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리뷰

서울 강남 결혼식장 더컨벤션 반포 뷔페, 주차, ATM 등 하객 후기!

성미느 2024. 3. 17. 22:16

서울 강남 결혼식장 더컨벤션 반포 뷔페, 주차, ATM 등 하객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나이가 점점 들면서 주변의 지인, 친구가 하나씩 결혼하고 있는데요.

이번 3월에 오래간만에 방문한 서울의 예식장! 더컨벤션랩 반포입니다.

 

예식장을 잡으려는 예비 신혼부부나 저처럼 하객으로 참여하는 분들을 위해서 생생한 더컨벤션랩 반포 예식 참여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더컨벤션 반포 위치

더컨벤션랩

도로명주소 : 서울 서초구 사평대로 108

위치는 지하철역에서부터 약간은 떨어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는 고속터미널역에서 내려서 이동했는데, 도보로 약 10분~1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고속터미널역보다는 신반포역에서 내리는게 조금 더 가깝습니다!

신반포역에서 내리면 도보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더컨벤션 반포 주차

더컨벤션랩 주차 정보
더컨벤션

더컨벤션 반포에 하객으로 오는 분들은 2시간 무료 주차권을 제공해 주십니다. 혼주는 6시간 무료주차라고 해요.

 

하객이 아닌경우 최초 30분 6,000원 / 추가 10분마다 2,000원의 요금을 내는 점 참고하세요!

 

저는 지하철로 이동했지만, 인터넷에서 후기를 찾아보니 더컨벤션 반포가 주차가 조금 불편하다고 하더라고요.

건물 내 지상, 지하 합쳐서 총 100대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사실상 예식을 한 팀만 하는 게 아니기 때문에 주차경쟁이 힘듭니다..!

 

신반포역 인근에 서초구립 반포2동 공영주차장 검색하면 200대 주차할 수 있다고 하니, 방문하는 예식이 첫 예식이 아니라면 무조건 주차는 '서초구립 반포2동 공영주차장'으로 검색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 : 더컨벤션 반포 첫 예식이 11시 타임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더컨벤션 반포 건물 내 ATM기 여부

더컨벤션

더컨벤션 반포에는 ATM가 없어서, 오시는 길에 편의점에 들러서 돈을 뽑아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컨벤션 1층에는 카페가 있어서 오래간만에 만난 하객끼리 이야기할 수 있는 건 편했는데요. 다만 그만큼 카페 내에 사람이 많아서 이용하지는 못했습니다ㅠ

대신 인근 다른 카페에 방문했어요.

 

더컨벤션 반포는 2층 단독으로 그랜드볼륨 홀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다른 결혼식 하객들과 겹치지 않는다는 장점!

건물의 4층과 5층은 연회장 (뷔페)였고, 3층에만 특이하게 특허법인 기업이 들어와 있더라고요.

 

엘리베이터가 2대 있는데, 사람이 너무 많다 보니 사실상 사용하기는 어려웠습니다. 젊으신 분들 대부분은 그냥 계단으로 오르락내리락하시더라고요.

 

더컨벤션 반포 홀

홀 내부

홀 내부는 기본적으로 어두운 조명으로 되어있어서 결혼식에 더 집중할 수 있는 느낌!

바로 앞에 꽃 장식이 있어서 사진을 찍는데도 너무나 예쁘더라고요.

하객입장에서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앉을 수 있는 공간이 많지 않았고 홀이 조금은 협소해서 하객이 많은 예식의 경우 늦게 방문하면 결혼식을 보기가 조금 어려웠다는 점..?

 

저는 장식 꽃 바로 뒤에 서있어서 예식을 거의 보지 못했네요ㅠㅠ

홀 자체는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였습니다!

모든 식이 끝나고, 신랑신부 행진 이후 버진로드 앞에서 (꽃 장식 앞에서) 사진촬영하는데 신랑신부가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ㅎㅎ

 

꽃 장식이 너무 예쁘게 되어있어서 사진도 잘 나오더라고요!

 

더컨벤션 반포 뷔페 후기

뷔페는 4층, 5층을 사용하는데, 저는 늦게 올라가서 4층이 가득 차 5층으로 안내받았습니다.

의자랑 테이블도 깔끔하고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는 느낌!

 

스크린이 있어서, 먼저 식사를 하러 올라오는 분들도 예식을 스크린으로 보면서 식사할 수 있습니다.

핫코너

음식의 가짓수도 생각했던 것보다 엄청 다양했는데요. 인터넷 찾아보니 총가짓수는 150가지 정도 된다고 합니다!

먹을 게 많아서 뭐를 먹어야 하나 둘러보는 데도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초밥, 참치회, 핫코너, 한식류, 양식류, BBQ류 등등등 테마별로 음식이 나열되어 있어요.

멘보샤 탕수육 깐쇼새우 등등등 다 너무 맛있었습니다.

회랑 초밥에 올라간 생선들도 신선한 게 느껴져서 맛있었어요.

 

음식 사진을 머쓱해서 많이 찍진 못했는데, 가짓수가 엄청 많다는 점!!!

뷔페 음식들이 생긴 거에 비해 생각보다 실망스러운 경우들이 많은데, 더컨벤션 반포는 같이 방문한 친구들도 너무 맛있다고 할 정도로 음식들이 괜찮았어요.

 

간이 많이 세지도 않고, 밍밍하지도 않고 적당한 간에 음식도 식지 않아 좋았습니다!

 

딱 한 가지 아쉬웠던 점은, 예식하고 나서 다음 예식 사람들이 들어올 때까지 텀이 조금 짧은 느낌?

함께 방문한 하객들과 반주하며 얘기 나누고 있는데, 다음 예식 하객들이 들어온다고 나가야 한다고 해서 부랴부랴 나가게 되는 느낌이어서 조금 아쉬웠어요.

 

예식하고 대략 2시간 정도안에는 다 먹고 나가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디저트
디저트

다양한 디저트류가 있었는데요. 기억에 남았던 건 아이스크림이 정말 맛있었습니다!

푸딩이 엄청 맛있어 보여서 기대하고 먹었는데, 푸딩은 제 입맛에는 별로..ㅠ

 

그 외에 디저트들은 다 너무 맛있었어요! 치즈케이크, 마카롱 등등 다 존맛탱이었습니다.

 

아이스크림 + 마카롱 강추!

더컨벤션 반포

더컨벤션 반포로 예식장 고민하시는 분들, 하객으로 방문해서 여러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컨벤션 반포 한줄 요약 : 뷔페 맛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