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

제주도 동부 뚜벅이 3박 4일 여행코스 - 2, 3, 4일차 (공항행 버스시간표,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우도)

성미느 2021. 2. 25. 23:59

제주도 동부 뚜벅이 3박 4일 여행코스 & 경비 - 2, 3, 4일 차 (공항행 버스시간표,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우도)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2021/02/24 - 제주도 동부 뚜벅이 3박 4일 여행코스 & 경비 - 1일 차

 

제주도 동부 뚜벅이 3박 4일 여행코스 & 경비 - 1일차

제주도 동부 뚜벅이 3박 4일 여행코스 & 경비 - 1일 차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는 2020년 12월에 제주도를 다녀왔습니다. 다녀온지는 어느덧 3개월이 다 되어가네요. 저처럼 뚜벅이 여행을 가

seongminkim.tistory.com

3박 4일동안 얼마 들었는지에 대한 내용은 1일차 글에 작성했으니 위 링크 참고해보세요!

오늘 글은 2, 3, 4일차 제가 어떻게 여행했는지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여행자 분들이 보시면 좋을 것 같은 내용들 위주로 작성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동부 뚜벅이 3박 4일 2, 3, 4일 차 관련 글입니다.

 

2일 차 

 

아침에 조식 먹고 잠들어버림 - 12시에 나와서 우럭 집에서 점심식사 - 성산행 버스 타고 가다가 잘못 내림 - 택시 타고 섭지코지 - 섭지코지에서 택시타고 숙소 돌아옴 - 성산 코업시티 호텔 체크인 - 성산포 수협 회센터 - 숙소에서 야식 BHC 뿌링클

 

 

유탑유블레스 호텔 조식 & 고집 돌우럭

 

고집돌 우럭 먹으러 가는 길

 

아침에 일어나 유탑유블레스 호텔 조식을 먹었어요.

첫날 춥고, 바람 많이 부는 함덕해수욕장에서 사진 찍고 놀다 보니 저도 모르게 피로가 쌓인 듯했어요. 아침 일찍 나와 여유로운 제주여행을 하려고 했는데, 조식 먹고 늦잠 잤습니다ㅎㅎ

조식은 그저 그렇더라고요. 함덕에 맛있는 것도 많으니 조식 신청하기보다는 일찍 나와서 다른 데에서 식사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제주도에서 고집 돌우럭은 꼭 한 번 드셔 보세요.

이번 제주 여행에서 먹어본 음식 중 2손가락 안에 듭니다. (한 개는 제주올래 국수)

디너에는 안 가봤지만 메뉴 구성은 비슷한데, 가격이 더 비싼 것 같더라고요.

숙소가 함덕이시면 디너에 가시기보다는 런치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집 돌우럭 탐나는전 사용 가능합니다.

2021/01/06 - [제주도 함덕 맛집] 고집돌우럭 런치 세트메뉴 B 솔직 후기 강력추천!!

2021/01/14 - [제주 가볼만한 곳] 바가지 쓰지 않는 제주 회 포장 : 성산포수협 활어회 센터

섭지코지

 

혼인지마을

 

왜 인천에서 풍경 사진 찍으면 예쁘게 안 나오는데 제주도에서는 대충 찍어도 예쁘게 나오는 것 같은 건 왜일까요

 

버스 타고 가다가 잘못 내려서 혼인지 마을이라는 곳에도 도착했어요ㅎㅎ...

전혀 당황하지 않고 티맵 택시를 불러 택시 타고 갔습니다.

혼인지 마을 - 섭지코지 가는데 택시비 4,600원 나왔어요!

 

 

섭지코지
섭지코지

 

섭지코지는 따로 입장료는 없어요.

쭉 길 따라 걷다가 자연이 너무 예뻐서 사진 많이 찍고 왔습니다. 근데 바람 겁나 불고 춥습니다

뚜벅이 여행자분들은 섭지코지 끝쪽으로 가다 보면 포장된 길이 나오는데, 섭지코지 다 보시고 나면 그쪽 방향으로 가지 마세요ㅎㅎ 택시가 안쪽으로 못 들어오는 공간이더라고요.

섭지코지 주차장 쪽에서 카카오 택시나 티맵 택시 부르시면 됩니다!!

 

섭지코지에서는 택시가 잘 안 잡힌다는 말이 있어서 걱정했는데, 저는 부르자마자 바로 잡혔어요. (평일 2~4시쯤?)

 

원래 여행 계획으로는 섭지코지를 보고 나서 섭지코지 인근에 위치한 '떠돌이 식객'에서 해물라면을 먹으려고 했었습니다만 바람도 엄청나게 불고, 날씨도 추워서 도저히 거기까지 갈 엄두가 안 나더라고요.

급히 여행 계획을 수정해 숙소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섭지코지 - 성산 코업시티 택시비 3,900원

택시 타고 가는 길에 기사님께 현지인의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부탁드렸더니 '맛나 식당'과 흑돼지는 '해룡 식당', '탐라 흑돼지'를 추천해주셨고, '세영 수산', '성산 수산 식당'도 추천해주셨어요!

 

결국 추천만 받고 가보지는 못했네요..ㅎㅎ 제 글을 보시는 분들은 로컬 추천 맛집이니 꼭 한번 가보세요!

 

여행 전에는 아주 이곳저곳 돌아다닐 생각이 좀 많았는데, 막상 겨울에 뚜벅이로 여행하다 보니까 날씨도 너무 춥기도 하고, 금방 피곤해져서 많은 곳을 돌아다니기는 조금 힘들더라고요.

