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2024 후쿠오카

갓 나온 생맥주 먹어볼 수 있는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 견학 예약방법 및 후기!

성미느 2024. 6. 2. 23:30

기린 맥주공장

갓 나온 생맥주 먹어볼 수 있는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 견학 예약방법 및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후쿠오카에는 2개의 맥주공장 (아사히, 기린) 이 있는데 아사히는 현재 공장 체험 견학이 안된다고 하여 기린 맥주공장에 다녀왔습니다!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에 가면 기린 맥주가 어떻게 제조되는지 방법이랑 견학이 끝나고 나면 신선한 맥주를 먹을 수 있어요.

 

예전에는 일본어로만 안내가 진행되었다고 하는데요. 2024년 이번에 다녀오니 한국어 인쇄물 자료도 있고, 자막도 달려있어서 일본어를 몰라도 내용을 다 이해할 수 있습니다.

2024.06.01-니시테츠 텐진 오무타선 타고 후쿠오카 기린 이치방 맥주공장 견학하러 가는 방법!

 

니시테츠 텐진 오무타선 타고 후쿠오카 기린 이치방 맥주공장 견학하러 가는 방법!

니시테츠 텐진 오무라선 타고 후쿠오카 기린 이치방 맥주공장 견학하러 가는 방법!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후쿠오카 여행 1일 차는 후쿠오카 도착 > 체크인 > 골드짐 (헬스장) > 원갈비 프리

seongminkim.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 가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했었고, 이번 포스팅은 기린 맥주공장 예약 방법이랑 대략적인 프로그램 구성, 방문 후기에 대해서 적어보려고요!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 예약 방법

https://kirinfactory.my.salesforce-sites.com/WebCalender?p=F#_ga=2.151350521.154675120.1689209811-1133699325.1681879370

 

工場見学予約|キリンビール 福岡工場|キリンの工場見学 |キリン

 

kirinfactory.my.salesforce-sites.com

위 홈페이지에서 기린 맥주공장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기를 활용하면 일본어를 하지 못해도 예약이 가능한데요. 저희 같은 경우는 가고싶은 날에 예약이 이미 마감되었고 + 5명 인원이라서, 일본에 거주하는 지인이 대신 전화를 해주셔서 인원 마감이 되었는데도 다녀올 수 있었어요.

 

견학은 1시간정도 소요되고, 총 25명 정원, 1인당 500엔의 금액이 발생합니다!

예약 정보

온라인으로 예약하는 방법은 이름,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나이, 생년월일 등 대략적인 정보를 기입하고 현지에서 결제하면 끝!

니시테츠 덴진 오무타선 타고 아마기철도 다치아라이역에 도착해서 도보로 약 10~15분 정도 이동하면 되는데요.

가는 길에 대형 마트도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찬찬히 길 따라서 약 10~15분 정도 걸어가면 기린 맥주공장 도착!

다치아라이역

기린맥주공장

기린맥주공장 맞은편에는 기린 비어 팜 (Kirin Beer Farm)이 있어서, 기린 맥주와 함께 다양한 안주를 먹을 수 있는 패밀리 레스토랑이 있어요.

저희도 기린맥주공장에서 맥주를 먹고나니까, 맥주를 추가로 더 먹고 싶어서 방문했습니다ㅋㅋㅎ

 

관련 포스팅은 조만간!

맥주공장 내부에 포토존과 함께 관람비를 결제할 수 있는듯한 키오스크가 있고, 놀이공원에 들어가는 것처럼 손목에 띠를 둘러주셔요.

예약한 시간보다 일찍 도착했는데, 앞에 견학하고 있는 팀이랑 같이 듣게 해 주시더라고요.

 

앞부분은 이미 팀들이 진행한 상황이라, 간략하게 소개하고 넘어갔습니다.

맥주의 원료인 몰트와 홉 관련한 체험을 시작으로, 기린 맥주공장의 견학이 시작됩니다.

