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성분 좋은 선크림 추천! 닥터지 그린 마일드업 내돈내산 후기

성미느 2021. 9. 8. 23:59

성분 좋은 선크림 추천!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는 비가 오든 눈이 오든 나갈 때에는 선크림을 무조건 바르는 편인데요!

과거에 선크림 방황하다가 현재 정착한 아이템을 소개해드리고 싶어서 오늘 관련한 글을 작성해봅니다.

 

오늘은 제가 정착한 선크림인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크림' 관련해 내 돈 주고 구매한 사용 후기 글입니다.

 

먼저, 제 피부 타입은 여드름이 조금 많았고, 건성피부를 가지고 있었어요. 아무래도 여드름 때문에 성분 좋은 선크림을 찾아다녔고, 결국 정착했습니다.

닥터지 UV 울트라 선

과거에 저는 성분 같은 것은 신경 쓰지 않고 아무 선크림이나 사용했었어요.

입대하기 전에는 그냥 엄마 선크림 아무거나 사용했었고, 군 입대 후에는 PX에서 판매하는 것 중에 그나마 괜찮아 보이는 선크림인 닥터지 UV 울트라 선을 사용했었습니다.

저렴한 맛에 잘 사용했었으나, 사용하다 보니 발림성도 좋지 않았고, 살짝은 건조한 느낌이 들어서 화해 어플에서 평이 좋은 선크림으로 이동했습니다.

 

제가 정착한 곳은 바로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입니다!

 

그린 마일드 업 선플러스

화해 선크림 랭킹

몇 년 전에 화해 어플을 참고했을 당시에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제품이 1위를 했었는데, 어느새 4위까지 내려왔네요.

리뷰 수가 다른 선크림에 비해 11,000개로 많은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 그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해보았다는 이야기라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네이버 기준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크림 50ml는 9,000원 ~ 12,000원 정도선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성분 구성을 보았을 때도 주의성분이나 알레르기 유발 성분은 없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닥터지 그린 마일드업 선크림

저는 인터넷에서 싸게 나왔을 때 5개 대량 구입해서 현재까지도 쏠쏠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35ml

저는 35ml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5ml가 작아 보이지만 선크림을 자주 바르는데도 한 4~6개월 정도는 사용하는 것 같네요. 용량은 물론 크면 클수록 좋겠지만, 화장품도 사용기한이 있다 보니 너무 큰 용량을 구매해 다 못쓰고 버리면 아깝더라고요.

징크 옥사이드 무기 자외선 차단제

뒷면에는 '민감하고 여린 피부를 위한 징크 옥사이드 함유 무기 자외선 차단제'라고 적혀있습니다.

 

징크옥사이드 성분

징크 옥사이드

징크옥사이드 성분은 태양의 자외선(UV)에 대한 물리적 차단 장치 역할을 해 일광화상과 피부의 조기 노화를 줄여주거나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징크옥사이드는 미국 식품의약국 (FDA)에서 승인되었고, 자외선 중 UVA, UVB를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자외선은 파장 길이에 따라 UVA, UVB, UVC로 나뉘며, UVA는 피부 가장 깊숙이 침투하는 자외선으로 멜라닌 색을 증가시켜 색소 침착을 일으키며 주름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제형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닥터지 메디 UV 울트라 선 제품에 비해 발림성이 좋은 제품이에요!

과거에 사용하던 제품은 발라도 잘 발리는 느낌이 없었고, 살짝은 허옇게 뜨는 느낌이었는데요.

바른 후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바르고 나서도 크게 백탁 현상이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등에 선크림을 바른 건데도 별로 티가 안나죠!!

 

유기자차? 무기자차?

선크림에는 유기 자차와 무기자차 성분이 있는데

유기 자차는 화학적인 방법으로 자외선을 흡수해 소멸시키는 방식을 이야기하며

무기자차는 물리적으로 빛을 산란시키는 물리적 차단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무기자차는 허옇게 뜨는, 소위 말하는 백탁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있는데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는 앞서 말씀드렸듯이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사용한 무기자차 제품이지만 허옇게 뜨는 경우가 없습니다. 선크림을 바르고 난 후에도 바른 티가 나지 않습니다.

백탁현상 없는 선크림

유기 자차는 무기자차에 비해 물에 잘 씻겨 내려가는데 폼클렌징으로도 세안이 잘 되는데, 무기자차 선크림은 성분 특징상 이중세안을 하지 않으면 모공에 성분이 남아있어 여드름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무기자차 선크림을 사용하면 꼼꼼하게 이중 세안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해도 좋을 정도로 무기자차가 유기자차에 비해 성분이 좋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도 이중세안을 하기 때문에 번거롭더라도 여드름성 피부여서 성분좋은 닥터지 그린 마일드로 정착해서 만족스럽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