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잡스인천 기자단 4기

잡스인천 아모레퍼시픽 채용 현직자 멘토링 특강! 뷰티업계 인사담당자의 강의 들은 후기

성미느 2022. 8. 22. 23:59

아모레퍼시픽 채용 현직자 특강!

잡스인천 아모레퍼시픽 채용 현직자 멘토링 특강! 뷰티업계 인사담당자의 강의 들은 후기

 

잡스인천 현직자 멘토링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지난 8월 18일 목요일, 인천광역시 일자리카페인 잡스인천에서 뷰티업계 취업을 원하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뷰티업계 대기업 중 하나인 '아모레퍼시픽'의 현직자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업계 현직자인데다가, 인사담당자 현직 멘토님이셔서 뷰티업계 관련해 궁금한 점을 잘 해결해 주셨습니다.

 

오늘은 잡스인천에서 진행한 아모레퍼시픽 현직자 멘토링 강의를 수강한 후, 멘토님께서 알려주신 정보 정리 및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모레퍼시픽 현직자 멘토링 후기

강의는 멘토님 소개 > 아모레퍼시픽 회사 소개 > 직무 소개 > 취업 관련 이야기 > Q&A의 순서로 진행되었습니다.

 

가장 먼저, 이번에 강의를 진행해주신 멘토님께서는 영업관리 직무로 입사하셨으나 2019년부터 인재개발팀으로 근무하고 계신다고 합니다. 채용업무도 하셨다고 하니, 누구보다 아모레퍼시픽 채용에 대한 신빙성이 있는 분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멘토님의 아모레퍼시픽 입사 당시 스펙은 학점 3.64, 토익 950, 오픽 IH의 스펙을 가지고 계셨다고 하는데요. 자소서에 어필할만한 경험이 없어 명동에서 실핀을 직접 판매하는 경험을 쌓아보기도 하셨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니즈를 경험했다고 어필하셨다고 해요.

 

아모레퍼시픽 회사 소개

 

아모레퍼시픽 비전 2025 'Great Brand Company'

아모레퍼시픽 안에는 이름만 들으면 바로 떠올리는 여러가지 화장품들이 있는데요. (설화수, 라네즈, 마몽드, 이니스프리, 아이오페, 프리메라, 에뛰드 등) 이러한 화장품 브랜드들은 아모레퍼시픽 그룹 안에 포함되어 있지만, 각각이 다른 계열사라고 합니다.

이러한 브랜드들을 하나하나 성장시켜 전체적으로 그룹을 성장시키자는 취지 하에 'Great Brand Company'라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하니, 아모레퍼시픽에 취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내용도 숙지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의 변화하는 트렌드

1. 코로나19 이후 면세점 매출이 타격을 입으면서 아모레성수, 아모레광교같이 아모레퍼시픽의 전 제품을 체험해볼 수 있는 (판매의 공간이 아닌, 체험의 공간으로 변화시킴) 고객을 위한 오프라인 공간을 만들기도 하며

 

2. 아모레퍼시픽 내부에서도 조직 개편 이루어짐. 온라인 중심의 매출이 늘어나면서 조금 더 디지털 & 온라인으로 변화중! 에뛰드하우스 오프라인 매장 (약 50% 축소)을 줄이는 등 사업에서의 변화를 가져가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아모레퍼시픽 내부에서도 여성분이 영업, 영업관리, 영업전략을 담당하는 비중이 늘어가고 있다고 하니, 아모레퍼시픽에 취업하고자 하는 여성분들도 영업쪽에 관심을 가지는게 좋을 것 같다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업무적인 이야기 & 팁

영업 VS 영업관리

영업, 영업관리

멘토님께서 주기적으로 영업, 영업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셨는데요. 영업과 영업관리를 헷갈리는 취준생, 현직자분들이 계시는데 구별법도 알려주셨어요!

 

사전적 의미로만 보았을 때에는 영업은 판매-수금을 통해 판매자가 영리를 취하는 행위를 영업이라고 하고요.

영업관리는 영업 및 영업을 위한 그 제반의 사항까지 고려하는 직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영업을 위한 제반 사항이라 함은 예를 들자면, 매장을 새로 오픈했는데 경쟁업체가 들어오는 경우 / 신제품을 출시했을 때, 잘보이게 광고할 수 있는 VMT를 비치해놓는 것 등 전반적인 부분이라고 하더라고요.

 

영업 6단계 프로세스

영업은 아모레퍼시픽, 뷰티업계 뿐만 아니라 어떤 회사든지 사용하는 것이기에 알아두면 좋다고 하셨습니다!

영업의 6단계 프로세스는 1. 사전 방문 계획 수립 > 2. 거래처 분석 > 3. 거래처 방문 및 점검 > 4. 거래처 상담 > 5. 상담결과 실행 > 6. 결과 분석 및 피드백의 순서로 진행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멘토님께서 영업 6단계 프로세스 관련해 실제 있을법한 예시를 들어가면서 이해가 쉽게 설명해주시더라고요. 영업 프로세스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영업 직무

아모레퍼시픽에서 영업 직무로 입사하게 된다면, 대부분 영업관리와 같은 일을 맡는다고 합니다. 1명당 거래처는 6개에서 20개 정도 맡는다고 합니다.

 

영업담당의 월간 활동계획

(월 초) 주간회의 > 화요일에는 매장 집중방문하여 초도 (월 초 회사 실적) 사장님들과 목표 달성계획 논의, 영업관리 등 > (2~3주차) 전략매장 / 이슈매장 등 방문 > (월 말) 마감 (목표 가안 설정 등....)

 

영업담당의 주간 / 월간 활동을 어떻게 하는지도 알려주셨는데요. 이야기를 들으니 생생하게 아모레퍼시픽에서 영업관리로 근무하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취업 후 영업 팁

- 생색을 내라

- 조건을 달아서 움직여라. "이래서 달성 해야한다"

- 직장생활을 하면서 "안돼요"라기보다는 "확인해볼게요" GOOD!

 

아모레퍼시픽 취업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서류 통과하는 데 있어서 당연히 스펙 어느정도는 필요하다! 그러나 너무 과밀되게 준비할 필요는 없다. 스펙보다는 그시간에 경험을 해라" 라는 말씀을 해주셨어요.

토익스피킹도 너무 압박가지지 말고, 기본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경험을 할 때에는 자기소개서에 작성할 수 있는 일을 경험해야 한다고 하셨어요. (직무 관련 직접 경험이 가장 BEST! / 직무와 관련없는 인턴도 SOSO / 경험을 아예 하지 않는건 BAD)

영혼없는 이력서를 위한 대외활동 WORST!!!


특강 내용이 더 궁금하시죠ㅎㅎ 멘토님이 강의하신 것이다 보니 특강의 모든 내용들을 공개하기는 어렵습니다.

 

이처럼 멘토님께서는 약 2시간동안 아모레퍼시픽 영업 + 마케팅에서 하는 일들을 전반적으로 알려주셨고, 인사담당자 입장에서 서류 합격 팁, 궁금한 것들을 답변해주는 Q&A 시간 등을 통해 여러가지 꿀팁을 알려주셨습니다.

 

정말 취준생 입장에서는 2시간 알짜배기 강의였는데요. 이렇게 알짜배기 취업 특강 강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인천광역시 일자리카페인 '잡스인천'에서 관련 강의들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니 신청하셔서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s://www.jobsincheon.kr/main.php

 

잡스인천

인천 최초의 일자리카페 | 일자리지원정책 안내 | 1:1 맞춤 컨설팅 | 취업특강 | 현직자 멘토링 | 스터디룸 무료 제공

jobsincheon.kr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