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리뷰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주차 정보, W석 1층 시야는? 인천유나이티드 시즌 첫승 직관 후기

성미느 2024. 4. 2. 23:59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주차 정보, W석 1층 시야는? 인천유나이티드 시즌 첫승 직관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번에도 인천유나이티드 vs 수원 FC와의 개막전 경기를 보고 왔는데, 얼마 전 열렸던 시즌 2번째 인천유나이티드 홈경기에 다녀왔어요.

2024.03.03 - 24.03.02 인천유나이티드 수원FC 직관 후기! 인천축구전용경기장 2층 E석 뷰, 주차 정보

 

24.03.02 인천유나이티드 수원FC 직관 후기! 인천축구전용경기장 2층 E석 뷰, 주차 정보

24.03.02 인천유나이티드 수원 FC 직관 후기! 인천축구전용경기장 2층 E석 뷰, 주차 정보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지금까지 축구 직관은 예전에 인천유나이티드 경기 1번, 서울 상암에서 열린 A매

seongminkim.tistory.com



원래는 직관다니지는 않고, 인천유나이티드 경기 결과랑 순위정도만 가끔 보는 라이트팬이었는데요. 올해 우연히 직관 갔다가 매력에 흠뻑 빠져서 홈경기가 있을 때마다 다니고 있습니다!
 

티켓링크 예매

이번주에 있을 제주와의 홈경기도 친구들과 예매하고 다녀오려고 예매했답니다.

저번에 W석 1층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서, 이번에도 W석 1층으로 예매 완료!

 

예매는 인천유나이티드 홈페이지 통해 들어가서, 티켓링크에서 사전 예매 할 수 있습니다. W석은 괜찮은 자리 예매하려면 오픈하자마자 예매해야겠더라고요.

 

최근 K리그 인기가 많아졌다는 걸 부쩍 느낀게, 몇 년 전만 하더라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이 좌석이 많이 차는 느낌을 못 받았는데요. 이번 수원 FC전, 대전전 직관하니 많이들 놀러 오시는 느낌! (저도 입덕했고요)

인천 vs 대전

아무튼 오늘은 지난 3월 30일,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열린 인천유나이티드 vs 대전 하나 시티즌 후기와 함께

경기장에 처음 방문하는 분들이 궁금해할만한 주차 정보, W석 1층 시야, 축구장 음식물 반입 여부 등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인천유나이티드 홈구장, 인천축구전용경기장

도원역 1번출구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인천축구전용경기장

경기 있을 때마다 경기장 주변에 차가 너무 많고, 경기장 내 주차장이 있긴 하지만 대기 어려울 정도..!

 

가장 좋은 건 도원역 1번 출구에서 내려 도보로 이동하는 게 가장 편리하지만, 저처럼 불가피하게 차량을 가지고 오는 분들을 위해 주차 꿀팁 소개..!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주차 추천! 도원수영장 주차

저번 경기 때도 그렇고 이번 경기때도 그렇고, 도원수영장에 주차할 공간 + 무료라서 개꿀입니다..

경기장에서 도보 5~10분 정도 거리에 있는데, 사람들이 유료인 줄 알고 많이들 안대는 느낌

 

경기 시작 10분 전에 갔는데도 주차할 공간이 있으니, 직관할 때는 도원수영장 추천드립니다.

다만 5월인가 6월부터는 유료화가 된다는 안내문이 붙어있던 것으로 기억!

 

인천유나이티드 직관 후기

파검의 피니셔 무고사

이번 경기 무고사 선발일 줄 알았는데, 후보로 시작해서 교체되었더라고요.

골은 넣지 못하고, 후반 늦게 교체투입되었지만 그저 갓갓갓

직관하기에 날씨는 정말 좋았는데,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이었던 날

W석 가는길

저번에 E석 2층을 앉았었는데, 햇빛 때문에 전반 때 조금 고통받았던 기억에

이때는 W석 1층으로 예매했어요. W석 게이트 이동하는 길에 찍어놓은 인천은 나의 자존심 간판~

 

블루마켓도 구경하고 싶었는데 항상 사람이 많아서 아쉽게도 오늘도 패스!

 

인천유나이티드 인천축구전용경기장 W석 1층 시야

2층에 비해 1층이 확실히 더 가까워서 좋아요!

게다가 낮경기는 E석은 경기 내내 고통받을 수 있는데, W석은 그늘져서 쾌적하고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 같은 봄, 가을 날씨라면 그나마 햇빛 받으면서 직관할 수야 있겠지만, 여름 낮경기에 E석은 익어버릴지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이 1층 2층 모두 시야는 끝장나게 좋긴 합니다만, 1층이 더 현장감이 느껴집니다.

2층은 약간 FM에서 내려다보는 느낌

 

인천축구전용경기장 음식물 반입 가능 여부

포장해온 엽떡

축구장 내에 음식물 반입이 가능한데, E석 2층에 비해 W석 1층은 좌석끼리 조금 더 다닥다닥 붙어있는 느낌이라서, 먹기는 조금 불편하더라고요.

그래도 축구 보면서 먹는 엽떡은 꿀맛이었습니다!

 

W석은 저희처럼 본격적으로 음식 가져오는 분이 많지는 않은 느낌..?

몸푸는 후보선수 구경

인천축구전용경기장이 관중석과 경기장이 굉장히 가깝다 보니까 W석 1층이 또 좋은 점이 인천유나이티드 벤치랑 가깝다는 점!

감독의 지시나 후보선수들이 몸 푸는 모습을 바로 코앞에서 볼 수 있어요.

 

그래서 이런 현장감 때문에 한 번쯤은 W석 1층 앉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티

귀여운 인천유나이티드 마스코트 유티

이때 실제로 처음보고 나무위키 찾아봤는데, 별명 전현무라고 하더라고요ㅋㅋㅋ 바로 납득해버림

84분 무고사 투입

84분에 투입된 무고사

시간이 짧긴 했지만 그래도 위협적인 모습

첫승 직관 완료

이날 제르소 1골, 홍시후 1골 (나중에 대전 수비수의 자책골로 기록되었지만)으로 2:0 승리!

이번 경기는 개인적으로 음포쿠 요니치 김성민 제르소 선수들이 굉장히 인상 깊었습니다~

귀여운 선수 애기들

저번 수원 FC전은 공격이 답답하게 느껴졌었는데요. 이번 대전 경기는 여러 차례 위험한 순간도 있었지만, 시원시원하게 2:0으로 이겨서 더 재밌었어요.

점점 인며들어버리고 있는데 곧 유니폼도 사버릴지도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번주 토요일 제주유나이티드와 홈경기 예정되어 있는데, 또 이기길 바라며!

W석 1층 아직 안 앉아본 분들이라면 W석 1층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