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피플카 서포터즈 핫플피플 1기

국내여름여행지 강화도 갈만한 곳 추천! 올여름 렌트카 어플 피플카와 떠날 강화 1박 2일 여행코스 공유

성미느 2022. 6. 19. 23:58

국내여름여행지 강화도 갈만한 곳 추천! 올여름 렌트카 어플 피플카와 떠날 강화 1박 2일 여행코스 공유

 

안녕하세요 날이 슬슬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여름 여행지를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ㅎㅎ

 

저도 이번 6월 말 ~ 7월 중에 강화도 여행을 계획했는데요. 강화도 여행을 계획하면서 알게 된 강화도의 가볼만한 곳 추천과 함께 저렴하게 여행 다녀올 수 있는 각종 팁을 공유하고자 해요.

오늘은 강화도 갈만한 곳 추천과 강화도 여행 저렴하게 다녀올 수 있는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국내여름휴가, 강화도 힐링여행 계획 공유!

작년 겨울에 강화도 역사 유적지 탐방과 함께 루지를 타려고 방문했는데, 아쉽게도 비가 와서 루지를 타지 못하고 돌아왔어요ㅠ

 

저번 여행 때는 초지진, 광성보를 방문했었는데요. 볼 것은 많지 않으나 두 곳 모두 강화도 초입에 위치하고 있어 한 번쯤 돌아보기는 괜찮았습니다!

겨울 강화도 여행을 만족스럽게 다녀왔기에, 이번에는 1박 2일 동안 국내 여름휴가로 먹부림과 역사여행, 강화도에서 체험할 수 있는 이색 활동 위주로 찾아보았어요.

여행을 떠나기 전, 대중교통으로 떠나기 힘든 곳인만큼 렌트카를 먼저 알아보았는데요. 저는 강화도 여행 차량 렌트 어플로 피플카를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 차량 렌트 (피플카 메가존에서 저렴하게 떠나는 힐링여행)

피플카 드라이빙 최고 :)

저는 평소에도 피플카를 자주 사용하며 이곳저곳 돌아다니고 있는데요. 최근에도 피플카와 함께 소래에 다녀왔습니다!

2022.06.07 - 피플카 쏘카 그린카 카셰어링 렌트카 어플별 비교 및 이용후기, 장점 분석!

 

피플카 쏘카 그린카 카셰어링 렌트카 어플별 비교 및 이용후기, 장점 분석!

피플카 쏘카 그린카 카셰어링 렌트카 어플별 비교 및 이용후기, 장점 분석! 안녕하세요. 현재 국내에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 3개 기업(쏘카, 피플카, 그린카)이 있는데요. 오늘은 제

seongminkim.tistory.com

제가 알기로는 원래도 피플카가 쏘카, 그린카 같은 다른 카셰어링 어플보다 더 저렴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집 근처에 피플카 메가존이 있어 다른 렌트보다 더 저렴하게 차량을 렌트할 수 있기에 피플카 카셰어링을 이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일 렌트 기준, 피플카 메가존의 저렴함

피플카에서는 메가존이라는 이름으로 안 그래도 저렴한 렌트카를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더라고요. (사진 맨 왼쪽이 피플카 피플존 금액, 가운데 사진은 메가존 금액, 2일 렌트 기준)

사진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듯이, 메가존에서는 피플존보다 아반떼와 K5는 거의 절반이나 더 저렴하게 렌트할 수 있었어요. 또한, 차량손해면책 보험도 자기 부담금 0원까지 지원하고 있어 마음 편히 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메가존의 가격은 각종 할인쿠폰도 적용하지 않은 가격이라는 점이 더 놀랍습니다.

 

저렴하게 차량 렌트 문제는 해결한 후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정리와 여행 계획을 짜 봤습니다!

2. '인천투어패스' 이용해 각종 혜택 받기! (인천투어패스로 저렴하게 강화, 인천여행 떠나기)

인천투어패스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에서 더 저렴하게 인천 여행할 수 있도록 '인천투어패스'라는 것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인천투어패스는 4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통합권을 판매하고 있어 더욱 저렴하게 인천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인천투어패스

인천투어패스를 구매해서 인천 곳곳의 여행을 다녀올 수도 있지만, 저는 인천투어패스 상품중에서 골라서 강화도 '금풍양조장 막걸리 만들기 체험'을 다녀오기로 계획했어요.

 

저처럼 원하는 상품만 골라서 구매하거나, 혹은 인천투어패스를 이용해 조금 더 저렴하게 강화도, 인천여행을 다녀올 수 있어요.

 

3.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이번 여행 계획)

강화도는 역사적 사건도 많았던 곳이어서 둘러볼만한 데가 특히 많은데요. 제가 다녀왔던 초지진, 광성보뿐만 아니라 외규장각과 강화역사박물관, 고인돌 등 다양한 역사적 볼거리가 있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

평소 시장 구경하는 걸 좋아해서 강화도에도 강화 풍물시장은 한 번쯤 가보고 싶어서 넣어보았습니다!

 

그 외에도 강화도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외규장각, 강화역사박물관, 강화 부근리 지석묘 (고인돌)도 강화도에서 한 번쯤 가볼만한 곳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강화도 가볼만한 곳

강화 풍물시장과 강화군청 인근에 볼만한 곳이 몰려있는 느낌이어서 인근에서 열심히 찾아보았는데요. 카페 조양 방직과 강화 산성도 가볼 만하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너무 역사적인 곳만 둘러보면 심심할 수 있으니, 액티비티와 체험을 할만한 곳도 찾아보았는데요. 

 

강화 루지는 워낙 유명해 많은 분들이 방문하는 것으로 알고 있고, 저는 금풍양조장에서 양조 체험을 해보는 게 재밌을 것 같더라고요ㅎㅎ

강화도 가보고 싶은 음식점

강화도에 다양한 맛집도 많았으나, 개인적으로 가장 가보고 싶었던 곳 2곳으로 추려보았어요. 중국집인 금문도, 한정식 집인 수라정이 가장 끌리더라고요.

 

제 나름대로 가보고 싶은 여행지와 음식점을 정리해보았고, 이를 기반으로 여행 계획을 짜 봤어요.

저는 이번 1박 2일 강화여행에서 강화 풍물시장 (강화군청 인근)을 주변으로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계획은 여행을 다니면서 변경될 수 있겠거니 생각하고 짰습니다.

 

첫날 계획

인천에서 피플카 렌트 > 강화도에 먼저 도착해 강화 풍물시장 구경 > 점심식사로 강화도 중국집 금문도에서 식사 > 외규장각, 강화산성 등 강화군청 인근에 위치한 역사 유적지 구경 > 카페 조양방직 > 차를 타고 강화역사박물관, 강화 부근리 지석묘로 이동 > 저녁식사, 강화도 '수라정'에서 식사

 

둘째 날 계획

숙소에서 식사 후 퇴실 > 금풍양조장에서 양조 체험 > 강화도 루지 > 돌아와 피플카 반납

 

이번 여름 힐링 여행 계획을 짜 봤는데요. 아마 6월 말 ~ 7월에는 여행이 가능할 것 같아서 피플카, 인천투어패스와 함께 저렴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을 것 같아요. 올여름이 가기 전 직접 다녀온 후 강화도 여행 후기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ㅎㅎ

 

이번 여름 피플카 메가존에서 저렴하게 카셰어링해 힐링 여행 떠나보시는 것 강력 추천드립니다!!

피플카 핫플피플

#리턴프리 #서포터즈 #어디든피플카 #정보 #카셰어링 #피플카 #핫플피플 #여행 #여름휴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