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경제

전력예비율 한자리 수? 폭염&스마트그리드 관련주 (광명전기, 인스코비, 일진전기, 옴니시스템 등)

성미느 2021. 7. 18. 18:24

전력예비율 한자리 수? 폭염&스마트그리드 관련주 (광명전기, 인스코비, 일진전기, 옴니시스템 등)

스마트그리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요즘 날씨가 무척이나 덥죠. 2016년, 2018년 여름 때가 특히나 더웠던 것으로 기억이 나는데, 올 2021년 여름도 만만치않은 폭염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날씨

요즘 낮이고 밤이고 할 거 없이 굉장히 후덥지근하고 살인적인 더위인데요. 최고기온을 34도까지도 기록한다는 예보까지 나왔습니다.

다음주는 더 덥다? 2021.07.17 출처 : 뉴시스

2021.07.17 기사인데, 다음주는 이번주보다 더 더울예정이라고 합니다. 20일 이후에는 열돔 형태의 폭염이 나타나 40도를 기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워낙 날씨가 덥다보니, 전력 사용량 관련한 기사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2021.07.18 기사 출처 : 이투데이

폭염으로 인해 늘어난 전력 사용량때문에, 다음주에는 전력 예비율 비상단계 발령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래서 폭염과 전력 사용 관련한 주식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특히 '스마트 그리드' 관련한 주식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글은 주식 종목추천 글이 아니며, 투자로 인한 손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스마트그리드란? (지능형 전력망)

스마트그리드, 출처 : 한국전력

전력사용량이 늘어나면서 스마트그리드가 주목받고 있는데요. 스마트그리드는 '정보통신 및 전기 기술을 활용해 전력망을 고도화, 지능화함으로써 에너지 이용효율을 극대화 하고, 고품질의 전력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력망입니다.

스마트그리드를 통해 가정의 가전제품과 산업에서 사용되는 장비들까지 전기가 사용되는 모든 것을 묶어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신개념 시스템입니다.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테마

2021.07.16 (금요일) 종가 테마별 시세

2021년 7월 16일 금요일 장 마감때,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폭염때문인지 가장 주목받던 테마는 바로 스마트그리드 관련주였습니다. 스마트그리드 테마전일대비 5.02%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스마트그리드 테마주

일진전기가 29.90%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그 외에 옴니시스템, 인스코비, 피에스텍, 광명전기, 누리플렉스가 6% 이상의 상승률을 기록했습니다.
네이버 금융에서는 스마트그리드 관련주로 20개의 기업을 분류하고 있습니다.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20개 기업>

일진전기, 옴니시스템, 인스코비, 피에스텍, 광명전기, 누리플렉스, 스맥, 아이앤씨, 일진홀딩스, 코콤, CS, 삼화콘덴서, 이글루시큐리티, 비츠로셀, 아모그린텍, 한전산업, 서전기전, LS ELECTRIC, 피앤씨테크, 포스코 ICT

일진전기

일진전기

일진전기는 각종 전선(중고압전선, 초고압전선 등), 전력기기(변압기, 개폐기 등)을 전문적으로 제조하고 판매하는 종합 중전기 제조업체입니다. 국내 전선시장에서는 8%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옴니시스템

옴니시스템

옴니시스템은 디지털 계량기, 디지털 전력량계 제조와 판매를 하고 있으며, 원격검침이 가능한 디지털 전력량계를 국내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전기뿐만 아니라 가스, 수도, 열량계, 온수 등의 설비미터도 디지털 방식으로 개발한 계측기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2013년에는 이너렉스를 흡수 합병하면서 신용카드 제조업도 함께 영위하고 있습니다.

광명전기

광명전기


광명전기는 태양광발전시스템, 수배전반, 임대사업 등의 판매, 제조, 용역 제공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전기 산업은 특성상 경기 변동에 따른 각종 산업설비 및 건설경기와 높은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정부 주도의 SOC 사업, 대규모의 신규 투자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인스코비

인스코비

인스코비는 스마트그리드, MVNO(알뜰폰), 시계 제조 및 판매, 바이오 관련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린에너지 사업으로 스마트그리드 사업을 영위하며 손목시계 제조와 유통, 알뜰폰 사업, 바이오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다음 주에도 전력 관련한 테마가 계속해서 상승추세를 이어나갈지는 확실하지는 않지만, 계속 지켜볼만한 테마임은 틀림없는 듯합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이 글은 주식 종목추천 글이 아니며, 투자로 인한 손실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미리 밝힙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