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취준 & 대외활동 & 자격증 정보

한국경제신문 대학생 서포터즈 3기 서류 + 면접 후기!

성미느 2021. 3. 18. 00:52

한국경제신문 대학생 서포터즈 3기 서류 + 면접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한국경제신문 대학생 서포터즈 3기

요즘에도 종종 대외활동이 나오면 써보고 있는데요. 얼마 전 한국경제신문 대학생 서포터즈 3기를 모집한다는 모집공고를 봤어요.
지원서 접수기간이 생각보다 짧아 부랴부랴 자소서를 작성했습니다.
평소에도 한국경제신문을 구독해서 읽고 있고 + 한국경제신문을 읽으면서 얻은 것도 많아서 서포터즈 활동하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원했습니다.


서류합격


서류 합격은 며칠 전에 발표가 났었고, 바로 어제 면접을 봤습니다!

한국경제신문 서포터즈가 생긴 지가 얼마 안 돼서 그런지 관련 정보가 많지가 않더라고요..ㅠ
아직 합 불합은 안 나왔지만, 추후에 지원하실 분들을 위해 관련 정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서류 후기

서류는 구글 폼에서 지원하는 형식이었습니다. 자소서 문항은 총 5가지였어요.
(콘텐츠 제작 경험 소개 / 대외활동 경험 소개 / 지원동기 및 본인 소개 / 기획하고 싶은 홍보 활동 및 콘텐츠 /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한경 스페셜 패키지' 상품과 이유)


파워포인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 숙련도 선택하는 란이 있었는데 저는 파워포인트만 상 선택하고 나머지는 다 하로 선택했습니다.

콘텐츠 제작 경험 소개 (300자)

콘텐츠 제작 경험은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에서 활동하면서 만들었던 홍보물''블로그 포스팅하면서 만들었던 홍보물' 두 가지를 작성했습니다. 300자다 보니까 글자 수의 압박 때문에 꾹꾹 눌러 담아서 작성했습니다.

대외활동 경험 소개

대외활동 경험으로는 GS SHOP 리얼 러브, JA KOREA 경제교육봉사단, 국민은행 디지털 서포터즈
이렇게 3개 활동했었어서 작성했습니다.

지원 동기 및 본인 소개 (500자)

지원동기 250자, 제 소개 250자로 나눠서 작성했어요. 지원동기는 제가 평소 한국경제신문을 읽으면서 받은 도움 덕분에 한국경제신문 서포터즈에도 지원하게 됐다는 뉘앙스로 작성했습니다.

한국경제신문 서포터즈가 된다면 기획하고 싶은 홍보 활동 및 콘텐츠 (500자)

제가 한국경제신문을 구독하면서 인생에서 3가지를 얻어가고, 변화했던 점이 있었는데요. 그 내용을 기반으로 한국경제신문을 홍보하고 싶다고 작성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에서 운영하는 것 중에서 이런 내용은 더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하는 것을 소개하고 싶다고 작성했었습니다.

한국경제신문에서 판매 중인 '한경 스페셜 패키지' 상품 중에서 지인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상품과 이유 (300자)

한경 JOB세트(6개월)를 추천해주고 싶다고 작성했고, 구독하면서 느낀 신문구독의 장점들을 작성하고 지인들에게 알려주고 싶다고 작성했습니다.

ps. 저 구독한 지 1년이 넘었는데.. 이런 게 있는 줄도 몰랐어요...ㅠㅠ 좋은 혜택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새롭게 신문 구독하실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한경 스페셜 패키지'에서 혜택 받고 신문 구독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서류 포트폴리오

아무래도 모집공고에서부터 사진과 영상으로 콘텐츠 기획과 제작이 가능한 사람을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포트폴리오는 선택이지만 간단하게라도 꼭 해야 서류 합격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포트폴리오를 만들어서 제출하는 것이 서포터즈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ppt 5장 정도로 정~~~ 말 간단하게나마 만들어서 제출했어요.

자기소개 + 홍보물과 카드 뉴스, PPT 제작능력 + 블로그 운영하는 능력 관련해서 사진과 간략한 설명을 첨부해서 제출했습니다.

면접 후기

면접 문자


한국경제신문 대학생 서포터즈 1기, 2기 때만 해도 본사에서 대면으로 면접을 진행했었더라고요. 그러나 이번 3기 때는 코로나 19로 인해 ZOOM으로 비대면 면접을 진행했습니다.

제 면접시간은 수요일 2시였습니다. 면접은 하루 만에 끝나는 일정이더라고요!
면접관 3 : 4 면접자로 다대다 면접의 형태였습니다! 면접시간은 약 20분 정도만에 끝났어요!

면접 분위기는 굉장히 편안한 분위기였어요.

면접 준비

면접 보기 전 모바일 한경 관련해서도 질문이 나올 것 같아 모바일 한경으로 며칠간 신문을 읽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한다고 작성을 했기 때문에 관련 질문 대비해 답변을 생각해놨는데 결국 물어보시진 않으셨어요ㅎㅎ

면접 질문

질문은 공통질문 3개에 개별질문 1개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공통질문

- 자기소개서에 적혀 있긴 하지만, 직접 지원동기 & 자기소개를 해주세요.
- 어떠한 방법으로 홍보를 진행할 것인지
- 모바일 한경 아쉬운 점

개별질문

- 4학년인데 서포터즈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지, 취업활동을 할 예정인지?
라는 질문을 받았는데, 다른 분들은 자소서에 기반한 개별질문을 하나씩 받으셨어요.

면접 보면서 느낀 게 아무래도 신문 대외활동이다 보니, 신문사에서 일하시고 싶으신 분들이 많이 지원을 하셨었어요. 그리고 다들 너무나 말을 잘하시더라고요.....ㅎㅎ

저는 긴장을 안 하려고 노력했는데 엄청 긴장해서 살짝 버벅거리면서 면접 본 것 같아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항상 면접 때만 되면 왜 이렇게 긴장을 하게 되는지..ㅠㅠㅠ
이번에는 꼭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합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