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활동/미추홀참물 서포터즈 2기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서포터즈 2기 발대식 후기!

성미느 2021. 4. 30. 19:52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서포터즈 2기 발대식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최근에 대외활동을 다양하게 지원해보고 있는데요.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에서 진행하는 미추홀 참물 대학생 서포터즈 2기에 제가 합격하게 되었어요!

 

미추홀 참물 서포터즈

미추홀참물 서포터즈

 

 

미추홀참물 시민평가단 120분과 대학생 서포터즈 30분, 총 150명이 선발되었고, 인천시 상수도 관련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앞으로 2021년 4월 30일부터 12월까지 인천의 수돗물인 '미추홀 참물'에 대한 홍보와 수돗물, 상수도 관련한 정보와 홍보를 진행하게 될 것 같아요!

 

4월 30일 오늘, 인천 상수도사업본부에서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참여하지는 못하고 몇몇분들만 인천상수도사업본부에서 발대식을 진행하고, 다른 분들은 ZOOM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발대식을 진행했습니다.

제가 또 운이 좋게도 현장 방문하는 서포터즈 2명 중 1명이었어요ㅎㅎㅎ

그래서 오늘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 방문해 미추홀 참물 대학생 서포터즈 발대식을 다녀온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미추홀참물 서포터즈 발대식 후기

인천시상수도사업본부

 

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제물포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미추홀참물

 

상수도 본부답게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인천의 수돗물인 미추홀참물을 마실 수 있는 공간도 야외에 마련되어 있었어요. 

 

발대식 및 코로나

 

많은 분들이 함께 발대식을 진행했으면 참 좋았을 텐데, 코로나 19로 인해 간소하게 비대면으로 진행된 것이 많이 아쉽네요. 방문 명부 작성과 발열체크, 손 소독 후에 입장했습니다.

 

4층으로

 

아마도 앞으로 활동하면서 상수도사업본부에 종종 들리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4층 영상회의 식으로 방문.

 

발대식 대기중

 

들어서자마자 카메라가 굉장히 많아서 긴장됐지만, 자연스럽게 정해진 제 자리로 착석했습니다.

발대식은 간단하게 15 : 00 ~ 16 : 00 1시간 정도 진행되었고, 식순 안내와 좌석 안내표가 올려져 있었습니다.

 

미추홀참물

 

자리에 미추홀 참물이 비치되어서 먹어봤는데 그냥 생수랑 똑같은 맛이더라고요. 물 맛이 좋아서 홀짝홀짝 마시다 보니 한 병을 싹 비웠네요ㅋㅋㅋ

 

발대식 준비중

 

늦을까 봐 30분 일찍 갔더니 다른 시민평가단 분과 서포터즈 분은 안 계셔서 휴대폰 만지작하고 있으니 3시에 발대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발대식 진행중
발대식 끝!

 

인천시장님의 인사 말씀과 전년도 서포터즈와 시민평가단분들의 활동 모습 등을 보고 있으니 1부 발대식이 금방 끝났습니다. 발대식 2부에서는 수돗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특강이 짧게 진행되었고, 미추홀 참물 관련한 OX퀴즈도 진행되었습니다.

 

위촉장

 

인천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 측에서 굉장히 준비를 열심히 했다는 게 느껴진 발대식이었습니다. + 위촉장 너무 멋있게 생겨서 마음에 듭니다 :)

앞으로 4월부터 12월까지 인천 수돗물 '미추홀 참물' 관련한 정보로 종종 찾아오겠습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