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고속도로장학재단 SNS홍보기자단 5기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장학재단 고속도로 사고 중증장애인에게 재활보조금 6,400만 원 지원!

성미느 2023. 12. 25. 19:43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장학재단 고속도로 사고 중증장애인에게 재활보조금 6,400만 원 지원!

안녕하세요. 고속도로장학재단 SNS 홍보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미느입니다.

 

2023.11.11 - 고속도로 사고 중증장애인 대상 '희망드림 프로그램' 재활보조금 200만 원 지원 모집 중!

 

고속도로 사고 중증장애인 대상 '희망드림 프로그램' 재활보조금 200만 원 지원 모집 중!

고속도로 사고 중증장애인 대상 '희망드림 프로그램' 재활보조금 200만 원 지원 모집 중! 안녕하세요. 고속도로장학재단 SNS 홍보기자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미느입니다. 고속도로장학재단에서

seongminkim.tistory.com

지난 11월 포스팅에서는 고속도로 사고 중증장애인 대상 '희망드림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드렸었습니다.

11월 약 한달동안 대상자를 선발했었는데요. 요약하자면 대상자에게 재활보조금 200만 원씩 지원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한국도로공사, 고속도로장학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인 '희망드림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 이번 2023년 희망드림 프로그램이 잘 지급되었다는 소식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희망드림 프로그램이란?

고속도로 사고 피해자 재활보조금 지원 안내문
희망드림 프로그램

한국도로공사 & 고속도로장학재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희망드림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속도로 사고 이후 재활의료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증 장애인의 회복을 지원하기 위하여 희망드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지난 11월 1일 ~ 12월 3일동안 지원자를 모집했습니다.

 

1. 신청자격

고속도로 사고 (교통사고 및 건설, 유지관리 안전사고)로 인하여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 (기존 1~3급, 장애인복지법)으로 판정된 사람으로서

◇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른 차상위계층, 기초생활수급자

 

2. 선발인원 : 50명

3. 지원금 : 재활보조금 200만원

 

4. 필요서류 : 하단 필요 서류 참고

희망드림 필요서류


다음과 같은 과정과 서류 심사를 거쳐 올 12월, 고속도로 사고 중증장애인 32분을 선발하였으며, 선발된 32분에게 각각 재활보조금 200만 원씩을 지원해 드렸다고 합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중증장애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보조금이라 굉장히 유익한 것 같습니다.

작년에도 희망드림 프로그램을 진행했기에, 내년도에도 희망드림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원 조건에 해당하시는 분들께서는 잊지 말고 신청하셔서 혜택 받아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