의 면은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는데, 쿠티크트러플파스타 전용으로 제작하나 봐요.

소스

3,600원의 고급라면답게 액상소스 + 분말수프 + 후레이크 3개의 소스가 들어있어요.

 

조리방법은 1. 뚜껑을 완전히 떼어낸 후, 수프들을 꺼낸다

2. 후레이크만 넣고 끓는 물을 선까지 붓고, 전자레인지 4분 조리

3. 분말수프 + 액상소스를 넣고 섞어주기

 

독특하게 전자레인지로 조리하도록 되어있더라고요. 다만, 전자레인지가 없어도 조리는 가능한데요. 레시피에 적힌 대로 전자레인지를 돌리는 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주었습니다!

분말스프

분말수프에는 비프볼후레이크 + 동결건조양송이 + 건브로콜리후레이크가 들어있다고 해요.

사진 기준 검은색이 비프볼후레이크 같고, 흰색이 동결건조 양송이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분말스프

전자레인지에서 조리하고 나니, 물이 어느 정도 찰박찰박하게 있는 정도였어요.

분말수프 + 액상소스가 들어가야 해서 물기가 조금 있게 제조하라는 것 같아요!

액상소스

액상소스와 분말수프를 뜯자마자 크림파스타 + 트러플향이 진하게 나더라고요. 액상소스 색깔을 보니, 액상소스에 트러플 들어간듯한 느낌?

액상소스도 함께 넣어주고, 잘 섞어줍니다!

크림파스타

섞어주니 꽤 그럴듯한 크림파스타가 만들어졌어요.

3,600원 가격이 비싼 만큼, 퀄리티는 꽤 그럴듯해 보이더라고요.

 

맛 자체도 정말 크림파스타에 면도 일반적인 파스타 면같은 느낌?

개인적으로 크림파스타를 완전 좋아하지는 않는데, 크림파스타 좋아하는 분들이 먹으면 만족스럽게 먹을 것 같아요!

 

트러플은 향만 진하게 나고, 먹어보면 맛은 거의 안 느껴집니다. 트러플파스타가 아니라 크림파스타 99.9% 가까운 맛

브로콜리

동결건조 브로콜리도 중간중간에 보이더라고요. 삼양에서 꽤 그럴듯하게 크림파스타를 만들었더라고요.

개인적으로는 정가 주고는 안 먹을 것 같은데, 제가 구매한 것처럼 덤으로 증정되거나, 2+1 행사같이 저렴하게 판매할 때에는 가끔씩은 먹어볼 것 같아요!

 

라면주제에 크림파스타 같은 느낌, 꽤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서 한 번쯤은 드셔보실 만합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