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전시회 10년만에 돌아온 팀버튼 특별전 할인, 굿즈 후기!

성미느 2022. 5. 7. 00:00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DDP 전시회 10년 만에 돌아온 팀 버튼 특별전 할인, 굿즈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동대문에서 호캉스 이후 주변에 갈만한 곳을 찾아보던 중, DDP에서 유명 영화감독인 팀 버튼의 전시회가 있다는 소식에 '팀버튼 특별전'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평소 문화생활이라고는 영화 외에는 하지 않았기에, 색다른 경험을 해보고자 오래간만에 서울에 방문한 김에 DDP에서 팀버튼 전시회를 가보기로 했어요!

 

오늘은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 (DDP)에서 열리는 팀버튼 특별전, THE WORLD OF TIM BURTON에 다녀온 후기와 판매하고 있는 굿즈. 티켓 가격 등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 (DDP), 팀버튼 전시회 방문!

DDP

제가 다녀왔을 때 적당한 기온에, 하늘도 맑아서 기분까지 좋았는데요. 사진과 영상으로만 접했던 ddp 건물을 처음 보니 굉장히 독특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ㅎㅎ

서울이 낯선 인천사람에게는 ddp 바로 앞 엄청난 크기의 사람 모양 동상도 굉장히 신기한 광경이었어요!

 

DDP 주차 정보

저는 도보로 이동하였으나, 주차 정보 참고하세요!

DDP 주차
DDP 주차

DDP 주차 요금은 5분당 400원으로 1시간 4,800원 / 1일 최대 5만 원까지 부과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저처럼 전시회를 관람하러 오시는 경우나 다양한 요금할인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더 저렴한 가격에 주차하실 수 있어요!

전시, 체험, 상품 구입 고객은 (DDP에 사용한 영수증에 한해) 2만 원 이상 1시간 무료, 5만 원 이상시 2시간 무료라고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주차 할인 내용은 DDP 홈페이지에서 참고해보세요.

 

팀 버튼 전시회 기본 정보

팀버튼 전시회는 The World of Tim Burton이라는 이름으로 2022년 4월 30일 ~ 9월 12일, 약 4개월 동안 열리는 전시입니다.

이번 팀 버튼 특별전은 역대 최대 규모의 전시로, 총 520점의 드로잉, 스케치, 조각, 사진 및 영상, 설치작품, 멀티미디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 전시 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오후 7시 입장 및 매표 마감)

- 공휴일 정상 운영, 휴무일 없음!

- 연령 제한 없이 전체 관람가

- 포토존을 제외하고는 사진 및 영상 촬영 금지!!

 

팀 버튼 전시회 가격 

성인 20,000원 / 청소년 15,000원 / 어린이 13,000원 / 특별권 (미취학 아동, 만 65세 이상, 국가유공자 본인, 장애인 4~6등급)

48개월 미만과 장애인 (1~3등급) 동반 1인의 경우에만 무료로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할인의 경우 전시회 이전에는 얼리버드 사전 예매로 10% 할인된 가격에 예매할 수 있었는데, 제가 방문한 5월 초에는 열심히 찾아보아도 할인이 없는 것 같았습니다.

팀버튼 전시전

팀버튼 특별전은 배움터 M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바로 앞에서부터 팀버튼 전시회라는 것을 알 수 있도록 대형 조형물이 있었어요.

 

네이버 등 인터넷에서 미리 예매를 하고 방문할 수도 있으나, 저는 종이티켓이 받고 싶어서 현장 예매로 진행했습니다!

팀버튼 전시회

전시회를 월요일에 방문했음에도 전시회장 안에는 꽤나 사람이 많았어요! 다른 후기글들을 찾아보니 주말에는 90분 웨이팅 하셨다는 분도 계셨기에, 가능하면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쾌적한 전시 관람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오디오 가이드

큐피커 앱에서 3,000원을 결제하면 유료 오디오 가이드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물론 했으면 더 좋았겠지만 저는 결제하지 않고 그냥 들어갔습니다.

 

대중적인 영화만 몇 개 보았고, 팀 버튼에 대해 정확히 잘 모르는 상태에서 들어가서 유료 오디오 가이드나 팀 버튼의 대표 영화들이라도 보고 들어갔더라면 더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전시의 마지막 출입구

보는 사람마다 전시회 시간의 차이는 있겠지만 1시간 ~ 2시간 정도 분량이었습니다. 내부에서는 사진을 촬영하지 못했기에 관람이 끝난 후 포토존, 굿즈 위주로 담아왔습니다.

