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리뷰

캠핑 용품 Grill ProbeE 블루투스 탐침 온도계 / 무선 심부 온도계 / 고기 온도계 추천

성미느 2020. 12. 11. 04:05

캠핑 용품 Grill ProbeE 블루투스 탐침 온도계 / 무선 심부 온도계 / 고기 온도계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얼마 전 광군제 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여러 물품들을 주문했었는데요. 스테이크용 탐침온도계도 함께 구매했었어요. 수비드 머신과 함께 사용하거나 가끔 취미로 스테이크 조리할 때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구입했습니다.

저번 광군제때 제가 구입한 물건들의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

2020/11/11 - 2020 알리익스프레스 광군제 할인 코드 + 카드사 할인 혜택 총정리

2020/11/24 - 와플메이커 추천 & 파리바게트 크로와상 생지 리뷰 / 크로플 만들기

2020/11/30 - 수비드 머신 추천 : 착한 가격 미친 성능 갓성비 바이오로믹스 2.55세대 SV8008

오늘은 캠핑 용품 / 블루투스 탐침 온도계 / 무선 심부 온도계 / 고기 온도계 리뷰 글입니다.

소중한 내돈 주고 구입한 후기입니다.

 

구매내역

 

구매처 : 알리 익스프레스

가격 : 대략 30,000원 정도 주고 구매함.

배송 : 11월 13일에 구매해서 11월 25일에 도착했습니다.

특징

- 무선 블루투스로 사용 가능

- 일정 시간 / 온도 도달 시 휴대폰 알림 기능

- 오븐 / 직화 불에서도 사용 가능

 

탐침형 온도계 언박싱

박스 안에 온도계와 충전기, 설명서, 그리고 요리할 때 뒤에 충전하는 곳에 이물질이 들어가는 걸 방지해주는 고무 실링 캡이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고무마개는 설거지할 때 / 바비큐 연기가 자욱할 때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설명서는 영어로 적혀 있습니다.

설명서 1
설명서 2

설명서는 영어로 되어있어요. 혹시 설명서가 필요하신 분이 있을까 봐 함께 첨부합니다.

전용 어플 'Grill ProbeE'

제가 30,000원이라는 비싼 가격임에도 이 탐침형 온도계를 구매한 이유입니다. 바로 블루투스로 연결해 핸드폰으로 연동해서 고기 온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왕 돈을 쓸 거면 두고두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자는 생각에 구매했습니다.

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다른 탐침형 온도계는 오븐을 돌리면서 이용할 수가 없는데요. 제가 구매한 탐침형 온도계는 오븐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오븐 내에서 실시간으로 고기의 온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또한, 정해진 온도 / 시간이 되면 알람을 울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설명서에 QR코드를 인식하면 전용 어플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데로 연결이 됩니다. 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를 통해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어플 이름은 'Grill ProbeE'입니다. 어플에서는 중국어 / 영어 / 독일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방법

충전중

대체 어떻게 작동시키는 건가 고민했었는데요. 먼저 케이스같이 생긴 것에 온도계를 맞춰서 끼우고, USB로 연결해서 충전해주면 됩니다. 5~10분 정도만 충전해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5분~10분 충전하고 나면 5.5시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빨간색으로 점등되어있던 게 충전이 되고 나면 노란색으로 색이 변합니다.

충전 단자는 C타입 이전 삼성에서 쓰던 5핀 충전기인 것 같아요.

연결방법

연결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온도계가 충전이 다 되고 난 후, 전용 어플인 Grill ProbeE를 실행시켜주세요.

우측 상단에 와이파이 모양이 있는데 클릭하시면 위 사진처럼 연결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연결을 하고 나면 조리하는 고기 별로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소, 돼지, 양, 생선 등등 다양한 고기의 심부온도 기준을 알려줍니다.

<소고기 기준>

52도 - 레어 / 57도 - 미디엄 레어 / 63도 - 미디움 / 68도 - 미디움 웰던 / 74도 - 웰던

 

<돼지고기 기준>

63도 - 미디움 / 66도 - 미디움 웰던 / 71도 - 웰던

조리 전 온도

고기가 그렇게 두껍지가 않아서 설명서대로 정확하게 찌르진 않았는데요. 온도계에 자세히 보시면 흰색 선이 보이실 거예요. 저 선까지 찔러 넣어줘야 합니다. 조리 전 16도로 고기가 아주 냉골이네요.

고기 조리는 팬 프라잉으로 했어요. 30초마다 뒤집어줘서 총 5분 조리했습니다.

조리 후

조리 후 5분 레스팅 시켜줬어요. 팬에서 꺼내자마자 쟀을 때 당시 심부 온도는 54도네요. 레스팅 하면서 심부 온도는 더 올라갔어요.

조리 완료

제가 보기에는 미디엄? 미디움 웰던? 정도로 익은 것 같아요. 근데 고기가 너무 얇아서 살짝 아쉬웠습니다..ㅠㅠ 그래도 맛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갑작스럽게 소고기가 생겨서 온도계 처음 써볼 겸 해서 온도계를 사용해봤는데요. 다음번에는 스테이크용 고기로 제대로 한번 구워보고 싶네요.

 

결론

가격은 30,000원 정도로 조금 비싸긴 합니다. 무슨 온도계를 3만 원 주고 구입하냐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도 있는데요. 스테이크뿐만 아니라 오븐을 이용한 각종 고기 요리할 때 또는 캠핑에서 숯불에 고기를 구워먹을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오븐에서 일정 온도나 시간이 지나면 핸드폰으로 알림을 알려주는 기능도 무척 쏠쏠하게 사용할 느낌입니다.

고기 요리하시는 걸 좋아하시는 분들이면 흡족하게 사용하시리라 생각합니다. 3만원만 투자해서 고기요리할 때 조금 더 정확하고 전문성있게 요리할 수 있는 Grill ProbeE 무선 블루투스 온도계 추천드립니다.

소중한 내돈 주고 구입한 후기입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