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강화도 갈만한곳, 마니산 근처 맛집 추천! 칼국수 맛있는 집 육개장칼국수 육칼, 들깨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성미느 2022. 7. 27. 23:59

칼국수 맛있는 집 음식

강화도 갈만한곳, 마니산 근처 맛집 추천! 칼국수 맛있는 집 육개장칼국수 육칼, 들깨칼국수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2022.07.22 - 강화도 1박 2일 여행 풀빌라 플로망스 펜션 후기! 온수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있는 펜션 추천

 

강화도 1박 2일 여행 풀빌라 플로망스 펜션 후기! 온수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있는 펜션 추천

강화도 1박 2일 여행 풀빌라 플로망스 펜션 후기! 온수 수영장, 워터슬라이드 있는 펜션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1박 2일 강화여행을 다녀오면서 여행코스를 하나하나 훑고 있는데요. 전

seongminkim.tistory.com

숙소에 함께 있는 수영장 + 워터슬라이드를 이용하며 허기진 배를 잡고 숙소 인근의 칼국수 집에 방문했어요.

숙소 주변에 먹을만한 곳을 찾아보다가 방문자 리뷰, 블로그 리뷰가 많고 뜨끈한 국물도 먹고 싶어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강화도에서 맛집으로 가볼 만한 '칼국수 맛있는 집'에서 육개장칼국수 + 들깨칼국수를 먹어본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 칼국수 맛집 '칼국수 맛있는 곳' 방문 후기!

칼국수 맛있는 집

인천 강화군 화도면 마니산로 569-1에 위치한 '칼국수 맛있는 집'입니다.

마니산 근처에 있어 등산하시고 난 후 드시기에 딱 좋겠더라고요.

 

영업시간은 네이버에 평일 09시 ~ 19시 30분 / 주말 08시 30분 ~ 20시 (주말 브레이크 타임 15시 ~ 16시)라고 적혀있었어요.

저는 거의 마감 직전 19시 즈음에 방문했던 것 같습니다.

칼국수 맛있는 집

매장 앞에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간판에는 생생정보통, 배틀트립, 생생정보 등 TV 프로그램에도 자주 소개가 된 맛집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넓은 주차

주차공간이 넉넉하기에 사람이 몰리더라도 여유롭게 식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마감하기 전에 방문했음에도 먼저 오셔서 식사하시는 분들이 계셨어요.

매장 내부

연예인들이 많이 방문하셨는지 매장 한편에는 연예인들의 사인이 붙어있더라고요. 또한, 칼국수와 함께 간단하게 테이크아웃 카페 음료를 판매하시고 있는 것 같았어요.

매장 내부

매장 내부는 깨끗하게 관리되어 있었고요. 매장 바로 앞에도 대기를 자주 하시는지 대기석이 마련되어있기도 했지만 영업장 내 테이블도 많아 사람이 많은 주말이나 점심에도 많은 인원들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칼국수 맛있는 집 메뉴판

칼국수 맛있는 집 메뉴판

물가상승으로 인해 1인 1 주문을 해야 한다고 메뉴판 가장 앞에서부터 적혀있었습니다.

칼국수 단품 메뉴

단품으로 육개장 칼국수 / 육개장 / 바지락 칼국수 / 어린이 칼국수 / 들깨 칼국수 / 육개장 만두전골 메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육개장 칼국수 or 육개장 / 육개장 만두전골이 대표 BEST 메뉴라고 적혀있네요.

가족세트

가족끼리 오는 테이블을 위해 가족 세트도 준비되어 있는데요. 

칼국수 2종 + 도토리묵무침 소 + 즉석 수제만두 5조각 + 도토리 파전 소로 구성되어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습니다. 3~4인 가족이 먹기에 좋은 구성이네요.

사이드 메뉴

사이드 메뉴로 수제만두, 도토리 파전, 도토리묵무침, 디저트 등을 판매하고 있었어요.

다양한, 여러 메뉴를 먹어보고 싶었지만 저는 2인이 방문해 단품 하나씩에 만두 하나만 주문했습니다.

주문내역

제가 주문한 메뉴는 육개장 칼국수 + 들깨칼국수 + 즉석 수제만두로 주문해 29,000원이 나왔습니다.

TV 방송출연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TV에 맛집으로 단골 출연하는 음식점이라고 메뉴판에도 적혀있었습니다. KBS 배틀트립 / 저녁생생정보 / 생생정보통 / 생방송 오늘 저녁 / 100인의 선택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육개장 만두전골이 먹고 싶기도 했으나, 트와이스분들이 육개장 칼국수에 만두를 드셨다는 것을 보고 동일하게 주문했습니다ㅎㅎ

기본 메뉴

기본 메뉴로 배추김치, 순무김치가 제공됩니다. 추가로 리필이 가능하지만 직접 셀프로 가져다 먹어야 합니다.

칼국수 맛있는 집

반찬 구성과 음식은 화려하지는 않고 있어야 할 것만 딱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육개장 칼국수와 들깨 칼국수 모두 그릇부터가 대접에 담겨져서 나와 양이 꽤 많구나 싶었어요.

육개장칼국수

육개장칼국수 위에는 삶은 고기를 잘게 찢어서 고명으로 얹어져서 나옵니다.

그 외에는 육개장에 자주 보이는 채소 고사리, 콩나물 등이 보이네요.

육개장 칼국수

국물이 굉장히 담백하고 깔끔해서 밥이랑 먹으면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괜히 육개장 칼국수가 유명한 집이 아니구나 싶었던 깊은 맛이었습니다.

자극적인 육개장 맛은 아니고, 깔끔하고 담백하고 건강한 느낌의 육개장 칼국수 국물 맛이었어요.

 

주문한 육칼도 물론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제 입맛에는 칼국수보다는 밥과 먹으면 더 잘 어울릴 것 같은 국물 맛이었습니다.

만두

만두는 7조각이 나왔는데요. 직접 빚으신듯한 만두였고, 피가 두껍지 않아 만두 속 재료가 조금씩 보이네요.

만두 속

만두소에는 고기와 각종 채소가 들어있었고, 육개장 국물처럼 깔끔하고 담백한 만두였습니다. 칼국수와 곁들여먹기 좋았어요!

 

강화 음식을 많이 먹어보지는 않았지만, 이번에 제가 방문한 음식점들이 대체적으로 건강하고, 깔끔한 맛이어서 더욱더 좋았습니다. 

 

도토리묵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양이 많을까 봐 만두로만 만족했습니다.

들깨칼국수

들깨칼국수 역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었어요. 들깨죽보다는 묽은 느낌이었고 함께 나온 김치와 잘 어울리는 맛이었어요! 국물이 고소하고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는 맛이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강화도 '칼국수 맛있는 집'은 전체적으로 담백하고, 깔끔한 느낌의 맛집이었습니다.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약간은 심심하다고 느껴질 수 있는 음식 간이었지만 제 입맛에는 맛있었습니다! 양도 많아서 배부르게 먹고 왔네요ㅎㅎ

 

'칼국수 맛있는 집'은 강화도 마니산 근처에 있기에 등산 전후에 간단하게 식사하기 좋은 곳입니다. 마니산 근처에 가실 일이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