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2024.05 후쿠오카

니시테츠 텐진 오무타선 타고 후쿠오카 기린 이치방 맥주공장 견학하러 가는 방법!

성미느 2024. 6. 1. 23:59

기린 맥주공장

니시테츠 텐진 오무라선 타고 후쿠오카 기린 이치방 맥주공장 견학하러 가는 방법!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후쿠오카 여행 1일 차는 후쿠오카 도착 > 체크인 > 골드짐 (헬스장) > 원갈비 프리미엄 나카스에서 무한 야키니쿠 > 숙소에서 술 한잔 후 마무리로 마쳤습니다.

2일 차는 친구가 맥주공장을 다녀오고 싶다고 해서, 사전에 예약해 놓은 후쿠오카 기린맥주공장 방문을 첫 일정으로 계획했어요.

후쿠오카 기린맥주공장 예약방법은 조만간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래는 후쿠오카 시내에서 비교적 가까운 아사히 맥주공장이 있었는데요. 코로나 이후로 이제는 맥주공장 견학을 운영하지 않는다는 소식..ㅠ
아쉽지만 차선으로 후쿠오카 시내와 거리가 좀 멀긴 하지만 기린 이치방 맥주공장은 견학을 여전히 진행하고 있다고 하여 다녀왔습니다.

기린 맥주공장 방문 방법

2024.05.22-후쿠오카 텐진역 근처 호텔, 그랜드 베이스 야쿠인 오도리 (Grand Base Yakuin Odori) 슈페리어 후기

후쿠오카 텐진역 근처 호텔, 그랜드 베이스 야쿠인 오도리 (Grand Base Yakuin Odori) 슈페리어 후기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여행 1일 차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짐 맡기기 또는 체크인이라고 생각하

seongminkim.tistory.com

아마 많은 분들이 텐진이나 하카타 근처에 숙소를 잡으셨을텐데요. 저희는 숙소를 텐진에서 2 정거장 정도 떨어진 장소인 야쿠인역으로 잡아놓았어요!

의도하진 않았지만 텐진이나 야쿠인역에서 기린맥주공장 가는 방법이 조금 더 편리하더라고요!

후쿠오카 기린맥주공장 가는 방법!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 주소 : 3601 Mada, Asakura, Fukuoka 838-0058 일본

가장 먼저,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은 텐진역 기준으로 지하철을 갈아타서 약 1시간 15분정도 가야 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요.

후쿠오카 공항선 / 후쿠오카 하코자키선 / 후쿠오카 나나쿠마선과 같이 후쿠오카 시내를 도는 지하철 노선이 아닌, 니시테츠 텐진 오무타선 (니시테쓰 덴진오무타선)을 타고 가야합니다.

니시테츠 텐진 오무타선은 다자이후 가시거나 저처럼 기린맥주공장 가시는 분들이 주로 탑승하시는 지하철 라인이더라고요.

하카타역과는 연결되어있지 않고, 텐진역이 출발이기 때문에 기린맥주공장 가시기 위해서는 텐진역이나 오하시역, 아니면 저처럼 야쿠인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니시테츠 텐진 오무타선 타고 오고리역까지!

저도 처음 탑승했을 때 엄청 헤맸는데요. 막상 타보니까 생각보다 어렵지 않더라고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텐진역 출발 기준 텐진역 Tenjin Station 출발 > 파란색이나 초록색 열차 탑승, 초록색 탑승 추천! > 오고리역 Ogori Station 하차 > 다른 열차 역까지 약 4분 도보 이동 > 열차 갈아타서 다치아라이 (타치아라이 역) Tachiarai Station 도착 > 기린 맥주공장까지 도보이동

니시테츠 텐진 오무타선은 파란색, 빨간색, 초록색 등으로 형형색색 도착 예정 열차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우리나라로 치면 1호선 일반열차, 급행열차, 특급열차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더라고요.

빨간색 (특급) > 초록색 (급행) > 파란색 (일반열차) 순으로 빠르게 갈 수 있습니다.

