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강화도 카페 맛집, 분위기 좋은 가볼만한 곳! 매화마름

성미느 2022. 1. 3. 23:54

강화도 카페 맛집, 분위기 좋은 가볼 만한 곳! 매화마름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12월 초에 1박 2일 강화도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었는데, 포스팅한다고 하던 게 자꾸 까먹어서 지금에나마 올리네요ㅋㅋㅋ

 

강화도에 방문해서 여러 유적지와 고기도 구워 먹고, 분위기 좋고 맛있는 카페도 방문했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방문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날씨도 그렇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진행되어 많은 곳을 방문하지는 못했고, 사람이 적은 자연경관 위주로 여행을 다녔었어요. 둘째 날 아침에는 강화도 루지를 타려고 했으나, 또 운이 없게도 비가 와서 루지도 타지 못하고 돌아왔었던 기억이...ㅠㅠ

 

강화도 1박 2일 여행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 참고해보세요!

 

2021.11.29 -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갈만한 곳 초지진, 광성보, 카페 매화마름

 

이미 네이버나 다음에 쳤을 때 많은 분들이 방문해서 좋은 후기를 남겨주신 카페인데요. 바로 강화도 길상면에 위치한 매화마름입니다!

 

강화도 가볼 만한 카페, 매화마름

강화 카페 매화마름

인천 강화군 길상면 길상로 25번 길 28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매일 10시부터 19시까지 오픈합니다!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 검색하던 도중에 매화마름은 로스터리 카페로 개인 카페를 운영하시며 생두를 직접 볶아 로스팅한다고 하더라고요. 이번에 저는 커피의 맛을 느낄만한 음료를 주문하지는 않았는데, 추후 재방문할 때에는 원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를 주문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매화마름은 대중교통으로는 방문하기는 쉽지는 않지만, 오히려 주변에 아무것도 없기에 더욱 조용하고 자연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매화마름 주차장

매화마름에는 차량을 가지고 갔을 때에 주차할 수 있는 쾌적한 주차장이 완비되어있습니다.

매화마름 외관

매화마름은 자연 사이에 위치하고 있고, 카페 부지가 넓어 실내와 야외 테라스 모두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저는 평일에 방문해서인지 사람들은 많지 않았으나, 주말에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더라고요...!

겨울 풍경

다른 분들의 블로그 리뷰를 참고했을 때에는 매화마름 주변 경관이 푸릇푸릇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제가 방문했던 시기가 12월이다 보니 잎들은 다 떨어진 상태였습니다.

 

그렇지만 겨울 자연의 분위기도 만족스러웠습니다ㅎㅎ

이어진 두 건물

 

매화마름은 건물 두 개가 이어져있었어요.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을 듯하고, 야외에도 테이블이 많았기에 주말에 오더라도 사람이 많아서 불편하지는 않을 것 같았어요!

야외 테라스

 

카페 매화마름 실내 모습 & 메뉴 사진!

실내

실내도 굉장히 아늑한 분위기로 꾸며져 있었어요. 계산대 바로 앞에도 여러 테이블이 놓여있었고, 방으로 들어가면 프라이빗한 공간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메뉴

메뉴판

메뉴판 참고하세요! 직접 로스팅하시고, 개인 카페라 그런지 커피의 가격은 조금 나가는 편입니다.

저는 수제 말차 라떼와 수제 밀크티, 딸기 케이크를 주문했습니다.

판매중인 캐이크

원래는 케이크까지 주문할 생각은 없었으나, 전시되어있는 딸기 케이크가 너무 예쁘고 맛있어 보이길래 저도 모르게 주문했습니다.

 

음료 & 케이크 후기!

음료와 케이크

수제 말차라떼와 수제 밀크티라서 그런지 유리병으로 포장되어 제공되었습니다. 유리병에서 얼음컵에 직접 따라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병이 너무 예뻐서 인스타그램이나 카페 감성용으로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카페 & 베이커리 매화마름 스티커가 붙어있는 유리병에는 구매 후 반드시 냉장보관해야 하며, 구매 후 2일 내에 먹어야 한다는 말이 적혀 있었어요.

음료와 케이크

말차라떼와 밀크티는 프랜차이즈에서 먹으면 가끔은 너무 달다는 생각이 드는데, 수제 말차라떼와 밀크티여서 당도 또한 적절했습니다. 음료 모두 고급스러운 맛이었던 게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케이크

이 케이크 비주얼을 보고도 안 시키기는 쉽지 않았기에 저도 모르게 주문해버렸습니다ㅋㅋㅋ

 

비주얼만큼이나 맛 또한 굉장히 뛰어났었는데요. 케이크는 크림이 굉장히 부드럽고, 딸기도 신선했어요! 특히 저는 케이크 시트가 퍽퍽하면 별로 손이 잘 가지 않게 되더라고요, 매화마름의 딸기 케이크는 빵과 크림이 모두 부드러워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카페에 분위기만 좋아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데, 강화도의 매화마름 카페는 분위기도 좋고, 음료와 디저트 맛이 모두 좋아서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럽게 방문했던 곳이었습니다.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