성산 코업시티 호텔

 

성산 코업시티 호텔

 

호텔 객실은 깔끔했는데요. 오션뷰는 NO.....

더 비싼 돈 주고 왜 오션뷰로 잡았나 싶었어요.

1일 차 글 때도 말씀드렸지만, 함덕해수욕장에서 묵을 때 오션뷰에서 묵으시고, 성산에서 주무실 때는 성산일출봉 뷰나 시티 뷰로 하시는걸 강력 추천드려요.

함덕 바다색은 정말 아름다운 색인데, 성산 바다 색은 아름답기보다는 인천 바다, 을왕리 같은 느낌..?

2021/01/26 - 제주 성산 코업시티 호텔 디럭스 더블 오션뷰 & 조식 솔직 후기

성산포수협 활어회센터

 

성산포 수협
1층에서 바로 떠주신다.
단가

 

kg당 단가가 적혀 있어서 바가지 쓸 걱정 없이 회를 먹을 수 있어요.

회 가격은 잘 모르지만, 주변에 물어보니 비싸게 먹은 건 아닌 것 같더라고요.

저는 50,000원짜리 방어(중)로 먹었는데, 자세한 방어회 사진과 리뷰는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2021/01/14 - [제주 가볼만한 곳] 바가지 쓰지 않는 제주 회 포장 : 성산포수협 활어회 센터


3일 차

코업시티 호텔 조식 - 우도 - 우도짜장맨 - 성산일출봉 - 숙소 복귀

 

2021/01/26 - 제주 성산 코업시티호텔 디럭스 더블 오션뷰 & 조식 솔직 후기

우도

 

우도

 

우도 정말 아름답고 좋았어요.

왜 사람들이 우도에 하루를 투자하는지 알겠더라고요.

전기차는 예약하지 마시고, 가서 발품팔고 결정하는게 싸더라고요.

 

2021/02/04 - 제주도 우도 배 시간 / 우도 배 가격 / 우도 가는 법 (성산포항 종합여객터미널)

2021/02/09 - 우도 여행 필수품 전기차 렌트&스쿠터 가격 및 각종 팁 (예약하지 마세요!)

 

우도짜장맨

 

우도짜장맨은 우도에서 탐나는전이 사용가능한 몇 안되는 음식점 중 하나입니다.

탐나는전 사용하기 위해 방문했는데, 톳이 들어있는 짜장면과 짬뽕, 그리고 탕수육 (우도커플세트 30,000원)를 주문했습니다.

짜장면은 건강한 짜장면 맛이었고, 짬뽕은 해물이 많이 들어가서 국물이 아주 시원했습니다.

전 짜장보다는 짬뽕이 맛있었습니다. 탕수육도 맛있었어요!

성산일출봉

 

지나가다 성산 스타벅스 한장
성산일출봉
성산일출봉

고등학생 때 성산일출봉 돈 안내는 코스로 올라갔었는데, 이번에는 돈내는 코스로 올라가봤어요.

확실히 무료코스보다는 돈내는코스가 훨씬 더 아름답더라고요!

 

성산일출봉은 올라가는데 약 30분정도 걸렸어요. 밤이 되면서 깜깜해지니까 살짝 위험했습니다.

일몰 보려고 저녁 맞춰서 갔는데.. 구름이 엄청 끼어서 일몰은 보진 못했어요.

 

그래도 야경은 아름다웠습니다!

 

4일 차

성산 숙소 인근 짬뽕집에서 식사 - 제주 시내행 버스탑승 - 또 버스 잘못 내려서 제주 시내에서 설빙 사 먹음 - 동문시장에서 마지막 쇼핑 - 동문시장 내 사랑 분식 - 공항

 

마지막 날은 피곤해서 사진을 많이 못찍었네요..ㅎㅎ 블로그에 올릴만한 사진이 별로 없어요ㅠ

성산짬뽕

성산짬뽕

숙소 인근에 위치한 성산짬뽕에서 간단하게 짜장면 먹고 출발했어요.

제주도에서 짜장면만 2번 먹는 저...

탐나는전 사용 가능한 매장입니다.

맛있었습니다!

201 버스시간표
111,112 버스시간표

111, 112번 버스와 201번 버스 시간표입니다.

물론 카카오맵으로 확인이 다 가능하긴 하더라고요! 그럼에도 찍어놓은 사진 공유합니다.

 

111, 112번은 공항 -> 성산 / 성산 -> 공항가는 버스에요!

201번은 서귀포에서 공항가는 / 공항에서 서귀포가는 버스노선입니다.

 

동문시장 & 사랑분식

사랑분식

사랑분식에서 사랑식 2인분으로 주문했어요.

떡볶이 안에 김밥이 함께 들어있고, 값이 저렴하고 양이 굉장히 든든하더라고요.

맛은 학교 근처에서 파는 떡볶이 맛입니다.

사랑식

동문시장은 탐나는전 사용 안될줄 알았는데 전통시장이라 그런지 모든 매장이 사용 가능한 것 같았습니다.

사랑분식 먹고 기념품(간식거리들) 구매해서 공항으로 돌아갔습니다!

 

3박 4일 시간이 정말 금방 갔어요. 왜 사람들이 제주도를 여러번 방문하는지 알겠더라고요.

계절마다 제주도가 많이 다르다고 하던데, 12월에 방문했으니 다음엔 날씨가 따뜻할때도 꼭 방문하고 싶습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과 틀린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