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수영 & 헬스

EVL 이볼루션 뉴트리션 EVLUTIONNUTRITION L글루타민 효능, 복용법, 부작용

성미느 2024. 3. 6. 23:59

EVL 이볼루션 뉴트리션 EVLUTIONNUTRITION L글루타민 효능, 복용법, 부작용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헬스를 시작하면서 몸에 좋다는 건 계속 챙기게 되는 건 저만 그런 걸까요..?

 

운동 관련해서 현재 먹고 있는 영양제, 보충제가 하나씩 추가하다 보니까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운동 전) 핫식스 또는 잠백이 펌프 / 시트룰린 / 베타알라닌

(운동 후) 크레아틴, 프로틴셰이크

 

다음과 같이 먹어주고 있어요! 제가 먹는 영양제 관련 자세한 내용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해 보세요ㅎㅎ

 

2024.02.04 - 헬스 크레아틴 효과, 부작용, 복용법! 산 크레아틴 복용 후기

 

헬스 크레아틴 효과, 부작용, 복용법! 산 크레아틴 복용 후기

헬스 크레아틴 효과, 부작용, 복용법! 산 크레아틴 복용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헬스를 잘 몰라도 크레아틴이라는 이름은 아마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헬

seongminkim.tistory.com

2024.02.14 - 헬스 부스터 뉴트리코스트 베타알라닌 섭취 4개월차 후기! 체감 효능 부작용 복용법은?

 

헬스 부스터 뉴트리코스트 베타알라닌 섭취 4개월차 후기! 체감 효능 부작용 복용법은?

헬스 부스터 뉴트리코스트 베타알라닌 섭취 4개월 차 후기! 체감 효능 부작용 복용법은?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끊었던 헬스를 시작한 지 어느덧 5개월 차! 예전에는 헬스 하기 전에 이것저

seongminkim.tistory.com

 

이번에 쿠팡에서 세일하고 있길래 냉큼 주워온 새로운 영양제, 글루타민입니다ㅎㅎ

사실 저도 어디에 좋은진 모르지만 일단 종종 드시는 영양제라고 해서 냉큼 주문했습니다..! L글루타민에 대해서 공부할 겸 L글루타민의 효능, 복용법, 부작용 등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EVL EVLUTIONNUTRITION 이볼루션 뉴트리션 L글루타민

EVL 글루타민

구매처는 쿠팡이고, 종종 세일해서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세일하나 안 하나 가격차이는 크게 나지 않아서 급한 분들이라면 쿠팡에서 상시로 판매하고 있는 거 그냥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문

저도 쿠팡에서 총 결제금액은 10,730원이었고, 로켓직구로 배송되어서 3일 정도만에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글루타민은 제가 구매한 EVL 외에도 뉴트리코스트, 나우푸드, 쏜 리서치 등 다양한 해외브랜드가 있어서, 찾아보시고 저렴 + 괜찮은 브랜드가 있으면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VL 글루타민

EVL 글루타민

제가 구매한 EVL 글루타민 5g이 들어있는 GLUTAMINE5000입니다!

총 60 서빙정도 양으로 매일 먹으면 2달 정도 먹으면 다 먹겠더라고요.

 

글루타민 효능

글루타민 효능에는 크게 단백질 합성 촉진 / 면역 시스템 지원 / 소화관 건강 지원 / 스트레스 관리 / 장내 세균 영양공급 / 근육 회복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1. 단백질 합성 촉진

글루타민은 단백질 합성에 필요한 아미노산으로 근육을 복구하고,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고 합니다!

 

2. 면역 시스템 지원

글루타민은 면역세포의 활동을 지원하여 감염에 대한 전반적인 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EVL 글루타민

3. 소화관 건강 지원

글루타민이 소화관 점막 세포의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에 소화관 건강을 유지하고, 소화기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4.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 상황에서 글루타민은 중요한 에너지원으로 작용하며, 신경계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 대응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 

 

5. 장내 세균의 영양 공급

무해한 장내 세균이 글루타민을 영양소로 사용하여 장내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근육 재생과 회복 지원

운동 후 글루타민 섭취는 근육 손상을 감소시키고, 근육 회복을 촉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 효능이 많은 헬창분들이 원하는 효능이 아닐까 싶네요ㅎㅎ

 

EVL 글루타민 복용 방법

글루타민 복용방법

제가 구매한 EVL 글루타민 복용방법으로는 '건강 보조 식품으로 글루타민 5000 1 스쿱을 단백질 음료 또는 운동 후 음료 8온스와 섞어먹으라'라고 적혀있습니다!

제품 포장지 앞쪽에는 언제 먹어도 크게 상관은 없다고 적혀있지만, 아무래도 글루타민이 근육 손상을 감소하고,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는 보조제라 복용법에는 운동 후에 먹으라고 적혀있어요.

 

다만 18세 이하나, 임신한 여성은 복용하지 말라고 적혀있습니다!

글루타민 부작용

글루타민 부작용으로는 과도한 섭취나 개별적인 반응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소화 문제 / 불면증 / 알레르기 반응 / 근육 피로 / 수분 과다 손실 / 신장 문제 등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과도하게 글루타민을 섭취하는 경우, 복부 불쾌감, 복통, 구토 또는 설사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했을 시, 불면증과 근육 피로, 신장 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 신장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다고도 합니다.

 

 

개인의 몸무게, 활동 상태, 건강 상태에 따라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글루타민의 일일 최대 섭취량은 20g~30g 정도로 40g 이상 글루타민을 과도하게 섭취하는 경우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제가 구매한 EVL 글루타민은 1 스쿱에 5g으로, 4~5스푼을 먹는 게 아닌 이상에는 크게 부작용이 염려되지는 않을 듯합니다!

 

EVL 글루타민 맛, 후기

고운 가루로 되어있어서 프로틴 셰이크나, 물에 섞어서 먹으라고 되어있는데요. 귀찮아서 입에 털어 넣고 물 넣고 입안에서 섞어서 먹고 있습니다!

저처럼 먹는 경우 5g 양이 생각보다 많아 입 안에 가득 들어있는 느낌이라 섞기 조금 불편합니다..ㅎㅎ

 

가루 자체에서 맛은 크게 느껴지지는 않고, 잘 풀리는 밀가루 먹는 느낌입니다!

먹고 난 후 끝맛에 약간의 단맛이 느껴지더라고요. 은은한 단맛 덕에 삶은 밤 먹고 입안에 밤 향기가 남아있는 느낌이랑 굉장히 비슷합니다.


오늘은 헬스 하시는 분들이 궁금해할 만한 운동 보조제인 L글루타민 관련 효능, 부작용 등 소개해드렸는데요. 아직까지는 크게 체감되는 걸 모르겠지만, 근육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운동 후에 챙겨 먹으려고요ㅋㅋ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