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리뷰

농심 라면 신메뉴 배홍동비빔면 vs 팔도비빔면 비교 / '배홍동비빔면' 내돈내산 솔직 후기

성미느 2021. 4. 21. 18:03

농심 라면 신메뉴 배홍동비빔면 vs 팔도비빔면 비교 / '배홍동비빔면' 내돈내산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평소 라면도 좋아하고, 비빔면도 좋아하는데요. 최근 동네 슈퍼를 갔는데, 못 보던 비빔면이 있길래 냉큼 집어왔어요!

 
오늘은 농심의 신메뉴 배홍동비빔면을 팔도비빔면과 여러 측면에서 비교해본 솔직 후기글입니다!

소중한 내 돈 주고 구매한 내돈내산 후기글이에요!



배홍동비빔면

농심 배홍동비빔면

 

농심에서 새롭게 출시한 비빔면입니다. 바로 배홍동 비빔면입니다. 아무래도 비빔면 시장은 팔도비빔면 1 TOP이고, 그다음으로는 열무비빔면, 진비빔면 등 다양한 비빔면 라면이 현재까지도 출시되고 있고 경쟁이 심한 편이죠. 이번 농심의 신메뉴는 팔도비빔면의 오랜 인기를 뺏어올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시원 달달한 배, 매콤한 홍고추, 새콤 동치미가 들어가 '배홍동비빔면' 이라네요. 

 

4월 8일 스포츠 조선 기사

인터넷 찾아보니 배홍동비빔면은 3월 11일에 출시했고, 4주 만에 700만 개가 판매되었다고 해요!!

뒷면

 

유통기한은 최소 6개월 이상입니다. 아주 넉넉합니다.

배홍동 비빔면 가격

구매처에 따라서 가격은 상이할 수 있으나, 저는 동네 슈퍼에서 1,000 원주고 구매를 했어요.

<네이버 쇼핑 맨 위에 뜨는 가격 기준>

 

배 홍동 비빔면은 4개입 2,980원 -> 1개당 745원꼴

 

팔도비빔면은 5개입 3,040원 -> 1개당 608원꼴

 

아무래도 비빔면은 전통의 강자 팔도비빔면과 비교하지 않을 수 없겠죠.

가격적인 면에서는 팔도비빔면이 더 저렴하고, 묶음 판매 상품으로도 배홍동비빔면은 4개입, 팔도비빔면은 5개입이라는 차이가 있네요.

배홍동 비빔면 용량 / 칼로리

 

배홍동비빔면 칼로리, 용량

 

팔도비빔면은 중량 138g에 칼로리 550 kcal / 배홍동 비빔면은 중량 137g, 칼로리 585 kcal입니다. 

 

양의 차이는 그렇게 크게 나지 않고, 칼로리는 배홍동비빔면이 35 kcal가 더 높네요.

추가로 소스에 배, 동치미 육수 + 참깨와 김가루가 들어가서 그런 걸까요?

 

배홍동비빔면 소스와 면

 

배홍동비빔면 구성품

 

배홍동비빔면의 구성은 면, 배홍동 비빔면 홍고추 숙성 비빔장, 고소한 참깨 토핑이 들어있습니다.

아마 제 기억으로는 팔도비빔면 소스에 참깨는 없고 김가루만 포함되어있던 걸로 기억하는데, 맞는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배홍동비빔면과 팔도비빔면의 차이는 참깨 토핑의 차이가 있네요.

 

배홍동비빔면 면

 

라면의 면 굵기라든지, 생김새, 색깔 등 전체적인 느낌은 팔도비빔면의 면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배홍동비빔면 소스에 배퓨레와 동치미 농축액, 냉동홍 고추 페이스트를 넣어 배와 홍고추, 동치미의 느낌을 냈나 봅니다.

 

배홍동 비빔면 조리 / 후기

 

조리법과 영양정보

 

영양정보는 나트륨 1,350mg / 탄수화물 83g / 당류 16g / 지방 24g / 트랜스지방 0g / 포화지방 11g / 콜레스테롤 5mg 미만 / 단백질 9g이 들어있습니다.

라면을 먹는 것부터가 나트륨 관련해서는 포기해야 하지만 1일 영양섭취 기준치의 68%나 차지하네요...ㅎㅎ

물론 맛있으면 장땡입니다.

 

끓이는 중

조리법 그대로 맞춰서 끓였습니다. 끓는 물 600ml에 3분 끓여서 찬물에 헹궈 조리했고, 마지막에 참깨 토핑을 얹었어요!

 

소스 걸쭉함이나 생김새도 팔도비빔면과 굉장히 유사합니다. 

맛 후기

 

배홍동비빔면
배홍동비빔면
배홍동비빔면

 

배홍동비빔면은 첫 입 먹자마자 이름값 그대로 동치 미향이 확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팔도비빔면에 비해 더 깔끔한 느낌이었어요. 

팔도비빔면은 저만 느끼는 건진 모르겠지만 소스가 먹다 보면 인스턴트스러운 맛이 좀 나는 느낌 + 새콤달콤한 맛이라면 배홍동비빔면은 깔끔하고, 상큼하고 고소한 느낌입니다. 새콤달콤함은 팔도비빔면이 더 우위예요!

맵기 정도는 팔도비빔면보다 살~짝 조금 더 매운 정도이고, 괄도네넴띤보다는 훨~씬 덜 매운맛입니다. 맵기 정도는 진라면 안 맵게 드시는 분이면 충분히 가볍고 여유롭게 드실 거라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저는 배홍동비빔면의 매력은 '동치미 향'과 '참깨 토핑'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참깨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참깨 덕분에 끝 맛은 고소한 맛이 확 돌더라고요. 참깨 토핑에 써진데로 으깨서 넣으면 고소함을 더 극대화시킬 수 있겠다 싶었어요. 저는 그 문구를 보지 못해서 통으로 넣었지만요. 다음에는 으깨서 넣어야겠어요!!

 

첫 향은 동치미향이 깔끔하게 잡아주고, 뒷 맛은 참깨로 고소하게 끝나는 맛이었어요. 

저는 배홍동비빔면 괜찮았어요. 팔도비빔면에 비해 약~~간 더 비싸지만 충분히 팔도비빔면과 경쟁할만한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에도 구매의사 있습니다!

괜히 4주만에 700만 개가 팔린게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안 드셔보신 분들은 한번 드셔보시는 것 추천드려요!

 

소중한 내 돈 주고 구매한 구입 후기입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