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리뷰

90년대 미국 졸업사진 AI 이어북 하는 어플? EPIK 에픽 앱 유료 결제 후기

성미느 2023. 10. 22. 23:30

90년대 미국 졸업사진 AI 이어북 하는 어플? EPIK 에픽 앱 유료 결제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요즘 인스타 셀럽들부터 SK 최태원 회장까지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어플이 있는데요. 바로 네이버의 자회사 SNOW에서 만든 어플인 EPIK입니다.
 
EPIK에서는 AI가 얼굴을 학습해 90년대 미국 졸업사진 느낌으로 새로운 제 모습을 만들어주는데요. 관련해서 오늘 직접 AI 이어북을 결제해 봤습니다!

간단한 하는 방법이랑 솔직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90년대 미국 졸업사진, '이어북'이란?

이어북 (Year Book)은 1년동안 미국 고등학교 생활 중에서 일어난 다양한 일들을 담아놓은 책으로, 학교 학생들이 직접 제작, 취재하는 졸업사진 같은 느낌이더라고요.

넷플릭스 미국 하이틴 영화, 드라마에서도 종종 나오는 소재인데요. 학교의 축구팀, 농구팀, 야구팀 등 동아리 활동은 물론, 1년동안 있었던 다양한 일을 담아 제작한다고 합니다.
 

90년대 미국 st, 나의 이어북 제작하는 방법!

AI 이어북

먼저, SNOW에서 제작한 사진편집 앱인 'EPIK (에픽)'을 다운로드 받아준 후, AI 이어북으로 들어가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이미 만들어놓은 게 있어서 이어북 패키지 #1로 보이는데, 처음 제작하는 분들은 '새로운 이미지 만들기'에서 들어가서 제작할 수 있어요.

이어북 제작

AI 이어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AI가 내 얼굴을 학습할 수 있도록 셀카를 8~12장을 업로드해야 제작할 수 있어요!

되도록 얼굴이 잘 보이고, 선명하게 보이는 셀카 / 보정하지 않은 원본 사진 / 다양한 배경, 각도, 표정의 사진을 8~12장 정도 넣어주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AI가 얼굴을 더 잘 학습할 수 있도록 12장 꽉꽉 채워서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저도 12장 꽉 채웠는데도 AI가 얼굴을 어색하게 인식한 사진들도 있어서...ㅠ (자세한 건 아래 참고!)
 
그리고 성별 선택탭에서 여성 / 남성 / 선택하지 않음을 나눠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저는 본인 성별대로 하는 게 아무래도 더 재미있는 것 같아서, 제 성별대로 선택했어요. '선택하지 않음'을 누르면 본인 성별 사진 반 / 이성 사진 반으로 만들어진다고 하니, 더 다양한 모습을 보고 싶은 분들은 선택하지 않음을 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ㅎㅎ

 
옵션은 AI가 제작하는 시간에 따라 달라지는 Standard 5,500원 (24시간 내 제작) / Express 8,800원 (2시간 내 제작) 두 가지 상품이 있어요.

현재는 EPIK에서 인기가 많은지, 스탠다드 상품은 다 판매되어 Express 8,800원만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스탠다드와 익스프레스 모두 AI 사진 60장을 제작해 주는데, 사진 장수 대비 가격이 꽤 합리적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어북 제작

유일한 선택지인 Express로 결제를 했는데요. 2시간 이내 제작이 된다고 하더니 실제로 해보니 약 30분이면 제작이 되더라고요.

평일 18시쯤 신청했는데도 30분 꽉 채운 게 아닌, 약 20~25분 정도만에 만들어졌습니다.
 
사진 제작을 해놓은 상태에서 앱을 종료하고 다른 일을 할 수도 있어서, 까먹을 때쯤 EPIK 앱에서 제작이 되더라고요.

EPIK 에픽 AI 이어북 내돈내산 후기

이어북 영상부터 사진까지

총 60장이 모두 담긴 이어북 영상파일부터, 사진까지 모두 제작이 되었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모두 저장'을 눌러 60장 사진을 모두 한꺼번에 저장할 수 있어요!

AI 인식이 잘 안된 사진들

60장 사진이지만 얼굴 인식이 이상하게 된 사진이 약 5~10장 정도는 있어서, 사실상 50장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얼굴이 조금 일그러지게 인식이 되거나, 제 얼굴보다 원래 사진 (외국인?) 에 가깝게 제작되어 제 느낌이 아예 안나는 사진들도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사진

저는 약간 AI 이어북으로 만들었을 때 90년대 미국스러운 분위기가 많이 나오는 게 더 재밌더라고요ㅋㅋㅋㅋ
그래서 개인적으로 위 사진 3장처럼 힘든 스타일이 만족스럽더라고요.

90년대 미국 졸업사진 느낌 물씬....

친구들과 함께하면 재미 2배

처음에는 8,800원 가격이 조금 비싼 거 아닌가 싶었는데요. 막상 해보니 평소 저와 다른 사진들이 너무 많아서 재밌었고 친구들이랑 사진 공유하니까 더 재밌더라고요ㅋㅋㅋ

친구들이랑 우스갯소리로 웃길 수 있는데 8,800원? 못 먹어도 고 라면서 서로 결제하고 이어북 사진 공유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오래간만에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어서 8,800원이 전혀 아깝지 않았습니다ㅋㅋㅎ

AI가 만들어주는 색다른 내 모습을 보고 싶다면 EPIK 앱에서 AI 이어북.. 추천드립니다!

 

이거 외에도 SNOW에서도 AI 프로필을 제작했었는데요. 조만간 관련 글로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