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리뷰

가성비 헬스 스트랩 추천 : WSF 스트랩 / 스트랩 착용법

성미느 2020. 11. 4. 23:56

가성비 헬스 스트랩 추천 : WSF 스트랩 / 스트랩 착용법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는 2020년 3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헬스를 시작했어요. 7개월 차 되는 헬스 초보입니다.

변화 과정과 후기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에서 확인해보세요!

 

2020/10/27 - 헬린이 6개월 운동 몸 변화 후기 / 마이 프로틴 맛 추천

 

헬린이 6개월 운동 몸 변화 후기 / 마이 프로틴 맛 추천

헬린이 6개월 운동 몸 변화 후기 / 마이 프로틴 맛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멸치, 살 좀 쪄라 라는 말을 매일 듣고 살았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웨이트를 해야지 해야

seongminkim.tistory.com

저보다 몸 좋으시고 운동 잘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오늘 제가 사용하는 스트랩에 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스트랩은 WSF사의 스트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완전 처음 운동할 때에는 그냥저냥 되는대로 운동을 했었어요.

 

운동을 하고, 중량도 점차 늘어나다 보니 당기는 운동할 때(특히 데드리프트)에 힘이 너무 모자라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럴 때 스트랩을 착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해서 구입했습니다.

 

친구 스트랩을 빌려가며 운동했었는데, 친구 스트랩에는 그립 부분에 고무가 없어서 자꾸 밀려나더라고요.

WSF가 아니더라도 그립 부분에 고무가 없는 스트랩은 불편하니 비추천드립니다.

 

꼭 고무 있는 거로 구매하세요.

 

WSF 구입

구입처는 WSF 스트랩 검색해서 리뷰 많은 순으로 네이버 쇼핑에서 구입했으며

한 짝에 8,650 원주고 구입했습니다.

두 짝 17300원 + 배송비 2500원 = 19800원에 구입했어요.

 

WSF 스트랩 모습

 

사용한 지 7개월이나 지나서 사용감이 조금 있네요ㅎㅎ

손목 부분에는 WSF 브랜드가 적혀 있고, 잡는 부분에는 고무가 덧대어져 있습니다.

굉장히 간지가 나는 디자인입니다.

착용법 / 사용법

왼쪽 착용
 아래에서 위로

 

처음에 받았을 때 대체 어떻게 끼는 건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줄은 어떻게 빼야 하는지 굉장히 긴가민가했어요.

어렵지 않으니 사진대로 착용하시면 됩니다!!

 

줄을 빼는 법은 손목에 WSF무늬가 정방향이 되게 착용하고, 줄은 아래에서 위로 껴주면 됩니다.

 

그리고 오른쪽과 왼쪽의 구분법은 줄이 엄지 사이를 통과하게 착용하면 됩니다!!

사용 초반엔 엄청 헷갈렸는데 이제는 눈감고도 착용이 가능합니다.

 

처음 구매하면 길이 안 들어져서 쉽게 빠지는데, 착용 후에 몇 번 운동하시면 길이 금방 듭니다.

 

바에 감는법

바에 감는 법도 어렵지 않아요.

동영상처럼 왼쪽 기준 아래에서 위로 / 엄지손가락 방향 쪽으로 돌려주고 마지막에는 밀착되게 감아주시면 됩니다.

 

장점

- 배송비 포함 20,000원이 안 되는 갓 성비 가격

치킨 한 번만 참으면 최소 몇 년 동안 근성 장할 수 있습니다.

사용한 지 7개월 동안 아직까지는 문제없이 잘 사용하고 있네요. 내구도도 괜찮습니다.

 

- 당기는 운동 하는 경우 전완근이 딸릴 때 몇 개는 더할 수 있게 도와준다.

등의 힘은 아직 남아있는데, 전완근 힘이 부족해서 못 드는 경우를 보완해줘요.

무게를 더 들 수도 있게 해 주고, 몇 개를 더 들 수 있게 해 줍니다.

 

- 촌스럽지 않은 외관

이건 호불호가 갈릴 순 있지만 전 충분히 예쁜 것 같아요!

 

- 미끄러지지 않음

고무 없는 스트랩을 써봤을 때 점점 손에서 미끄러졌었는데 이건 그런 걸 겪은 적이 한 번도 없어요. 성능은 확실합니다.

단점

- 감는데 오래 걸릴 수 있다.

처음에 양쪽 감을 때에는 하루 종일 스트랩을 감았는데, 이젠 적응이 되어서 한 5초 만에? 양손 한 번에 감습니다.

 

- 노스트랩보다 전완근 발달이 느려진다.

확실히 노스트랩이 스트랩 착용하는 경우보다 전완근 발달이 더 빨라지겠죠..?

 

그래도 저는 등운동 할 때는 등에만 집중하고자 해서요.

전완근은 따로 팔운동 할 때에 전완근 운동을 추가해주는 방식으로 하고있습니다.

 

- 한편으로 베르사 그립을 사고 싶어 짐

WSF 스트랩이 금방 감아도 베르사 그립에 비하면 시간이 걸리죠..ㅎㅎ

+ 베르사 그립의 이름값

 

베르사 그립은 선수분들이 많이 쓰시던데 한번 써보고 싶어요.

제로투히어로는 써봤는데 사용감이 비슷할지 모르겠네요. 궁금합니다. 아시는 분은 댓글 남겨주세요ㅎㅎ

 

그래도 아직까진 'WSF 스트랩'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어서 계속 사용하고자 합니다.

솔직히 단점이라고 할만한 건 별로 없고 20,000원이 안 되는 착한 가격 갓성비에 성능도 뛰어납니다.

 

WSF 스트랩 강력 추천드립니다.

헬린이 분들이나 스트랩이 아직 없으신 분들은 한 번 닭가슴살 참으셔서 구입하시고 근성장 합시다!!

소중한 내 돈 주고 구입한 후기입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나 틀린 부분 있으면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른 글도 한번 확인해 보세요!

2020/11/02 - 하빈저 폼코어 가성비 입문 헬스벨트 / 리프팅벨트 추천

 

하빈저 폼코어 가성비 입문 헬스벨트 / 리프팅벨트 추천

하빈저 폼코어 가성비 입문 헬스벨트 / 리프팅벨트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헬스 리프팅 벨트인 하빈저 폼코어 내 돈 내산 리뷰글입니다. 저는 헬스 시작한 지 이

seongminkim.tistory.com

2020/11/09 - 베르사 그립맛 가성비 스트랩 '제로투히어로 스트랩' 리뷰 / WSF 스트랩과의 비교

 

베르사 그립맛 가성비 스트랩 '제로투히어로 스트랩' 리뷰 / WSF 스트랩과의 비교

베르사 그립맛 가성비 스트랩 '제로투히어로 스트랩' 리뷰 / WSF 스트랩과의 비교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제로투히어로 스트랩 리뷰글입니다. 저는 여자 친구와 함께 헬스를 다

seongminkim.tistory.com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