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피플카 서포터즈 핫플피플 1기

인천대학교 피플카 카셰어링존에서 '인천 소래포구 옆 소래습지생태공원' 힐링 드라이브!

성미느 2022. 6. 14. 21:51

피플카와 함께 소래습지생태공원

인천대학교 피플카 카셰어링존에서 '인천 소래포구 옆 소래습지생태공원' 힐링 드라이브!


안녕하세요. 현재 대학생은 아니지만 괜히 대학생 시험기간도 끝났다는 핑계로 힐링 드라이브코스로 인천 송도 해안도로를 따라 달리며 소래포구 인근에 위치한 소래습지생태공원에 방문했어요!

오늘은 서울 근교에 위치한 인천 드라이브 갈 만한 곳인 '소래습지생태공원'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고자 합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주차장 가격, 전시관까지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피플카와 함께 소래습지생태공원 다녀오기!

오늘 힐링 드라이브는 카셰어링 어플 피플카를 통해서 다녀왔는데요. 인천에 피플카를 렌트할 수 있는 곳이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지하주차장 20번 기둥에 있어 인천대학교로 방문했습니다.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 소래습지생태공원

제가 오늘 계획한 드라이브 코스는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에서 출발해, 송도 해안도로를 따라 오션뷰를 따라 달린 후, 소래습지생태공원에서 산책하는 코스를 계획했어요.

저처럼 인천에 거주하지 않는 서울이나 경기 인근 거주자분들께서도 소래습지생태공원에 가볼만한 이유가 소래습지생태공원이 산책과 자전거 타기 참 좋은 곳인데다가, 바로 옆에는 소래포구가 있어 신선한 해산물을 즐길 수도 있거든요.

또한, 소래습지생태공원이 서울 근교 차박 명소로도 유명하기도 했고, 습지탐방 / 염전체험 / 동식물 관찰 / 갯벌 관찰 / 철새 이야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오기도 좋을 것 같아요.

 

피플카 프리존,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인천대학교 학생이나 송도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제가 다녀온 코스대로 해안도로를 따라 달린다면, 바다를 보면서 달릴 수 있어 힐링 드라이브 코스로도 안성맞춤이라고 생각합니다!

피플카로 미리 예약해놓은 레이 차량

피플카로 미리 레이 차량을 예약해놓았어요! 인천대학교 지하주차장 20번 기둥 인근에 주차가 되어있습니다.

깨끗한 차량 상태
피플카 레이 내부 사진

외관부터 내부까지 차량이 잘 관리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쾌적한 차량 상태였습니다.
레이는 이번에 처음 몰아봤는데 차체가 높고 전방 시야가 탁 트인 느낌이 들어 색다른 주행감이더라고요ㅎㅎ

소래습지생태공원 가는 길

송도 시티뷰 주행중
도로 드라이브
해안도로

인천대학교 주차장 > 송도해안도로까지 도심을 지나 10분 정도 주행하다 보면 송도해안도로가 나와요.
송도해안도로로 진입해 왕복 6차선의 시원하게 뻥 뚫린 도로를 달리다보면 어느새 바다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소래포구 해오름공원

송도해안도로부터 소래포구까지 달리는 길도 평소 차량이 많지 않아 탁 트인 바다를 보며 달리다 보면 어느새 소래습지생태공원에 도착하게 됩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습지생태공원 이용안내

소래습지생태공원 내 이용시간 참고하세요! 공원 이용시간, 생태전시관, 해수족욕장 / 천일염 체험장 / 생태교육프로그램 각각 이용할 수 있는 시간이 다릅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주차 정보

주차 완료
주차장 요금

주차장 요금은 최초 30분까지는 300원, 15분당 150분이 추가되는 요금이었습니다. 전일 주차요금이 소형차 기준 3,000원 / 대형차 기준 4,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기에 서울 근교 차박 장소로 유명한 것 같네요.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습지생태공원은 폐염전 지역, 갯벌을 다양한 생물 군락지와 철새 도래지로 복원시키기 위해 2009년부터 조성한 곳입니다. 습지에 있는 다양한 해양생물을 관찰하고, 천일염과 관련한 전시관, 시설물, 산책로, 쉼터가 있는 남동구민의 휴식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정문

소래습지생태공원 정문 양옆에는 꽃도 활짝 피어있어 자연스럽게 사진을 찍게 되더라고요.

소래습지생태공원 전경

소래습지생태공원 규모가 굉장히 넓어 전체를 다 돌기 위해서는 자전거를 타야할 정도였는데요. 그렇기에 생태계를 더욱 잘 확인할 수 있었어요. 특히, 이곳에는 희귀 동식물 790여종이 서식하고 있다고 하니 잘 보존해 후손들에게 전해주어야겠다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소래의 새
생태공원 새들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탐조를 나오신 분들이 많아 DSLR을 들고 사진을 촬영하시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새가 정말 많이 보여서 새와 자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만족스러운 공간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갯벌 전경
갯벌 전경

도시에서 살다보면 탁 트인 공간을 보기가 쉽지가 않은데, 트인 갯벌과 바람을 맞으니 답답한 마음이 뻥 뚫리는 느낌이 들었어요.

남동구민의 휴식 공간이기에 조깅도 하시고, 자전거도 타시는 분들이 많았어요! 개인적으로 아쉬웠던 점은 제가 방문했을 때 날씨가 흐려서 사진이 제대로 담기지 않았네요ㅎㅎ...ㅠ

소래습지생태공원 전시관

소래습지생태공원에는 전시관과 전망대도 있어서 지나가는 길에 방문해보았습니다.

전시관
소래습지생태공원 전시관

전시관에서는 생태에 대한 이야기, 천일염에 대한 이야기 등 다양한 생물 정보가 있어서 아이들 교육으로도 좋겠더라고요. 전시된 모형들이 다 진짜같이 생겨서 놀라기도 했습니다ㅎㅎ

소래습지생태공원 전망대

3층 전망대

3층 전망대에서는 소래습지생태공원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은 염전장으로 일제강점기 때 만들어져 1970년대까지 실제로 사용되던 염전이라고 하더라고요.

현재는 이색 체험활동으로 무료로 염전 체험을 해볼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방문하지는 못했지만, 지하 150m 바닷물을 끌어올려 평균온도 40도의 미온수로 족욕할 수 있는 해수족욕탕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고 합니다. 산책하며 지친 발을 쉬었다 갈 수 있어요.

인천에 오랜기간 살면서 소래포구는 자주 방문했어도 소래습지생태공원은 처음 방문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다양한 즐길거리가 많더라고요. 소래습지생태공원 구경 후 소래포구 방문해 해산물을 즐기는 코스로 서울 근교 힐링 드라이브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피플카 핫플피플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