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추천! 예상보다 괜찮았던 아르미애월드 / 온새미로공원 / 농경문화관

성미느 2022. 8. 3. 23:59

강화 아르미애월드 온새미로공원

강화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추천! 예상보다 괜찮았던 아르미애월드 / 온새미로공원 / 농경문화관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강화도 화도면에서 숙박한 이후, 숙소 인근 음식점 쌈밥이네에서 간단하게 식사를 했습니다. 강화도 대표 여행지 중 하나인 조양방직을 여행 마지막 일정으로 정하고 이동했습니다!

 

2022.07.22 - 강화도 1박 2일 여행 풀빌라 플로망스 펜션 후기! 온수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있는 펜션 추천

 

강화도 1박 2일 여행 풀빌라 플로망스 펜션 후기! 온수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있는 펜션 추천

강화도 1박 2일 여행 풀빌라 플로망스 펜션 후기! 온수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있는 펜션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1박 2일 강화여행을 다녀오면서 여행코스를 하나하나 훑고 있는데요. 전

seongminkim.tistory.com

2022.07.28 - 강화도 가볼만한 곳 추천, 쌈밥 맛집 채소쌈 무한리필 가능한 '쌈밥이네'

 

강화도 가볼만한 곳 추천, 쌈밥 맛집 채소쌈 무한리필 가능한 '쌈밥이네'

강화도 가볼 만한 곳 추천, 쌈밥 맛집 채소쌈 무한리필 가능한 '쌈밥이네'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강화도 여행 1일 차 관련해서는 어느덧 포스팅이 다 마무리 되었고, 오늘부터는 강화도 여행

seongminkim.tistory.com

 

화도면 - 조양방직까지 거리가 조금 되길래, 이동하는 길에 가볼 만한 곳이 없을까 찾아보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강화도 아르미애월드!

 

정말 우연히 발견하게 된 곳인데,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만족스러웠던 장소였습니다. 강화 아르미애월드 안에 온새미로공원, 농경문화관 등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여행지였습니다.

 

오늘은 강화도 아르미애월드에 방문해 온새미로공원, 농경문화관에 방문했던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강화도 아르미애월드

강화 아르미애월드는 인천 강화군 불은면 중앙로 742-2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업시간은 매일 09시 ~ 17시 온새미로공원 / 매일 09시 30분 ~ 16시 30분 농경문화관입니다.

 

농경문화관은 설날, 추석 연휴에만 휴관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아르미애는 '약쑥을 통해 아름다움을 만들어가는 공간'을 의미하며, 강화약쑥을 테마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공식 홈페이지에 적혀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때문인지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약쑥 관련 체험은 운영하지 않는 것 같더라고요.

 

2022년 현재 강화 아르미애월드에서 체험해볼 수 있는 곳은 온새미로공원 / 농경문화관인 것으로 보입니다!

 

온새미로공원

온새미로공원

온새미로공원은 '자연 그대로 언제나 변함없이'라는 뜻의 순우리말이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미로처럼 꾸며놓아서 온새미로인가 싶었는데, 중의적인 의미로 공원 이름을 잘 지어놓았더라고요ㅎㅎ

온새미로공원

온새미로공원은 미로처럼 꾸며놓아져 있어서 미로 탐험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어요.

위에서 바라보았을 때에는 그다지 넓은 느낌은 아니었는데 실제 체험해보면 약 20 ~ 30분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온새미로공원

풀숲이 사진으로 보았을 때는 그다지 높아 보이진 않는데, 성인 키를 훌쩍 넘기는 정도의 길이에요. 성인들도 미로에 잘 못 들어간다면 헤맬 수 있습니다.

미로 끝 온실

미로 끝에는 조선시대 때 만들어진 온실이 있어 난방 온실을 구경하고, 체험해볼 수 있습니다.

조선 온실은 세계 최초의 난방 온실로 난방 온실의 최초로 알려진 1619년 독일의 난방 온실보다 180년이나 앞선 1438년에 만들어졌다고 해요.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아쉽게도 비가 많이 내려서 미로를 직접 체험해보지는 못했지만, 사진이나 SNS 인스타 틱톡 릴스같은 것 찍기 좋은 공간이더라고요.

 

아이들도 좋아하겠지만, 커플들이 와서 체험해봐도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강화 아르미애월드 농경문화관

온새미로공원 바로 옆에는 농경문화관이 있는데요.

 

농경문화관에서는 우리 전래의 농경문화, 강화도 토종종자 전시를 둘러볼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합니다.

사실 아르미애월드 구경 후에 너무 덥고 비 때문에 습하고 찝찝한 상황에서 에어컨 바람 좀 맞으려고 잠시 들어간 곳이었는데요.

 

그럼에도 전시관 구성이 잘 되어있었고, 남녀노소 할 것 없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주제들이 많아요!

농경문화관
커엽

1 전시실과 2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 전시실에서는 씨앗, 강화 토종종자, 로컬푸드에 대한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농경문화관

쌀, 콩 등 일반적으로도 익숙한 씨앗들이지만 눈으로 볼 수 있게 전시를 해두었고요.

 

강화 로컬푸드

로컬푸드의 고장 강화
다양한 특산물
특산물 강화인삼

강화도 특산물로 고구마, 쌀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이번 여행을 통해 쑥, 인삼 등도 강화 특산물이었구나 하면서 지식이 늘게 되더라고요ㅎㅎㅎ

 

2 전시실에서는 농경의 역사 / 농기구 정보 / 강화 전통 농경 / 선조들의 과학영농을 주제로 마찬가지로 다양하게 전시되어있었습니다.

 

농경문화관이랑 온새미로공원은 진짜 생각했던 것보다 너무나도 괜찮았는데,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 같아 아쉽더라고요ㅎㅎ 저처럼 지나가는 길에 아르미애 월드가 있다면 한번 꼭 방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