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고속도로장학재단 SNS홍보기자단 5기

고속도로장학재단 스탠드업 (Stand-up) 프로그램으로 취업 활동 지원 알아보자!

성미느 2022. 4. 22. 23:49

고속도로장학재단 취업활동 지원 Stand-up 프로그램

고속도로장학재단 스탠드업 (Stand-up) 프로그램으로 취업 활동 지원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고속도로장학재단 SNS 홍보기자단 5기로 활동하고 있는 김성민입니다.

 

저번 글에서는 고속도로장학재단이 어떤 사업을 하고 있는지, 화물차 장학금 등에 대한 이야기를 작성했었는데요. 전체적인 업무를 대략적으로 소개를 하는 글이어서 분량의 이유로 자세하게 작성하지 못한 프로그램이 있었는데요.

바로 고속도로장학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스탠드업(Stand-up)'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스탠드업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고속도로 사고 피해 가정에 취업 활동 지원하는 스탠드업 프로그램 알아보기

Stand-up 프로그램

올해 Stand-up 프로그램 4기는 아쉽게도 이미 모집기간이 지났는데요. Stand-up 프로그램은 '본인 또는 형제, 자매가 고속도로 장학금 수혜 경험이 있는 고등학교, 전문대학, 일반대학 재학생 또는 졸업자'에게 교육지원과 구직지원을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교육지원의 내용으로는 (적성탐색) 적성 검사 및 NCS 기반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교육) 유형별 면접전략 및 실전 PT 모의면접 등

구직지원의 내용으로는 (비용지원) 수험서 구입비, 온라인 강의비 [50만 원 이내], (실전 취업) 일자리 정보제공, 입사지원서 첨삭 등 [월별]

 

4월부터 10월 말까지 7개월동안 진행되며 다양한 지원을 해주는 프로그램이기에 지원자격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2기는 5월, 3기는 3월, 4기는 3월에 모집했으니 내년에도 Stand-up 프로그램의 공고가 대략 3~5월 즈음에 나올 듯 하니 해당되는 분들은 기억해놓고 꼭 신청하세요!!

 

고속도로장학재단 Stand-up 프로그램 활동 모습

고속도로장학재단 Stand-up 프로그램, 1:1 입사지원서 컨설팅

고속도로장학재단은 올해 Stand-up 프로그램 참여자 13명을 대상으로 취업 방향 설정, 입사지원서 작성, 면접 등 취업 준비 과정에 대한 도움과 역량을 기르고 있는데요.

 

4월 11일에는 비대면으로 진행된 Stand-up 프로그램에서는 DISC 행동유형검사를 통한 개인별 성향 파악 / 진로탐색 / 입사지원서 작성방법 / 면접 전략 강의 / 모의면접을 통한 취업 컨설팅 등 취업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1:1 입사지원서 컨설팅을 통한 자기소개서 컨설팅 프로그램과

고속도로장학재단 Stand-up 프로그램, 모의 PT면접

실제 채용 과정 중 하나인 모의 PT면접

고속도로장학재단 Stand-up 프로그램, 유형별 면접 전략 강의

유형별 면접 전략 강의 등 실제 취업에서 필수적인 강의들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는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음에도 참여자 대부분이 교육 내용에 만족한다는 답변을 해주는 등 취업 준비를 위한 알짜배기 정보를 교육해주었다고 합니다.

 

Stand-up 프로그램 참가자는 앞에서도 말씀드렸듯, 올해 10월까지 취업 분야 전문가의 1:1 컨설팅과 강의 등 교육을 받게 되며, 이 외에도 수험서 구입비, 온 / 오프라인 수강료 및 자격시험 응시료 등 개인별 50만 원 이내 취업 활동비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고속도로장학재단의 경제적 자립 지원 프로그램인 Stand-up 사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조만간 다시 새로운 고속도로장학재단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로장학재단 관련한 과거 글과, 홈페이지도 참고해보세요!

2022.04.21 - 고속도로장학재단 소개, 현재 하고 있는 사업과 화물차 장학금 등 알아보자!

 

고속도로장학재단 소개, 현재 하고 있는 사업과 화물차 장학금 등 알아보자!

고속도로장학재단 소개, 현재 하고 있는 사업과 화물차 장학금 등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고속도로장학재단 5기로 활동하게 된 김성민입니다. 2022년 4월부터 12월까지, 9개월 동안 한국 도로공사

seongminkim.tistory.com

 

http://www.hsf.or.kr/

 

(재)고속도로장학재단

한국도로공사 운영, 고속도로 교통사고 유자녀 장학사업 등 추진

www.hsf.or.kr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