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축구 유니폼 패션, 남자 블록코어룩 88-90 맨유 레트로 저지 IP5544 내돈내산 후기

성미느 2023. 5. 30. 23:56

축구 유니폼 패션, 남자 블록코어룩 88-90 맨유 레트로 저지 IP5544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무신사 눈팅차 들어갔다가 딱 보자마자 너무 예뻐서 꽂혀버려 구매까지 해버린 상품이 있는데요. 바로 88-90 맨유 레트로 저지 (축구 유니폼)입니다!

현재는 해외축구를 챙겨보지는 않는데 어렸을 때 해버지 경기 보면서 '제발 한국인이면 맨유 응원하자'라는 마음으로 맨유를 응원했었고, 이강인 선수와 김민재 선수도 맨유 이적 링크가 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맨유코인에 탑승했답니다!
 
또한 몰랐었는데 안그래도 요즘에 '블록코어'라는 이름으로 축구 유니폼 같은 패션이 유행이라고 하더라고요..? 뉴진스 민지 님, 해린 님도 입으시는 핫한 패션테마더라고요.
 
우연치 않은 기회로 패션 트렌디 세터가 되어버린 나? 심상치 않을지도?
 
오늘은 제가 구매한 88-90 시즌에 입었던 레트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저지 (맨유 유니폼) 내돈내산 후기, 리뷰, 실착 사진 + 사이즈 추천하는 글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레트로 맨유 저지IP5544

저는 무신사에서 구매했고, 15% 할인 적용해 약 9만원 후반대에 구매했습니다.
 
맨유하면 빨간색 컬러가 먼저 떠오르지만, 이번에 출시된 88-90 레트로 맨유 저지는 파란색이더라고요. 하지만 일상에서 입기에 빨간색보다 파란색? 오히려 좋다.

무신사 로켓배송

무신사도 로켓배송을 시작했는지 5월 23일 주문, 24일에 도착한 속도에 깜짝 놀랐습니다.
허겁지겁 무신사 포장 뜯어보니

맨유 레트로 저지

뜯자마자 느낀 점은 파란색 색감이 실제로 보니 더 쨍하고 예쁘더라고요!

최근 축구 유니폼들과는 다르게 레트로 유니폼이라 그런지 넥라인도 U자가 아닌 V자로 되어있었어요.
 
다만 목부분이 흰색이라서 나중에는 때탈 것 같은 아쉬움

맨유 저지 사이즈표

맨유 저지 사이즈표 참고하세요.

XL사이즈 주문

저는 177cm / 85kg고, XL사이즈로 주문했어요.

평소에는 상의 100사이즈를 입는데, 한 치수 크게 입는 게 좋다는 후기 평 말을 듣고 한 사이즈 크게 XL로 주문했는데, 개인적으로 옷이 조금 작게 나온 느낌이라 평소 입는 사이즈보다 한 치수 업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88-90 맨유 레트로 유니폼은 조금 더 오버핏하게 입고 싶다면 2사이즈 업, 적당하게 & 핏 하게 입고 싶다면 1 사이즈 업을 추천드립니다.

독특한 재질의 스폰서, 팀 로고

이것도 레트로 유니폼이라 최근 유니폼들과 다른건지 모르겠는데, 아디다스 로고 & SHARP 스폰서 로고 & 맨유 로고가 조금 독특한 재질로 되어있어요.

아디다스 로고
맨유 로고

제가 알기로는 최근 축구 유니폼들은 스티커 형식으로 마킹되어서 나오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제가 구매한 상품은 신발 밑창에 주로 사용하는 재질로 박아져서 나오더라고요.
 
마킹이 아니라서 오래 입어도 아디다스 로고 & 맨유 로고 & 스폰서 로고가 떨어질 것 같진 않았습니다.

다만 색깔이 들어있는 맨유 로고는 나중되면 물 빠짐이나 색바람 현상 있을 것 같다는 느낌..?

유니폼 앞 뒤로는 세로 스트라이프 선으로 MUFC 글자가 적혀져 있어서 실착에서는 잘 안 보이는데, 가까이서 보면 보입니다!

맨유 유니폼 저지 실착

맨유 유니폼 실착

제 기준으로는 기장은 엉덩이 반정도 덮는 정도였고 어깨쪽이 조금 끼이는 느낌 드는 것 제외하고는 사이즈는 딱 저스트로 좋았어요!

저는 XXL로 주문했으면 기장이 길었을 것 같더라고요.

주문하고 도착해서 봤을 때에는 입고 나가기 전까지만 해도 일상생활에서 입을만할까..?라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일상생활에서 입고 다니기 부담스러운 느낌은 아니더라고요!

파란색 색감이 쨍해서 더 예쁜 느낌이었답니다.

 맨유 볼보이 입단 완료

"[옷피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대한민국 국적의 성미느 5년 계약" 느낌으로다가 찍어봤는데 만족스러웠습니다. 맨유 입단한 기분을 10만 원도 안 되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이거 못 참습니다.

 

고등학생 때 반티로 아스날, 대한민국 유니폼 맞췄던 것 이후로 처음 유니폼을 구매해봤는데 꽤 만족스러운 쇼핑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괜찮은 축구 유니폼 있으면 모으게 될 것 같아요 ㅋㅋㅎ

 

올여름 축구 유니폼과 함께하는 블록코어룩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