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대표 맛집 원조신포닭강정 위치, 가격, 주차 등 정보!

성미느 2022. 8. 21. 23:59

인천 30년 토박이가 알려주는 신포시장 대표 맛집 원조신포닭강정 위치, 가격, 주차 등 정보!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인천 하면 떠오르는 음식은?이라는 질문을 듣는다면 짜장면, 쫄면 등 여러 가지 음식을 이야기할 텐데요. 인천을 대표하는 음식 중에서도 단골로 언급되는 '신포 닭강정'을 오래간만에 홀에 방문해서 먹었습니다!

 

신포시장 내에서도 닭강정을 판매하는 곳이 많은데, 그중에서도 원조 신포 닭강정 위치를 헷갈리시는 분들이 종종 계신데, 오늘은 확실하게 구별할 수 있는 방법, 가격, 신포시장 주차 등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포시장 원조 신포 닭강정 위치?

신포시장 내

신포시장을 갈 수 있는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어 처음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헤매실 수 있는데요. 원조 신포 닭강정을 가장 쉽게 찾는 방법은 신포역 지하상가를 이용해서 방문하는 방법입니다.

신포시장

신포시장과 원조 신포 닭강정 가게는 수인 분당선 신포역 27번 출구 바로 앞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신포시장 주차

신포시장 공영주차장

대중교통이 아닌 차량을 통해 방문하시는 분들께서는 신포시장 근처에 공영주차장이 여러 군데가 있어서 공영주차장에 주차하시는 게 편합니다!

 

신포시장 공영주차장은 30분 1,000원 / 60분 2,000원 / 120분 4,000원 / 240분 8,000원으로 인천 내에서는 조금 비싼 편입니다. 

 

저는 이번에 유니클로에서 살 옷이 있어 유니클로 항동점에 주차를 해놓았는데요. 주차공간도 쾌적하고, 구매 시 3시간 주차 무료라고 하니 사실 게 있는 분들은 시장까지 조금 걷더라도 유니클로 항동점 주차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위 사진처럼 신포 국제시장이라는 간판, 파리바게트 옆 입구로 들어가면 원조 신포 닭강정을 판매하는 가게가 있어요!

원조 신포닭강정
원조신포닭강정

신포시장 입구에 들어가면 대개 신포 닭강정을 포장하러 오신 분들이 줄 서있기 때문에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름에서도 원조 신포 닭강정이라고 적혀있고, 파란 간판의 닭 캐릭터가 그려진 곳입니다.

 

원조 신포 닭강정 운영 정보

도로명 주소는 인천 중구 우현로 49번 길 3

매장 전화번호는 032-762-5800

영업시간은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이며, 월요일을 제외한 매일 10시 30분 ~ 21시 30분까지 영업한다고 합니다. (포장은 21시 마감)

 

TV에도 여러 차례 나온 신포시장의 명물입니다!

신포닭강정

신포 닭강정이 본관과 별관, 양쪽으로 되어있는데요. 신포 닭강정 별관에서는 치킨을 갓 튀겨주면서 줄 서는 사람들에게 포장해주는 곳이고요. 저처럼 홀에서 먹고 가고자 하는 분들은 본관으로 들어가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신포닭강정 캐릭터
별관에서 조리중

신포 닭강정은 위 사진처럼 시장 한 편의 오픈된 주방에서 닭을 튀기고, 소스를 버무려 바로 포장해주는 형식이에요! 

저는 이번에 일요일 2시쯤 시장에 방문했는데, 포장하는 분들은 줄 서서 기다리고 계시더라고요.

 

신포 닭강정 홀 후기

저는 신포 닭강정 본관, 홀에서 먹고 가는 걸로 주문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꼭 포장해야 하는 것 아니라면 먹고 가는 것 추천드림)

 

신포 닭강정 가격

신포닭강정 가격

신포 닭강정은 닭강정 대 22,000원 / 닭강정 중 17,000원 / 후라이드 대 22,000원 / 후라이드 중 17,000원 / 반반 대 23,000원 / 병맥주 5,000원 / 음료수 2,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신포 닭강정 홀 관련한 안내문도 적혀있습니다.

신포닭강정 후라이드치킨

저는 개인적으로 신포 닭강정의 그 찐득한 물엿과 달달함, 매콤한 맛이 좋아서 아직까지는 신포 닭강정에서 후라이드를 한 번도 먹어보진 않았는데 후라이드가 맛있다며 드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처음 방문해보시는 분들은 반반으로 주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포닭강정 계산서

주문하고 앉으면 계산서에 체크해주시고, 결제할 때 들고나가서 결제하는 방식이에요!

치킨무, 케요네즈 양배추

기본 & 셀프 반찬으로 치킨무와 케요네즈 소스 양배추가 나오는데요.

케요네즈 양배추 소스가 너무 맛있어서 치킨 나오기 전부터 계속 먹게 되더라고요ㅎㅎ

리필

치킨무와 양배추를 원하는 만큼 가져갈 수 있게 되어있는 점이 좋았어요. 양배추 진짜 너무 맛있음...

치킨무도 시중에 판매하는 무가 아니라 직접 만드시는 듯한 맛인데 느끼할 때 한 점 딱 집어먹으면 맛있어요!

신포닭강정 대

저는 신포 닭강정 대 22,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사진 상으로는 양이 별로 많아 보이지는 않는데 진짜 그릇 한가득 수북하게 담겨 나와있어요.

 

대자는 프랜차이즈 치킨집 기준 1마리 이상, 약 1.5마리 정도 주시는 것 같아요.

신포닭강정

신포 닭강정의 트레이드마크는 찐득한 물엿과 고추기름에 버무린 닭강정인데요.

옛날 양념치킨 같은 느낌인데 더 찐득하고, 매콤 달콤한 맛인데요. 먹다 보면 은근히 매운맛이 올라와서 스트레스 풀리는 맛이에요.

신포닭강정

청양고추와 땅콩을 넣고 함께 볶기 때문에 고추의 매콤한 맛과 땅콩의 고소한 맛이 느껴집니다.

제 입맛에는 신포 닭강정이 주기적으로 생각나는 중독적인 맛인데, 제 주변에서는 물엿 베이스라서 싫어하시는 분들도 꽤 계시는 편이에요.

 

매콤 달콤한 치킨을 좋아하고, 페리카나 식 옛날 양념통닭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좋아할 맛이라고 생각합니다. 

신포닭강정

신포시장 근처에는 차이나타운도 있어 이곳저곳 볼만한 곳이 많은데요. 평일, 주말에 인천여행 떠나실 때, 차이나타운 구경 후 돌아가는 길에 방문해서 포장해가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