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소개

나혼자산다 강다니엘, 성훈 김치찜 맛집!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 배달 내돈내산 후기

성미느 2022. 1. 5. 20:40

나혼자산다 강다니엘, 성훈 김치찜 맛집!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 배달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예전에 서울 놀러갔을 때에 한 번 시켜먹었던 적이 있는 음식점인데요. 바로 김치찜을 판매하는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입니다. 처음 시켜먹었을 때 이 맛을 항상 그리워하다가 바로 오늘 집 주변에 매장이 생긴 것을 확인하고 바로 배달 주문했습니다!

 

소중한 내 돈 주고 구매한 구매후기이며, 광고 아닙니다!!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 배달 후기!

나혼산 출연

기존에도 서울에서 먹어보고 맛이 검증된 사실은 알고있었으나, 나혼자산다에 강다니엘씨와 성훈씨가 출연해 시켜먹었던 적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역시 김치찜은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최고의 음식인 것 같습니다.

메뉴

제가 주문한 메뉴는 삼겹2배 김치찜으로, 원래 가격은 23,900원입니다. 김치찜이 왜 이렇게 비싼가 싶겠지만 양이 꽤나 많아서 값을 하더라고요!

 

삼겹2배 김치찜 외에도 스팸2배, 꽁치2배 김치찜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삼겹2배가 가장 낫다고 생각해 삼겹2배로 주문했어요.

삼겹2배 김치찜

저는 배달의민족 배민원으로 주문했고, 매장과 집까지의 거리가 있어서 배달팁이 6,000원이 나왔는데요. 배민1 4,000원 할인쿠폰 사용해서 결론적으로는 배달비 2,000원에 주문했습니다.

 

음식가격 23,900원 + 배달비 2,000원으로 총 결제금액은 25,900원이었습니다!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 기본 구성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은 기본적으로 밥 2인분, 김치찜 엽떡통 기준 절반, 재래김, 마카로니 샐러드를 제공해줍니다.

리뷰이벤트로 계란찜을 서비스로 받았어요.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

종종 배달 도중에 음식이 흐르거나 쏟아지는 경우도 있으나,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은 포장이 이중으로 되어있기에 새지 않고 안전하게 배달되었습니다.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

너무 맛있어서 밥이 쑥쑥들어가 밥의 양이 적게 느껴졌어요. 그래도 식당의 공기밥보다 조금 더 양이 많은듯 합니다!

계란찜

계란찜은 주문하면 2,000원이지만 리뷰이벤트로 받았어요! 굉장히 몽실몽실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계란찜입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담백한 맛이어서 계속 먹게되는 매력이 있었어요.

 

마카로니 샐러드 역시 모두가 아는 맛이지만 익숙한 맛이 무섭다는 말대로, 굉장히 달달하고 부드러운 마요네즈와 마카로니의 조합이 잘 어울렸습니다. 돈까스 옆에 나오는 마카로니 샐러드 맛이에요. (중간중간 콩이 씹혀서 개인적으로는 아쉬웠습니다.) 마카로니와 옥수수는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양은 중 사이즈인데, 최소 4~5인분은 되는 듯했어요. 정말 23,900원이 아깝지 않은 가격이었습니다. 요즘에 치킨도 2만원이고 한끼만에 다 먹게되는데요.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은 둘이 먹었는데도 반이나 남게 되는 양이었습니다. 김치 한포기가 통으로 들어있는듯 했어요. 상대적으로 고기가 더 희귀하고 맛있다보니까 많이 건져먹게되어서 나중에는 김치만이 남게 되더라고요.

두부

두부와 김치를 같이 넣고 조리했다면 김치의 맛만 강하게 느껴졌을텐데, 따로 삶아서 넣어서 더욱 담백하고 고소한 두부와 김치를 먹을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김치찜

MSG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던데, 김치 자체가 워낙 맛있어서 그런지 MSG가 들어간듯이 굉장히 진하고 맛있었습니다!! MSG를 넣지 않았음에도 엄청난 감칠맛이 느껴졌습니다.

삼겹살

삼겹살도 김치찜 중간마다 많이 있어서 아낌없이 먹어도 계속 나오더라고요! 고기 또한 두툼하게 잘려져있어 더욱 김치와 어울리는 맛이었네요.

김치찜의 깊은 맛

찜인데도 김치가 아삭함이 살아있고, 잎 부분은 부드럽고 입안 가득 새콤달콤한 맛이 최고였습니다. 김치볶음에 물 살짝과 설탕을 넣은 볶음 김치스러운 맛이에요. 술집에서 나오는 두부김치의 김치맛과 굉장히 흡사합니다.

 

너무 극찬일색이어서 광고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인천 미추홀구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꼭 '옥수동 묵은지 김치찜 미추홀점' 주문해서 드셔보시는 것을 강력추천드립니다!!!!

 

너무 맛있게 잘먹었습니다. 다음에도 시켜먹을 생각 200% 있어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