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피플카 서포터즈 핫플피플 1기

렌터카 대표 APP, 피플카 앱 리뉴얼 소식! 바뀐 점 하나하나 알려드림

성미느 2022. 8. 6. 23:01

렌터카 대표 APP, 피플카 앱 리뉴얼 소식! 바뀐 점 하나하나 알려드림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최애하는 렌터카 APP인 피플카 앱이 하루아침에 싹 바뀌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구) 피플카 앱 메인화면
(신) 피플카 앱 메인화면

메인화면만 보더라도 조금 더 깔끔해지고, 직관성이 높아진 느낌이었습니다.

메인화면만 바뀌었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게 생각하신다면 경기도 오산입니다.

오늘은 피플카 앱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하나하나 알려드리는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피플카가 과연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해보시죠!

피플카 앱 리뉴얼, 무엇이 바뀌었는가?


이번 피플카 앱 리뉴얼에서는 크게 총 5가지가 변경되었는데요.

더 쉽고 편리하게 바뀐 피플카 APP


① 새로운 모습으로 새 단장한 피플카 APP 메인 화면 ② 편리해진 차종 필터 ③ 주차장 운영시간 안내 추가 ④ 쿠폰 일괄 다운로드 가능 ⑤ 왕복 이동도 선택지 내에서 반납지 변경 가능!

피플카 앱 내에서도 더 쉽고 편리하게 바뀐 앱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생겨서 한눈에 바뀐 점을 확인해 볼 수 있어요. ONLY 카셰어링, ONLY 리턴프리에서만 적용되는 기능도 있으며, 앱 전체적으로 적용되는 기능도 생겼습니다.

제가 앨범에 가지고 있던 과거 피플카 앱 사진과 비교해보며 새로운 피플카 앱의 변경점을 조금 더 세세히 살펴볼게요!

피플카 APP 메인화면

피플카 APP 화면

카셰어링 / 리턴프리의 피플존 / 프리존을 선택했을 때의 모습도 변경되었는데요.

과거에는 피플존 / 프리존을 선택했을 때 차량에서 얻을 수 있는 정보가 많지 않았는데요. 이번에 변경되면서 예상 요금 계산기가 있어 바로 예상 금액을 확인해볼 수도 있게 되었습니다.

예상요금 확인

새로운 기능을 통해 예상 금액을 확인해보니, EV6를 리턴프리로 1시간 대여했을 때 예상되는 총 이용 요금은 15,000원이라고 합니다. 택시를 1시간 동안 탑승하면 못해도 3만 원정도는 나올 텐데, 리턴프리를 이용하면 훨씬 더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리턴프리 대여
리턴프리 대여

리턴프리 대여 후 차량 픽업 시간 화면도 조금 바뀌었습니다! 앱 화면이 전체적으로 미니멀해진 느낌이었습니다.

편리해진 차종필터

추가된 차종필터 기능

카셰어링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데요. 우측 상단에 차량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면 차량 유형 필터를 골라 선택한 차량 유형이 있는 피플존만 볼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평소에 모닝을 몰고 다녀서 중형이나 준대형 차량을 몰게 되면 차폭감이 잘 안 느껴져서 사고 날까 봐 걱정을 하곤 하는데요. '차량 유형 필터'기능으로 원하는 차량을 조금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어요.
경형차만 필터링해보니 확실히 편리해졌더라고요!

쿠폰 일괄 다운로드 기능

쿠폰 다운로드 기능

예전에는 쿠폰팩에서 쿠폰을 하나하나 직접 눌러가면서 다운로드를 받아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저도 7월 쿠폰팩을 다운받기 위해서 하나하나 직접 눌러가면서 다운로드를 받았고, 시간이 꽤 걸렸는데요.

쿠폰 일괄 다운로드 가능!

이제는 쿠폰팩 최상단에서 '전체 쿠폰 다운받기'가 있어서 일괄적으로 카셰어링 / 리턴프리 / 배달렌트 쿠폰들을 한꺼번에 받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적어도 1분 이상 걸리던 것이 버튼 한번 터치로 1초 만에 받을 수 있게 간편해졌습니다.


오늘 피플카 앱 내에서 변경된 점들을 몇가지 소개해드렸는데요. 제가 소개해드리지 않은 부분들은 직접 피플카 어플에서 체험해보시며 어떤 게 바뀌었나 찾아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용자의 편의를 계속해서 생각하는 피플카, 앞으로 더욱더 편리하게 바뀌기를 기대합니다!

핫플피플

https://peoplecerlink.onelink.me/cj7N

피플카 카쉐어링

peoplecerlink.onelink.me


#피플카 #렌터카 #APP #앱리뉴얼 #핫플피플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