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

5.12~5.14 2022 서울머니쇼에서 코인, 주식, 부동산 등 전문가의 재테크 정보 얻자!

성미느 2022. 4. 20. 18:37

2022 서울머니쇼 관련 정보

5.12~5.14 2022 서울머니쇼에서 코인, 주식, 부동산 등 전문가의 재테크 정보 얻자!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이번에 2022 서울머니쇼 서포터즈에 합격하게 되어 4월 ~ 5월 한 달 동안 서울머니쇼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한 달 동안 총 5개의 과제를 진행하면서 서울머니쇼에 대한 소개와 홍보를 담당하게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서울머니쇼 서포터즈의 첫 미션으로 '내가 하는, 하고 싶은, 배우고 싶은 재테크를 서울머니쇼 프로그램과 함께 소개하는 미션'을 주제로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그 외에도 서울머니쇼를 처음 들어보시는 분들을 위해 아시아 최대 종합 재테크 박람회인 2022 서울머니쇼 소개도 곁들일 예정입니다.

 

2022 서울머니쇼란?

2022 서울머니쇼

2022 서울머니쇼는 매일경제, MBN, 매일경제 TV의 주최로 서울 코엑스 B홀에서 2022년 5월 12일 ~ 14일에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종합 재테크 박람회'입니다. 이번 행사는 어느덧 13회 행사로, 매년 120개의 기업과 5만 명 이상의 참관객이 참여하는 권위와 규모에서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행사입니다.

서울머니쇼 참가업체

서울머니쇼에서는 예보, 캠코, 주금공과 같은 금융공기업은 물론이고, 빗썸 같은 가상화폐 (코인), 한화생명 (생보사), 토스 뱅크 (은행) 등 다양한 업체에서 참여하고 있습니다. 기업에게는 상품을 소개하며 기업 이미지를 높이는 장이며, 개인에게는 재테크 기회를 소개하는 박람회인데요.

 

짧은 기간이지만 유서 깊은, 유익한 박람회의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어 정말 너무 만족스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2022 서울머니쇼 서포터즈에 지원하게 된 이유도 평소 재테크에 관심이 많고, 보자마자 유익하고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되었는데요. 현재 하고 있는 저의 재테크 현황을 간략하게 소개하면서, 서울머니쇼에서 진행하고 있는 세미나 중 제가 듣고 싶은 세미나를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재테크

투자현황

이번 서포터즈 첫 미션의 주제로,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재테크의 대략적인 자산배분 상황인데요. 현재 국내 주식 43%, 해외주식 42%, 코인 25% 정도로 자산배분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2018년부터 재테크를 시작했으니, 연차는 어느덧 4년 차가 되었네요.

 

재테크와 경제에 항상 귀 기울이며 군 전역 이후 여유자금이 생길 때마다 매달 돈을 적립식으로 투자해오고 있습니다. 계란을 한 군데에 담지 말라는 오랜 격언대로 많은 자산에 나누어 투자하고 있지만, 작년 대비 시황이 좋지 않아서 계좌에 파란불이 많이 들어와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재테크 4년 차지만 잘못된 투자방법으로 인해 재테크로 인한 이익보다는 주식에 물려있던 시기가 더욱 길었는데요. 이러한 경험을 하면서 더욱 서울머니쇼와 같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022 서울머니쇼에서 진행하는 여러 전문가들의 세미나를 들으며 자산증식에서의 아이디어와 꿀팁을 얻어가기 위해 홈페이지 방문해보았는데요. 2022 서울머니쇼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주식, 부동산, 가상화폐, 은행, 보험 등 다양한 기업과 유명 강연자들을 초청해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22 서울머니쇼 세미나 관련 정보

서울머니쇼 세미나

상세한 일정과 강연 주제, 강연자에 대한 정보는 서울머니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5월 12일 (목), 5월 13일 (금), 5월 14일 (토) 3일 동안 진행되는 2022 서울머니쇼 세미나에서는 직장인 / 은퇴자 / 주부 / 사회초년생 / 창업자 / 신혼부부 / 학생 등 참관대상과 신청목적, 난이도를 나누어 맞춤형 세미나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주제도 세부적으로 글로벌 / 부동산 / 주식 / 가상자산 / 트렌드 / 라이프플랜 / 취업스쿨 / 프리미엄 본인이 원하는 주제의 세미나를 고를 수 있는데요.

 

2022 서울머니쇼 듣고 싶은 세미나!

1일차 세미나
2일차 세미나
3일차 세미나

저는 아직까지는 취준생이어서 부동산을 구매할 수 있는 상황도 아니라 현재 투자하고 있는 주식과 가상화폐 관련한 세미나들이 관심이 가더라고요. 물론, 30대 이상 직장인 분들께서는 부동산에 대한 관심도 많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부동산 관련한 세미나도 많으니 홈페이지에서 참고해보세요!

 

주식 / 가상화폐 관련해 제가 관심이 가는 각 일자별 세미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1일 차 - '10년 뒤, 100배? 오를 타이밍 잡고 내 자신을 지키는 안전한 디지털 자산 투자 전략', 박종한 미래가치연구소 대표 / 이해붕 업비트 투자자보호센터장 / 권혁준 순천향대학교 경제금융학과 교수

 

2일 차 - '인플레이션 중심으로 2022년 경제 이슈 돌아보기', 오건영 신한은행 WM컨설팅센터 부부장

 

3일 차 - '맨땅에서 수익 날개 달다! 주식 절대고수의 실전 투자 생존 전략', 이정윤 밸런스에셋 대표 / 무극선생 이극조 다인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

 

특히, 이 중에서는 유튜브 영상과 페이스북 글을 통해 오건영 부부장님의 말씀으로 거시경제 흐름을 읽을 수 있었고, 인사이트를 많이 얻어서 실제 세미나에서 강연을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일차 디지털은행 입사 세미나

2022 서울머니쇼에서는 위에서 언급했던 투자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최근 취준생과 현직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디지털 은행 (카카오뱅크, 케이뱅크) 취업 준비 바이블 세미나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인사팀 매니저님과 케이뱅크 마케팅본부 매니저님께서 하시는 강연이기에, 디지털은행 취업에 관심 있는 분들도 참여하시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2022 서울머니쇼에 방문할 예정인데,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재테크 방법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시켜주고, 투자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5월 12일 ~ 5월 14일 3일 동안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열리는 2022 서울머니쇼에서 재테크 및 다양한 정보를 얻으러 방문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2022 서울머니쇼의 홈페이지에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https://www.seoulmoneyshow.com/main/main.php

 

2022 서울머니쇼

2022 서울머니쇼

www.seoulmoneyshow.com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2022서울머니쇼 #2022서울머니쇼서포터즈 #서울머니쇼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