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서울 근교 드라이브 추천! 제과제빵 명장 빵, 다양한 볼거리 강화도 가볼만한곳 카페 조양방직

성미느 2022. 8. 5. 00:00

강화도 사진 맛집, 카페 조양방직

서울 근교 드라이브 추천! 제과제빵 명장 빵, 다양한 볼거리 강화도 가볼만한곳 카페 조양방직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여태까지 8개의 글을 통해 강화도 1박 2일 여행 다녀온 곳 하나하나 상세하게 설명해왔었는데요. 오늘은 드디어 제 강화도 1박 2일 여행의 마지막 코스인 강화도 조양방직입니다.

 

2022.07.12 - 직접 다녀온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맛집 펜션 등 갈만한 곳 추천, 소개

 

직접 다녀온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맛집 펜션 등 갈만한 곳 추천, 소개

직접 다녀온 강화도 1박 2일 여행코스! 맛집 펜션 등 갈만한 곳 추천, 소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비가 일주일 내내 쏟아져 내리던 6월 말, 갑작스럽게 강화도 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여

seongminkim.tistory.com

 

1박 2일 여행동안 가장 인상에 깊었던 곳을 꼽으라고 한다면 망설임 없이 강화도 조양방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굉장히 신선하고 인상깊었던 장소입니다. 괜히 요즘 사람들한테 주목받는게 아니구나 싶더라고요!

 

오늘은 강화도의 핫플,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강력 추천하는 조양방직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화도 카페 조양방직 후기!

위치는 인천 강화군 강화읍 향나무길5번길 12 조양방직입니다.

매장 연락처는 032) 933-2192이며

영업시간은 (평일) 11시 ~ 20시 / (주말) 11시 ~ 21시입니다!

 

조양방직 근처에 전용 주차장이 넓게 있어서 주차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만, 제가 방문했을 때는 (주말 점심) 워낙 인기 스팟이기에 비가 쏟아져 내리는 와중에도 주차자리가 구하기 쉽지는 않았습니다.

 

날이 좋은 주말에는 조양방직 전용 주차장도 자리가 모자랄 듯 합니다!

조양방직

조양방직 입구부터 과거의 전통이 느껴지는 모습인데요. 조양방직은 처음 만들어진 게 1933년으로 과거 방직공장으로 사용하던 곳을 리모델링해 만들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명장 베이커리

조양방직에 방문하는 이유가 예뻐서, 사진이 잘나와서, 볼게 많아서 등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맛있는 빵이 있다는 점도 재방문을 하게 만드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대한민국 베이커리 명장 칭호를 받으신 송영광님이 제과제빵 총괄이사를 맡고 있다고 해요. 조양방직 빵 BEST10으로 소금빵, 바게트 샌드위치, 천사의 유혹, 수플레 치즈케이크, 구르메(브레첼), 생크림 몽블랑, 바삭 앙버터, 명란 바게트, 바질 토마토, 호롱소세지가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레트로한 분위기
다양한 소품

조양방직 입구에서부터 다양한 레트로 물건들이 있어 과거로 시간여행하는 듯한 느낌이었어요.

이색소품과 감성있는 물건들이 많아서 인스타 감성용으로 사진 촬영하기도 좋은 곳이 많았고요. 남자친구, 여자친구와도 함께 방문했을 때 매장이 굉장히 넓기도 하고, 느낌있는 사진을 건질 곳도 많습니다!

조양방직
조양방직 내부

제가 방문했을 때는 비가 진짜 너무 쏟아져서 제대로 구경 & 사진 찍지 못해 아쉬웠는데 그래도 사진으로 보니까 덕분에 감성이 넘쳐지는 것 같네용

매장 내 화살표를 따라 입구로 이동하면 음료, 빵을 주문할 수 있는 곳이 나옵니다.

정~~~~~~~말 다양한 소품들

조양방직 안에는 진짜 다양한 잡동사니가 있어서 잡동사니만 둘러보는 데에도 1시간이 넘게 걸릴 정도입니다! 모든 사진을 다 담을 수 없어서 일부만 담아왔는데, 방문하시면 남녀노소 할 거 없이 신기하게 구경할 수 있습니다.

 

조양방직 맛있는 빵 & 음료

조양방직 음료 가격

조양방직 음료, 빵 가격이 전체적으로 비싸기는 한데요. 관광지 + 박물관 입장료로 대신 음료와 빵 값으로 지출했다고 생각하니 아깝지는 않았습니다.

그만큼 음료와 빵도 맛있기도 했고요!

조양방직 빵, 음료

제주 한라봉 에이드, 자색 고구마라떼를 주문했고, 빵은 생크림 몽블랑과 앙버터?를 주문했습니다.

생크림 몽블랑

생크림 몽블랑은 생크림도 시중에 판매되는 생크림을 사서 사용하는게 아니라 직접 만드시는 듯한 맛이었어요! 굉장히 부드럽고 폭신한 맛이었어요.

 

생크림 몽블랑이 괜히 TOP10안에 들어가 있는게 아니구나 싶었습니다.

앙버터?

어떤 빵을 구매했는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는데 생긴거로 보아서는 앙버터같습니다!

 

빵 2개만 먹어보았음에도 너무 맛있어서 더 사갈까 하다가 여행 돌아가는 길에 짐이 많으면 불편할까봐 아쉽게도 사오지는 않았어요!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 방문시에는 여유롭게 사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스타 & 카톡 프로필 사진 맛집!

사진맛집 조양방직

인스타에서 조양방직을 검색했을 때 많이들 찍으시는 배경에서 찍어보았는데요!

 

카페 내부 조명이 엄청 밝고 여러개가 달려있어서 매장 내 분위기도 독특한 분위기였고, 사진도 잘 나오더라고요! 감성 사진 건지기 딱 좋은 환경입니다.

 

조양방직 다양한 소품 / 시설 구경

조양방직 시설 / 소품 구경
조양방직 시설 / 소품 구경
조양방직 시설 / 소품 구경
조양방직 시설 / 소품 구경
조양방직 시설 / 소품 구경

조양방직은 진짜 제 인생 TOP1 카페에 들 정도로 만족스러웠던 카페였습니다. 감성 카페를 그렇게 선호하는 스타일은 아니었지만, 이곳은 박물관 구경하는 느낌 + 맛있는 빵과 음료 + 찍는 족족 인생샷 나오는 사진 감성으로 생각했던 것보다 이곳에서 오래 시간을 보내게 되더라고요.

원래 잠깐만 있다 가려고 했는데, 이 곳에서 한 2~3시간 있었던 것 같아요ㅎㅎ 조양방직 엄~~~청 좋으니 서울 근교 드라이브로도 좋고, 강화도 방문하시면 꼭 들르는 것을 강력추천드립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