몰트는 먹어볼 수 있고, 홉은 살짝 부스러서 향을 맡아보니 상쾌한 향이 나더라고요.

앞에서 강의를 먼저 듣고 있던 팀들을 따라 들어와 견학을 진행했어요ㅎㅎ

대부분이 일본분이지만, 저희처럼 맥주에 관심 있는 한국인 분들도 2~3팀정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맥아즙의 맛도 먹어보고 비교해 보면서 눈으로 보고, 먹기도 하고, 향을 맡기도 하는 등 오감을 다 느껴볼 수 있는 견학이더라고요.

맥주공장이라 아이들이 오기는 조금 그렇지만, 맥주에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흥미롭게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공장 내부를 돌면서 실제로 맥주가 만들어지고 있는 기린맥주공장을 구경할 수 있고, 어떻게 맥주가 만들어지는지 상세하게 알 수 있어요.

영상자료에 자막 + 한글로 된 출력물이 있는 걸 보니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구나~ 싶었어요.

 

스크린 위에 손 모양으로 동그라미를 만들면 사진처럼 맥주효모들이 만들어지면서 맥주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간접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어요ㅋㅋㅋ

시설이 엄청 커서 구경하는 맛도 있고, 약 40~50분 정도 알찬 강의를 듣고 나면 모든 사람들이 기대하는 맥주체험을 할 수 있답니다.

 

후쿠오카 기린 맥주공장 생맥주 제공 견학

기린맥주공장

공장 견학 및 체험을 마치고 나면, 마지막으로 맥주를 먹고 견학이 종료됩니다.

생맥주

1인당 총 4잔의 기린 맥주를 체험해 볼 수 있는데요.

지난 2019년 후쿠오카 여행 때 아사히맥주공장에 방문했을 때도 동일하게 4잔 먹었던 것으로 기억하네요ㅎㅎ

당시에는 맥주를 맛있게 따르는 방법을 알려주셨는데, 기린 맥주공장 견학에서는 당사 맥주 관련한 내용을 많이 말씀하셨어요.

기린 맥주공장 직원분들이 따라주셔서 적당한 거품량으로 따라주신 기린맥주

대존맛입니다.

함께 KAKI no TANE라고 적힌 맥주안주를 하나 주시는데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가 들어있고, 짭조름해서 맥주랑 먹기 정말 잘 어울리는 안주!

개인적으로 한 개씩만 더 줬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 ㅋㅋㅎ

첫 맥주를 먹고 나면 다음으로는 기린이치방 Kirin Ichiban / 기린이치방 프리미엄 Kirin Ichiban Premium / 기린이치방 쿠로나마 Kirin Ichiban Kuronama

 

샘플러 형식으로 3잔을 더 주시는데요.

아마 국내에서는 가장 왼쪽에 있는 기린 이치방을 많이들 드실 텐데, 저도 프리미엄이랑 흑맥주는 여기서 처음 먹어봤어요.

기린 맥주 4잔 모두 기깔나게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굿즈샵

견학이 다 끝나고 나서, 자유롭게 굿즈샵에서 쇼핑할 수 있습니다.

선물하기 좋은 맥주 3종 묶음부터 티셔츠, 기린 맥주잔 등 다양하게 팔고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크게 당기는 상품은 없어서 구경만 하다 왔네요.

맥주안주로 함께 제공된 과자도 판매하고 있고, 그 외에도 일본 술, 텀블러 등 판매하고 있더라고요.

기린맥주공장 위치가 후쿠오카 시내랑은 조금 멀긴 하지만, 맥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가볼 만한 곳이에요.

개인적으로는 후쿠오카 시내보다 이런 외곽 쪽으로 오는 게 사람이 별로 없어서 만족도가 꽤 높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2일 차는 하루종일 비가 와서 조금 힘들었지만, 한 번쯤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맥주공장 먹고 난 후 기린 비어팜 + 다치아라이역 근처에 있는 라멘집도 굉장히 맛있었기 때문에, 다음 포스팅으로 소개드리겠습니다ㅋㅋㅎ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