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인천 토박이가 추천해주는 구월동 길병원 맛집, 돌솥밥 주는 '곰설채설렁탕'

성미느 2022. 12. 10. 23:59

인천 토박이가 추천해주는 구월동 길병원 맛집, 돌솥밥 주는 '곰설채설렁탕'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몇 년 전부터 설렁탕 먹을 일이 있을 때마다 방문하는 곳인데, 매장도 넓고 주차도 편리해서 자주 방문하게 되는 맛집입니다.

 

다른 게 다 편리해도 음식이 맛이 없으면 다시 방문하지는 않을 텐데, 이곳의 설렁탕은 언제 먹어도 변하지 않고 맛있어서 주기적으로 방문하고 있어요! 주변 지인들에게도 알려주고, 같이 방문하고는 하는데 방문할 때마다 반응이 좋은 맛집입니다.

 

인천 구월동 길병원 근처, 인천 1호선 예술회관역 근처에 있는 맛집 '곰설채 설렁탕' 내돈내산 맛집 소개글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 구월동 길병원 근처 맛집, 곰설채 설렁탕

위치 -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주대로 625

전화번호 - 032-446-2121

24시간 연중무휴로 영업하기에 언제든지 가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길병원 근처에 있기 때문에 병원 밥이 질릴 때 방문하기도 좋겠더라고요.

 

주차정보

곰설채설렁탕 주차정보

곰설채설렁탕 매장 전용 주차장이 있어서 식사 시에 무료로 주차할 수 있어요.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꽤나 넓기 때문에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주차는 영수증 지참해서 보여드리면 되는 줄 알고 챙겼는데 따로 검사는 안 하시더라고요. 혹시 모르니 영수증도 챙기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포장

방문하기 전에 032-446-2121에 미리 전화하고 방문하면 바로 포장해갈 수 있다고 하며, 냉장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끓여가실 분들은 미리 말씀해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밥과 김치, 깍두기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 집은 포장도 좋지만, 매장에서 직접 먹는 게 최고라고 생각하기에 포장 말고 매장에서 먹고 갔어요.

곰설채설렁탕 가격

곰설채 설렁탕 가격 / 메뉴판 참고하세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랐음에도 돌솥 설렁탕이 10,000원밖에 하지 않는 가성비 + 맛까지 함께 잡은 맛집입니다!

 

저는 토요일 1시, 점심쯤 방문했는데 역시 인천시민들의 맛집답게 매장 내에는 자리 찾기가 쉽지 않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어요. 설렁탕이 특히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메뉴다 보니까 가족이 외식하러 오시는 테이블도 많았습니다.

 

저는 방문할 때마다 항상 돌솥 설렁탕만 먹어봤어서 다른 메뉴는 잘 모르겠지만, 돌솥 설렁탕이 맛있으니 다른 메뉴들도 맛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ㅎㅎ

 

돌솥밥은 바로 지어서 주시는지 15분 소요된다고 하여 돌솥밥 주문하고 느긋하게 기다렸어요.

기본 반찬

기본 반찬으로는 깍두기와 배추김치, 오징어젓을 주십니다!

맛있는 국밥집의 필수조건은 김치가 맛있는가?라고 생각하는데, 곰설채 설렁탕은 배추김치, 깍두기 모두 맛있어서 취향대로 골라서 먹을 수 있어요;.

기본 세팅

테이블 기본 세팅으로 파, 깻잎무침, 소금이 세팅되어 있어요!

돌솥설렁탕

돌솥 설렁탕을 주문하면 돌솥밥과 함께 설렁탕이 제공됩니다.

설렁탕

설렁탕 안에는 고기도 꽤 푸짐하게 들어있고, 소면도 들어있어요. 밥을 말기 전에 김치와 함께 먹는 소면이 또 별미더라고요.

소금간 필요

육수에는 따로 간이 되어있지 않아서 개개인 취향대로 소금 간해서 먹으면 되는데요. 제 입맛에는 저 정도 소금 양으로 3~4스푼 정도 넣으니 간이 적절하게 맞았습니다.

돌솥밥
돌솥밥

돌솥밥은 원래 백미로 주셨던 것 같은데, 오래간만에 방문했더니 흑미밥으로 주셨어요!

밥만 먹어도 맛있는 뜨끈한 돌솥밥이었습니다.

설렁탕 파 필수
설렁탕 파 필수

저는 개인적으로 곰탕이나 설렁탕류에는 파를 팍팍 넣고 먹는 것을 좋아해서 많이 넣고 먹었어요!

돌솥밥

 

돌솥밥

개인적으로 여기 와서 돌솥밥만 시키는 이유가 갓 지은 밥이라서 맛있는 것도 있지만 숭늉까지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숭늉 만들기
숭늉 만들기

돌솥에서 밥을 퍼내고 남은 누룽지에 함께 주시는 물 붓고, 뚜껑 덮고 기다리면 안에서 물이 끓으면서 숭늉이 만들어지는데요.

설렁탕을 다 먹을 때쯤이면 완성되어서 K-디저트로 숭늉까지 먹으면 한 끼 든든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숭늉 완성

돌솥이 너무 뜨거워서인지 물을 많이 부었는데도 증발했더라고요. 추가로 물 좀 넣고 부어서 김치와 함께 먹으니 한 끼 거하게 뚝딱할 수 있었습니다.

 

추운 겨울에 설렁탕 먹으러 오래간만에 방문했는데, 먹고 나오니 온 몸이 따뜻해지고 포만감까지 있는 게 너무 좋더라고요.

 

인천 구월동 맛집 찾으신다면 꼭 곰설채 설렁탕은 한 번쯤 방문해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후회 없이 한 끼 식사하실 수 있다고 보장합니다ㅎㅎ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