다만 우리가 가야 하는 니시테쓰 오고리역 (Ogori Station)은 T22로 초록색 (급행) 열차를 탑승해야 갈 수 있어요.

파란색 열차는 매 정거장마다 멈춰서 너무 느리므로, 텐진에서 꼭 초록색 급행열차 타시기 바랍니다ㅎㅎ

처음에 아무 열차나 타면 되겠거니 하고 탑승했다가, 빨간색 특급 열차는 오고리역에 안 내린다고 해서 아무 역이나 내렸습니다ㅎㅎ;

임시로 후츠카이치역 Futsukaichi Station에 내렸는데 완전 그냥 시골역이더라고요.

그래도 일본 현지 감성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ㅎㅎ

급행열차인 초록색 열차를 타야 합니다.

오고리역에 내려서 아마기철도 (Amagi Railway)로 환승해야 합니다.

여기서 또 주의해야 할 점!

북문 출구로 나가서

기둥을 끼고 오른쪽으로 돌아

길 따라 걸어가야 합니다.

오고리역에 내려서 이동하시는 분들의 90%는 기린맥주공장 가시는 분들이라서, 잘 모르겠으면 앞에 가시는 분들 따라가면 되더라고요ㅋㅋㅎ

저도 갈 때 길을 잘 몰라서 한국인 분들이 기린맥주공장 가시는 걸 보고 따라갔습니다.

아마기철도 오고리역 > 다치아라이 (타치아라이) 역 이동

약 3~4분 정도 걸어가다 보면 또 다른 Ogori역이 나오는데, 니시테츠 텐진 오무타선에서 아마기 철도로 이동해서 탑승해야 합니다!

한국에는 철도에 안전장치가 다 되어있는데, 일본은 안되어있는 게 신기하면서도 무섭더라고요ㅋㅋㅎ

그리고 후쿠오카 도심에서 멀어지다 보니까 점점 더 푸릇푸릇한 색이 많이 보입니다.

지하철 자판기에 최애의 아이의 호시노 아이랑 루비가 그려져 있어서 구매해 본 ASAP 음료수

BCAA, 아르기닌 등 들어있는 스포츠음료였어요ㅋㅋ

아마기 철도 주의해야 하는 점!

탑승할 때 옆에 종이티켓이 나오는데, 저희는 까먹고 안 챙겨서 하차할 때 기관사님한테 말씀드렸어요ㅠ

종이티켓 뽑고 이동한

아마기철도 노선표

아마기철도 노선표 참고하세요!

금액표

금액은 Ogori에서 탑승해서 Tachiarai까지 성인은 290엔, 소인은 150엔!

무슨 내용인진 모르겠지만 추측컨대 불법승차 하지 말라는 내용이 아닐까 싶은..?

고양이 캐릭터가 너무 귀여워서 찍었어요ㅋㅋㅋ

역시나 무슨 내용인지는 번역을 안 해봐서 모르겠지만 찍어온 안내문

열차 앞뒤로 일본 시골길을 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비 와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빗길을 뚫으며 달리는 일본 시골 열차감성을 느껴볼 수 있었답니다.

다치아라이 (타치아라이) 역 도착

아마기 철도 대부분이 Tachiarai역에서 하차하고, 같이 맥주공장 수업을 듣는 클래스메이트들이더라고요ㅋㅋ

이후 도보로 약 15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기린맥주공장 위치해 있습니다.

기린 생맥주

예전 여행에서 아사히 맥주공장 다녀왔을 때, 맥주가 너무 신선하고 맛있던 게 인상 깊었는데요. 이번에 다녀온 기린맥주공장 역시 갓 나온 신선해서 너무 맛있었답니다ㅠ

다음 포스팅은 기린맥주공장 견학 체험 후기!

2024.06.02-갓 나온 생맥주 먹어볼 수 있는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 견학 예약방법 및 후기!

갓 나온 생맥주 먹어볼 수 있는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 견학 예약방법 및 후기!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후쿠오카에는 2개의 맥주공장 (아사히, 기린) 이 있는데 아사히는 현재 공장 체험 견학

seongminkim.tistory.com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