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경제

네고왕 주식 매매법 : 유튜브 예능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성미느 2020. 10. 16. 23:31

네고왕 주식 매매법 : 유튜브 예능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네고왕으로 돈을 벌 수 있을까? 라는 생각에 글을 작성해 보려고합니다.

 

요즘 저는 네고왕을 즐겨보는 애청자인데요. 

 

네고왕은 높은 조회수와 네고 내용이 이슈가 된다. -> 사이트나 어플이 항상 다운될 정도의 화력 -> 기업들은 매출이 늘어날 것이다. -> 그렇다면 주가도 오르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네고왕은 매주 금요일 6시 30분 달라스튜디오에서 공개되는 유튜브 예능입니다.

광희 씨가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가격을 네고하고 소비자들에게 할인 혜택을 주는 예능입니다.

 

네고왕

 

현재까지 ep8까지 공개가 되었습니다.

 

ep1. BBQ

ep2. 로이드밤

ep3. 당근마켓

ep4. 명륜진사갈비

ep.5 하겐다즈

ep.6 반올림피자샵

ep.7 NERDY

ep.8 GS25

 

네고왕은 3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

네고왕은 공개가 될 때마다 조회수 300만 이상을 기록하고, 매주 금요일 방영될 때마다 네이버 실검에 등장할 정도로 인기 있는 예능입니다.

 

고객들은 파격적인 할인 이벤트네고왕의 예능적 재미에 열광하고,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긍정적인 이미지 홍보매출 상승을 누립니다.

 

그중 BBQ가 최대 수혜자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영상이 공개되고난 후 첫 주말 매출은 전년 대비 44% 증가한 65억 원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네고왕에서 적용되는 할인들은 "가맹점에게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본사가 책임지는 형식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본사가 마냥 손해만 보느냐? 그것은 아닙니다.

 

BBQ의 경우 30만 명이던 자체 앱 가입자수가 네고왕 이벤트 이후 250만 명으로 늘어나며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 등 배달앱에 의존하던 행사, 주문들을 자체 앱으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올림피자샵도 마찬가지로 출시한 자체 앱의 회원수도 15만 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이처럼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고 마케팅의 수단으로 이용하면서

프랜차이즈 기업은 매출 증진 + 자체 앱 홍보효과 + 이슈몰이를 톡톡히 누릴 수 있게 해주는 네고왕.

 

ep7까지만 해도 코스피, 코스닥에 상장된 기업이 없어 주가의 변화과정을 체크할 수 없었습니다.

 

 

9월 16일 첫 네고왕 스포
네고왕 스포2

하지만 ep8에서 코스피 상장사인 GS25 (007070 GS리테일)이 네고왕에 등장하면서 그에 따른 주가 영향을 알아봤습니다.

 

네이버에 네고왕 GS25에 검색해보니 9월 16일에 촬영을 했으며, 가장 처음 공개된 스포입니다.

네고왕과 GS25의 촬영소식이 기사로 난 것은 9월 27일입니다.

 

네고왕 GS25 본방날짜는 10월 9일

 

네고왕의 본방은 10월 9일이었습니다.

 

9월 16일, 9월 28일 당일 주가

 

9월 16일 첫 스포사진이 나온 당일 시가 34,500원 -> 종가 33,850원 (-1.02%) 하락,

9월 28일 뉴스 기사가 발표된 후 당일엔 시가 32,300원 -> 종가 32,750원 (+2.18%) 상승하였습니다.

 

10.9 이후 본방이 공개된 후

10월 9일 영상이 공개된 이후 첫 거래일인 10월 12일 33,600원 -> 36,150원 (+9.71%)의 장대양봉을 띄우게 됩니다.

영상 공개 당일날은 +9.71%의 상승률을 보여줍니다.

 

첫 스포를 발견하자마자 9.16 종가에 담고, 영상공개 당일 종가에 팔았더라면

33,850원 -> 36,150원 (+6.79%)의 수익을 얻었을 것입니다.

 

만약 다음번에도 GS25와 같이 코스피, 코스닥 상장사가 네고왕에 등장하는지를 체크해두고 매수했다가

공개 다음날 매매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