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정부지원금, 정책 정보

5.30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대상자, 지급시기, 600만원 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아님!!)

성미느 2022. 5. 30. 23:59

5.30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대상자, 지급시기, 600만 원 지급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아님!!)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2022년 5월 30일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라는 이름으로 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는데요. 적으면 600만 원부터, 많으면 1000만 원까지 지급해주는 지원금입니다.

저희 부모님께서도 소상공인이셔서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의 대상자여서 60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었어요.

 

오늘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과 관련해 신청방법, 대상자, 지급시기에 대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우선, 이번에 지원해주는 지원금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입니다. 과거에 지급되었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1차, 2차, 3차], [소상공인 손실보상금]와는 다른 지원금이기에 꼭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라는 이름으로 검색하고, 관련 사이트에서 지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 아님!!!!

소상공인 손실보상 아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PC로 접속했을 시는 좌측과 같은 화면이 나와야 하며, 모바일로 접속했을 때는 우측과 같은 화면이 나와야 합니다.

600만 원 손실보전금은 꼭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야 해요!

 

http://소상공인 손실보전금. kr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사이트는 위 링크 클릭해주세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대상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시근로자  수 무관) 국세청 사업자등록 사업체

- (매출 규모) 매출액이 50억 원 이하 중기업 또는 소기업에 해당

- (개업일) 사업자등록증 상 개업일이 2021년 12월 15일 이전

- (폐업일) 2021년 12월 31일 기준 폐업 상태가 아닌 경우

손실보전금 대상자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자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자는 위 붙임 2, 3을 참고하시면 되시는데요. 코로나19 방역조치 기간 중에 매출액이 감소한 사업체가 대상자입니다.

 

본인이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자에 해당하는지 확인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사업자 번호 입력하고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에 자세히 작성)

 

손실보전금 지원금액

손실보전금 지원금액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이번 손실보전금은 가장 적게는 600만 원, 매출 감소율에 따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방법

 

손실보전금 약관 동의

저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을 모바일로 했는데요.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kr 사이트에 들어가서, 손실보전금 신청하기로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약관 동의 창이 나옵니다!

 

약관동의 해준 후

대표자 확인

대상자인지 따져보기 헷갈리는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대상자 여부를 조회할 수 있는데요.

저희 부모님의 경우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보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속 지급 신청 대상자라는 결과창이 나왔어요.

대상자 여부를 확인한 이후 공인인증서나 휴대폰 인증을 통한 본인인증 후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

사업장에 대한 대표자명 / 생년월일 / 전화번호 / 성별 -> 기본 정보

사업자 번호 / 업체명 / 사업장 주소 / 구분, 지원 유형 -> 사업자 현황

 

기본 정보와 사업자 현황에 대해 확인하고, 틀린 부분이 있다면 수정합니다! 지원금액 또한 자동으로 출력이 되는데, 저희 부모님 사업장의 경우 60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입금계좌 정보 확인

입금계좌정보를 확인 후, 아래로 내리면 신청하기 버튼이 있는데요.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확인하는 화면이 다시 나오고, 여기서 확인을 누르면 최종적으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완료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정말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었는데요.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니 어렵게 생각하시지 말고 대상자 여부 먼저 확인해보고, 대상자라면 바로 신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급시기

16시 30분쯤 신청했는데, 당일날 바로 입금이 되었어요! 신속지급 신청 대상자인 경우에는 당일 신청, 당일 지급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확인 지급 대상자의 경우는 개별 증빙자료 확인의 절차를 거친 후 6월 13일 (월요일) 이후부터 지급이 시작된다고 합니다! 확인지급 신청 후 지원대상자가 아니라는 통보를 받은 경우, 이의신청을 할 수 있는데요. 이의신청 후 지급대상자로 확정이 되면 8월 중에 지급이 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게시글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