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서울 갈만한 곳 추천! 북서울꿈의숲 주차장 정보, 텐트 여부, 나들이 정보 소개

성미느 2022. 6. 6. 23:59

서울 갈만한 곳 추천! 북서울꿈의숲 주차장 정보, 텐트 여부, 나들이 정보 소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요즘 날씨가 낮에는 조금 햇살이 따갑기는 하지만, 저녁에는 선선한 게 낮과 밤 모두 산책하기 딱 좋은 날씨예요!

 

얼마 전 서울 북부 쪽에 가볼 만한 곳인 강북구에 위치한 북서울 꿈의 숲을 다녀왔습니다! 북서울 꿈의 숲은 이번에 처음 가보았는데, 공원인데도 굉장히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어서 만족스럽게 구경할 수 있었어요.

 

오늘은 서울 강북구에 위치한 북서울꿈의숲 다녀온 후기 및 사진,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북서울꿈의숲

 

 

 

북서울꿈의숲은 서울 강북구 번동에 위치한 곳으로, 4호선 미아역이나 1호선 광운대역 또는 석계역에서 방문할만한 위치에 있습니다. 지하철역으로는 조금 접근이 어려워서 버스로 방문하거나 자차를 이용해 방문하는 게 가장 편안하게 방문할 수 있을 거예요.

 

북서울 꿈의 숲 주차 정보

북서울 꿈의 숲에는 동문과 서문 2개의 주차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 402면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나들이 관광객이 많은 4월 ~ 11월에는 차량이 많이 방문해 주차 대기시간이 긴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주말과 공휴일에는 많은 차량이 몰려 주차할 곳이 현저하게 부족하다고 하니, 주말과 공휴일에는 버스를 이용한 방문이 가장 편안할 것 같습니다.

 

북서울꿈의숲 서문 주차장

 

 

서문주차장

북서울 꿈의 숲 서문 주차장에는 총 74대 (일반 35대, 장애인 9대, 여성전용 24대, 전기차 전용 2대, 경차 전용 4대) 주차할 수 있습니다.

공연장과 상상 톡톡 미술관을 이용한 경우 1시간 20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기타 주차요금 할인으로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80% 할인, 경차 50% 할인, 승용차 요일제 참여차량 30% 할인이 적용됩니다.

 

북서울 꿈의 숲 동문주차장

북서울꿈의숲 동문주차장

북서울꿈의숲 동문주차장은 지하 54대, 외부 20대, 장애인 주차구역 4대로 총 78대의 주차구역이 있습니다!

서문 주차장과 마찬가지로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경차, 승용차 요일제 참여차량은 할인이 적용됩니다.

 

동문주차장과 서문주차장 모두 기본요금은 10분당 300원의 요금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북서울 꿈의 숲 텐트 가능 여부

북서울꿈의숲 텐트

북서울 꿈의 숲은 공원 내 '그늘막텐트'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북서울꿈의숲 외에도 율현 공원, 시민의 숲, 천호공원, 길동 생태공원, 응봉공원, 서울숲, 보라매공원, 북서울 꿈의 숲, 중랑 캠핑숲, 용산가족공원, 서울창포원, 하늘공원, 노을공원, 서서울 호수공원, 여의도공원, 선유도공원, 경의선 숲길에서도 그늘막 텐트 설치는 불가능하니 참고하세요!!!

 

돗자리는 군데군데 펼치고 이용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해서, 돗자리와 함께 피크닉을 다녀오는 건 가능합니다!

 

북서울 꿈의 숲 산책

북서울 꿈의 숲은 서울에서 4번째로 큰 공원이며, 강북구민들이 애용하는 휴식처라고 알고 있는데, 그럴만하더라고요. 북서울 꿈의 숲에는 다양한 콘텐츠가 있었어요.

 

저는 해 질 녘 즈음에 북서울 꿈의 숲에 방문했는데, 낮과 밤 모두 아름다운 공원이었어요.

북서울꿈의숲 꿈의 숲아트센터

꿈의숲아트센터

꿈의 숲아트센터에서는 퍼포먼스, 콘서트홀, 레스토랑, 카페, 드림갤러리, 전망대가 있는 건물로 문화시설과 편의시설이 함께 갖춰진 건물이에요. 저녁에 방문하면 조명이 아름답게 켜지기도 하고, 전망대에서 서울 전경을 구경할 수 있으니 방문해보세요. (전망대 운영시간 10시 ~ 17시, 매주 월요일 휴관)

북서울드림스튜디오

북서울아트센터 바로 옆에는 북서울 드림 스튜디오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드림 스튜디오에서는 지역주민 작품 전시 및 전문가의 전시가 되는 지역주민과 전문가가 함께 구성해가는 문화공간이라고 합니다.

 

피크닉을 하면서도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상상톡톡 미술관

상상 톡톡 미술관은 국내 유일 자연 속 어린이 미술관으로 어린이들을 위한 미술관도 마련되어있기에, 아이들과 방문했을 때 교육목적으로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라 포레스타

북서울 꿈의 숲 중간에는 카페와 식사를 할 수 있는 라 포레스타가 있어 자연을 거닐다 지치면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잔디광장

라 포레스타 맞은편에는 보기만 해도 속이 뻥 뚫리는 것 같은 잔디광장이 있어요. 여기서는 사람들이 산책하기도 하고,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하더라고요.

해지는 모습

천천히 산책하며 걷다 보니 해가 지기 시작했는데요. 해지는 모습도 너무 아름답더라고요ㅎㅎ

제가 방문했을 때는 꽃도 아름답게 피어있어서 지나가다가 한 장 남겨보았어요ㅎㅎ

월영지
월영지

잔디광장을 지나 조금 더 아래로 내려가며 걷다 보면 커다란 연못을 마주칠 수 있는데요.

월영지라고 불리며, 전통정원의 분위기가 느껴지는 연못이었습니다.

 

시간이 맞으면 분수를 볼 수 있다고 하나, 저는 해 질 녘쯤 방문해서 아쉽게도 보지는 못했어요.

월영지

가만히 기다리고 있는 새

월영지 연못에서는 물고기, 새 등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느낄 수 있었어요. 한 마리 새가 사냥을 하려는지 가만히 서서 기다리는 모습이 신기해서 지켜보게 되더라고요.

창녕위궁재사

북서울 꿈의 숲에는 창녕위궁재사라고 불리는 문화재도 있었는데요.

여기 또한 입장시간이 있어 입장시간에 방문한다면 내부를 구경할 수 있다고 해요.

저는 돌담 밖에서 사진만 촬영했습니다.

느낌있는 소나무
사슴
사슴

마지막으로, 북서울꿈의숲에는 주차장 인근에 사슴장이 있어 사슴 구경까지 할 수 있습니다!

총 21마리의 사슴이 살고 있다고 하는데요. 사슴이 생각보다 엄청 크더라고요ㅎㅎㅎ

 

북서울 꿈의 숲에서는 문화재, 자연, 문화, 사슴 (동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었어요. 특히 인근 거주 주민분들께서는 반려동물과 함께 산책을 나오신 분들도 많더라고요.

 

저도 북서울꿈의숲 근처에 살면 너무 좋아서 자주 산책하러 나올 것 같더라고요. 북서울꿈의숲 구경할수록 점점 강북구민들이 너무나 부러워지더라고요ㅠㅠ

 

퇴근 후나 주말에 북서울 꿈의 숲에서 여러 가지를 체험해보며 피크닉 가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