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집에서 쉽고 저렴하게 양 많은 '두찜 로제 찜닭' 만들기 / 두찜 로제 찜닭 레시피

성미느 2020. 12. 10. 01:08

집에서 간단하고 쉽게 양 많은 두찜 로제 찜닭 만들기 / 두찜 로제 찜닭 레시피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요즘 주변에서도 그렇고 SNS에서도 그렇고 '두찜 로제 찜닭'이 좀 대세더라고요. 저도 소문을 듣고 먹어봤는데, 괜히 입소문을 탄게 아니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살짝 매콤한 듯하면서 꾸덕하면서 크리미 한 로제 소스의 향과 맛이 일품이었어요. 그 와중 당면의 쫄깃한 맛까지. 당면 추가는 필수예요. 당면이 소스를 쫙 빨아들여서 맛있더라고요. 

여기에 다 먹고 나면 밥을 비벼먹으라고 김과 참기름을 함께 주는데요. 역시 한국인은 다 먹고 나서 밥까지 먹어야 든든하게 식사를 마쳤다고 할 수 있죠. 후식까지 든든히 챙겨주는 두찜입니다.

그러나, 배달 찜닭의 특성상 너무 비싸다는 단점(로제 찜닭은 24,800원 + 중국 당면 추가하면 3,000원 추가)과 고기의 양이 너무 적은듯한 느낌이었어요. 

집에서 해 먹으면 더 저렴하고 고기 및 토핑을 원하는 대로 많이 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두찜 로제 찜닭 레시피를 찾아서 만들어봤어요.

오늘은 두찜 로제찜닭 만들기 / 레시피 관련 글입니다.



요리시간 30~40분

요리 난이도 ★★☆☆☆

맛 ★★★★★

 

재료

 

시판 토마토 소스 / 후추 미림 소금
양파 / 감자 / 고구마 / 마늘

 

저는 닭 안심을 제외한 모든 재료가 집에 있었어요. 닭 안심은 이마트에서 1kg 7,000원 정도 주고 구매했습니다.

- 닭 정육 (닭 안심) 400g (닭다리살, 닭가슴살 등 다른 부위의 닭도 괜찮아요.)

- 마늘 4~8알 (취향껏) + 다진 마늘 반스푼 

- 양파 1개

- 생크림 200ml - (우유 대체 가능)

- 당면 (넓적 당면이나 중국 당면이 소스를 잘 빨아들여 추천하지만 일반 당면도 OK) 

- 고구마 / 감자 (선택) 1개 - 저는 둘 다 넣었는데, 너무 많이 넣어버린 게 살짝 후회됐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밑에 서술할게요.

- 시판 로제 소스 400ml (토마토소스로 대체 가능)

- 슬라이스 치즈 1장

- 맛술 (미림) 1큰술

- 소금 / 후추

만드는 법

 

닭을 재워두는 동안 각종 채소 다듬기

 

1. 닭정육을 여러 차례 물에 씻어 이물질들을 제거해준 후, 소금 후추 맛술 1스푼을 넣고 잠시 재워둡니다.

2. 그동안에 양파 깍둑썰기 / 마늘 / 고구마 / 감자는 빨리 익도록 얇게 편 썰어 준비해놓습니다. 당면도 15분간 끓여서 익혀야 하니 미리 올려놓는 걸 추천드려요.

 

채소들이 어느정도 익어가면 닭 넣고 볶아줍니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 + 마늘 + 감자 + 고구마를 먼저 넣고 볶아줍니다. 어느 정도 익으면 닭도 함께 넣고 볶아주세요.

(저는 고구마와 감자를 늦게 넣었는데 빨리 넣으시는걸 추천드려요.)

거의 완성됐을 때 치즈와 당면넣고 끝

 

4. 시판 로제 소스 400g을 넣고, 우유 (생크림) 200ml을 넣어주고, 고추장 반 스푼, 다진 마늘 반 스푼을 넣고 푹 끓여줍니다.

5. 어느 정도 완성된 것 같을 때 미리 불려둔(15분 정도 끓이면 됩니다.) 당면과 치즈를 넣으면 완성!

주의사항

*저는 당면을 너무 늦게 삶아서 살짝 딱딱하게 먹었는데, 미리미리 삶아서 딱딱하지 않게 드세요! 

*두찜에서 주는 고구마와 감자가 너무 맛있어 저도 모르게 욕심부려 엄청나게 넣어먹었어요. 나쁘진 않았는데 양이 많다 보니 감자가 살짝 덜 익어 딱딱하게 먹었습니다. 이것도 적당량만 넣으시거나, 감자 고구마를 마늘 양파 볶을때 일찍 넣으세요

 

완성
완성2

 

당면과 감자가 살짝 딱딱했던 것을 빼면 정말 두찜과 유사한 맛이어서 놀랐어요. 약 90%의 비슷함이었어요.

물론 배달시켜먹는 원조 두찜 로제 찜닭의 맛을 완벽하게 따라잡기란 쉽지가 않지만, 이 정도 비슷한 맛을 집에서 만들어 낼 수 있다면 앞으로 잘 안 시켜먹게 될 것 같습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배달음식 먹기도 살짝 꺼려지잖아요. 요리하는데 그렇게 오래 걸리지도 않고, 집에 있는 재료들로 간단하게 해 먹으니 너무 좋더라고요.

엄청나게 먹고도 이만큼이나 남아버림


2인분 배달시키는 돈인 대략 25,000원이면 집에서 6~8인분 정도를 만들 수 있어요. 집에서 원하는 만큼의 토핑과 원하는 양의 고기를 양껏 넣어먹으니 너무 행복했습니다. 

다 먹고 나서 배달 두찜처럼 김과 참기름 넣고 밥 비벼먹으니 정말 맛있었어요.

 

두찜 로제 찜닭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어렵지 않으니 꼭 집에서 한 번 해서 드셔 보세요.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