 

팀버튼 영화는 덤보, 찰리와 초콜릿 공장 딱 2편만 본 상태였기에 방문하기 전 가능하다면 팀버튼의 영화 몇 개라도 보고 간다면 더욱 전시회를 즐길 수 있지 않았을까 싶더라고요ㅎㅎ 그렇지만 몰라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팀버튼 포토존

사전 정보 없이 방문한 팀 버튼 전시회는 팀 버튼의 괴기스럽고 공포스러운 캐릭터들을 많이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전시 중간마다 어른이 보기에도 무서운 그림이 있어 아이들이 무서워할 수도 있겠더라고요.

눈에 못박힌 소년
포토존

전시회의 느낌을 어렴풋으로나마 짐작할 수 있게 해주는 포토존 캐릭터들입니다.

대개 저런 기괴한 괴물들이 많았기에 아이들이 무서워하면서도 좋아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팀버튼 전시

처음 방문해본 전시회였는데, 제 경우는 오랜 시간 서있으며 작품을 관람하려니 힘들더라고요. 그렇지만 색다른 경험이었기에 종종 마음에 드는 전시회가 있다면 방문하게 되지 않을까 싶었습니다ㅎㅎ

 

연인과 데이트 코스로 오기에도 괜찮을 것 같고, 아이들과 함께와도 괜찮을 것 같은 전시였습니다. 10년 만에 찾아온 팀 버튼의 최대 규모 전시라고 하니 전시가 끝나기 전에 꼭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 좋을 듯합니다!

팀 버튼 전시 굿즈

 

팀버튼 전시 굿즈

팀버튼 전시 관람이 끝나고 나오면 굿즈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굿즈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퍼즐, 엽서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는데 가격도 많이 비싸지 않아서 사고 싶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트북

특히 팀 버튼 특별전 아트샵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는 스페셜 아트북은 추후에 소장가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으나, 빈손으로 돌아왔습니다..ㅎㅎ

홀더

그 외에도 홀더

마우스패드

마우스패드

팀버튼 전시 굿즈
티셔츠
에코백, 우산

티셔츠, 에코백, 우산

에어팟 케이스

에어팟 케이스

금형 뱃지, 스티커

금형 배지, 스티커

그립톡, 폰 스트랩

그립톡, 폰 스트랩

마그넷
포스터
포스터
포스터
피규어
피규어

 

피규어

포스터와 피겨까지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겨와 포스터, 아트북 정도가 끌렸네요.

장줄리앙

다음 ddp 전시는 장 줄리앙 전시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동대문 관련해 다른 가볼만한 곳도 확인해보세요.

2022.05.01 - 서울 호캉스 추천, 5성급 노보텔 엠베서더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슈페리어더블 객실 후기!

 

서울 호캉스 추천, 5성급 노보텔 엠베서더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슈페리어더블 객실 후기!

서울 호캉스 추천, 5성급 노보텔 엠베서더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 슈페리어더블 객실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어제 준비하던 시험이 끝난 기념으로 서울 호캉스를 놀러 왔는데요. 서울

seongminkim.tistory.com

2022.05.02 - 5성급 노보텔 엠베서더 동대문 호텔 해피아워, 루프탑 수영장, 조식 뷔페, 티타임 후기, 서울 호캉스로 추천!

 

5성급 노보텔 엠베서더 동대문 호텔 해피아워, 루프탑 수영장, 조식 뷔페, 티타임 후기, 서울 호

5성급 노보텔 엠베서더 동대문 호텔 해피아워, 루프탑 수영장, 조식 뷔페, 티타임 후기, 서울 호캉스로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어제 서울 호캉스 추천으로 5성급 호텔인 '노보텔 엠베서

seongminkim.tistory.com

2022.05.11 - 동대문 맛집,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과 미슐랭 가이드 소개된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동대문 맛집,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과 미슐랭 가이드 소개된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동대문 맛집, 식객허영만의백반기행과 미슐랭 가이드 소개된 진옥화할매원조닭한마리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얼마 전 동대문 호캉스 > DDP 팀버튼 전시회 관람 후에 배가 고파져서 주변의 맛

seongminkim.tistory.com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