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피플카 서포터즈 핫플피플 1기

피플카 리턴프리로 2022 니로 하이브리드 렌터카 시승 후기!

성미느 2022. 7. 25. 01:41

2022 니로 하이브리드 실물

피플카 리턴프리로 렌터카 2022 니로 하이브리드 렌터카 시승 후기!

 

안녕하세요. 2022 니로 하이브리드가 올해 초 출시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달 (2022년 7월)에 피플카에 새롭게 입고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시승해보았습니다.

오늘은 2022 니로 하이브리드 렌터카를 시승한 후 시승 후기와 함께 촬영한 사진 및 느낀점을 작성해보고, 피플카 리턴프리로 2시간 30분정도 주행했을 시 금액이 어느정도 나오는지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피플카 리턴프리로 니로 하이브리드 시승해보기!

피플카 리턴프리, 니로 하이브리드 예약

얼마 전부터 피플카에서 새롭게 보이는 차종 니로 하이브리드!

그동안 피플카를 사용하면서 EV6, 아이오닉5, 아반떼CN7, 더 뉴 트랙스 등 여러 차량을 몰아보았지만, 새로운 차량이 입고되어 새 컨디션의 차량을 몰아보는 것은 항상 새롭더라고요.

 

이번에도 피플카에서 새로 렌터카로 입고되었기에 기대를 하며 리턴프리를 예약했습니다.

 

요즘 최애하는 서비스 피플카 리턴프리..!! 리턴프리의 장점은 이용요금은 30~250원/분 으로 1분당 최대 250원으로 많이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A지역에서 빌리더라도 B지역에 자유롭게 반납할 수 있는 점 + 1분 단위로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이용 / 반납할 수 있는 점 등의 장점으로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네요.

차량 정보 및 이용방법

어플에서 차량 옵션에 대한 정보와 저처럼 처음 이용해보는 사람을 위한 차량 이용안내를 숙지하며 인천 연수동에 위치한 프리존으로 방문했습니다.

 

열선, 전방충돌방지센서, 후방센서, 후방카메라, 크루즈컨트롤,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옵션까지 다 갖추고 있습니다.

 

2022 니로 하이브리드

니로 하이브리드
피플카 + 니로 하이브리드

차량을 처음 보자마자 역시나 신차와 다름없는 컨디션을 보고 흡족했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니로 하이브리드가 소형SUV였음에도 생각했던 것보다는 크게 느껴지더라고요.

차량 내부

차량 내부는 깔끔한 내부 인테리어를 하고 있었어요. 내부 컬러는 블랙 컬러였는데, 시크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이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시동 걸리는 모습
니로 하이브리드 계기판

역시나 새로 입고된 차량답게 958km밖에 타지 않은 사실상 신차

 

계기판과 핸들 모두 깔끔한 디자인!

AVN 모니터

차량을 자세히 보고 출발하고 싶었는데, 주차장 내부가 많이 혼잡하기도 하고, 어두워서 차량이 잘 안보이더라고요. 간단하게만 살펴보고 좀 더 밝은 곳으로 이동했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사이드미러 주의 표시
니로 하이브리드 사이드미러 주의 표시

운전 중 신기했던 기능이 있어 운전 중 정차하는 도중에 한 장 찍어보았습니다. 사이드미러에 ! 표시가 있어 운전하다가 뒷 차량을 주의해야 할 때 LED가 점등되면서 시선이 확 집중되더라고요.

 

약간은 한적한 곳으로 이동해 차량 내부 기능을 이것저것 만져보았습니다.

AVN 모니터
AVN 모니터

니로 하이브리드의 AVN 모니터를 조작해보니 에너지 흐름도 및 전기 모터 사용량, 평균 연비 (17km/L) 등을 확인해볼 수 있더라고요.

국산 하이브리드 SUV중 가장 높은 연비를 자랑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요즘같은 미친듯한 고유가 시대에 적합한 연비를 가진 차량이네요.

 

니로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니로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앞좌석)
니로 하이브리드 실내 디자인 (뒷좌석)

실내 공간은 꽤 넉넉한 느낌이었습니다. 운전석도 좁다는 느낌은 전혀 들지 않았고, 뒷좌석도 여유롭고 널널한 편이었습니다.

실내 디자인

니로 하이브리드가 많은 분들께 호평 받는 것 중 하나가 깔끔한 실내 디자인이라고 들었는데, 괜히 실내 디자인으로 유명한 게 아니었습니다. 넓고, 깔끔하고, 쾌적한 실내 디자인이 만족스럽더라고요.

뒷좌석 충전선

뒷좌석에 탑승하는 승객을 위한 충전기를 연결할 수 있는 USB 포트도 있습니다. 사소하지만 있다면 꽤나 유용한 기능이겠더라고요.

트렁크

트렁크 적재 용량은 기존보다 15L 키워 총 451L로 개선된 수납성과 2열 시트를 접었을 시 평평하게 세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차박하기 딱 좋은 차량이 아닐까 싶습니다.

외부 디자인
외부 디자인
외부 디자인

밝은 데서 차량을 다시 보니 제 눈에만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차량 디자인도 굉장히 예쁘고 깔끔하게 잘 빠졌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니로 하이브리드

니로 하이브리드에는 최고출력 43.5 수준의 힘을 내는 구동모터 + 최고 출력 104마력의 1.6 하이브리드 엔진이 결합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장착되어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시내를 주행해보았을 때 '에코모드에서는' 살짝 출력에서의 아쉬움을 느꼈습니다만, 스포츠모드로 달렸을 때에는 속시원한 출력을 느낄 수 있었어요.

 

계속 니로 하이브리드를 운행하면서 깔끔하고 미래적인 디자인과 고연비까지 갖춘 니로 하이브리드를 시승해보면서 차량을 바꾸고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더라고요...

 

피플카 리턴프리 2시간 41분 운행 가격

피플카

아직은 여유가 없어 차량을 바꾸지는 못하지만 앞으로도 피플카를 통해 다양한 차량을 이용해보고자 합니다.

 

인천 시내를 주행하며 렌트비용이 얼마가 나왔는지 궁금하실텐데요.

피플카 리턴프리 결제 내역

이번 운행에서 총 2시간 41분을 렌트했는데요. 총 이용요금은 39,020원이 나왔습니다. 총 이용요금은 39,020원이지만 피플카 리턴프리는 차량 시동을 꺼놓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Stay Point라는 이름으로 포인트를 돌려주는데요.

 

피플카 리턴프리 Stay Point로 7,700원을 돌려받았으니 사실상 31,320원에 2시간 41분을 운전했네요. 또한, 차량을 맨 처음에는 연수LF 스퀘어에서 렌트했었으나, 자유롭게 반납이 가능하여 송도 오라카이에 반납해 약속장소에 편리하게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은 2022 니로 하이브리드 시승 후기와 함께 피플카 리턴프리 사용했던 후기 글을 작성해보았는데요.

 

게시글 관련해 틀린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핫플피플

https://peoplecerlink.onelink.me/cj7N

 

피플카 카쉐어링

 

peoplecerlink.onelink.me

#피플카 #핫플피플 #렌터카 #리턴프리 #시승후기 #니로하이브리드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