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강원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워터파크, 설악 워터피아 나이트스파 내돈내산 후기!

성미느 2023. 7. 2. 23:49

강원도 속초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워터파크, 설악 워터피아 나이트스파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강원도 속초 1박 2일을 다녀오고 난 후, 속초 관련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첫날은 강원도 속초에 도착해서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에 방을 잡고, 하루종일 워터파크에서 놀았습니다.

첫날 다녀온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워터파크인 '설악 워터피아'에 방문한 후기를 적어보려고 합니다. 중간중간 실제 이용해 본 꿀팁까지 작성해 볼게요.

 

설악 워터피아에는 아이들을 위한 워터파크뿐만 아니라, 어른들을 위한 나이트스파도 있는데 관련해서도 자세히 적어보겠습니다.

 

강원도 속초 워터파크, 설악 워터피아 내돈내산 후기

한화리조트설악워터피아
가격표

한화리조트설악워터피아는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에서 도보 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서, 설악쏘라노에 묵으시는 분들은 방문하기 좋은 위치에 있어요!

현재는 하이시즌이라는 이름으로 4월 29일 ~ 7월 14일까지 판매하고 있는데요. 입장권 구매는 네이버로도 예약 가능하고, 여기 어때나 야놀자 같은 숙박앱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설악쏘라노 워터피아 주간권? 오후권? 통합권? 나이트스파? 차이점은?

저는 입장하기 30분 전 여기 어때에서 구매했었어요.

오후 늦게 입장해서 밤늦게까지 구매하신다면 통합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4시쯤부터 입장해야 해서 통합권 (오후권 + 나이트스파)을 끊고 이용했었는데요. 4만 원 중반대에 결제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주간권은 10시부터, 오후권은 15시부터 입장할 수 있고, 나이트스파권 입장은 19시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아이들과 수영을 목적으로 방문하신다면 오전부터 주간권을 끊고 입장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며, 저처럼 성인이나 어르신들과 함께 방문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오후권 / 통합권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입장 준비물 : 수영모 (또는 캡모자), 수영복, 실물카드는 지참 필요합니다!

 

설악쏘라노 워터피아 후기

워터페이

가장 먼저 들어가면 해야 하는 일은 워터페이를 충전해 놓는 것입니다!

찜질방처럼 카드키에서 결제하고 후불결제 하는 방식이 아니라, 선불로 일정 금액을 충전해 놓고 사용하는 방식이더라고요. [사용 못한 금액은 환불해 주심]

 

게다가 삼성페이로 충전도 불가능했었어서 실물카드를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는 불편함..

내부에서 구명조끼를 빌릴 때나, 음식을 사 먹을 때 다 워터페이를 사용하기에 1순위로 충전 필요합니다.

스파동 대여소

구명조끼가 있어야 파도풀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 구명조끼를 지참해 오거나 대여를 해야 합니다!

가격은 구명조끼 7,000원, 수영모 3,000원, 비치타월 10,000원에 대여를 해주고 있습니다.

구명조끼 대여완료

놀러 갈 때마다 워터파크에서 빌리는 가격 아까워서 이제는 개인 구명조끼를 구매해야겠다 싶더라고요ㅋㅋ

워터피아

가장 최근에 평창에 있는 워터파크 [블루캐니언 워터파크]에 방문했었는데, 성인이 놀기에는 많이 작은 워터파크고 놀만한 거리도 많지 않았는데요.

2023.04.24 - 국내 여행지 추천 평창 가볼 만한 곳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후기!

 

국내 여행지 추천 평창 가볼만한 곳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후기!

국내 여행지 추천 평창 가볼 만한 곳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워터파크'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어제 네고왕 한화리조트 스위트룸 객실 글을 작성했었는데요. 한화 리조트 스위트에 간

seongminkim.tistory.com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시설이 100% 오픈하지는 않았지만, 그럼에도 이용할게 많더라고요!

파도풀
널찍한 파도풀
파도풀

가장 먼저 들어가면 보이는 파도풀!

폭은 15m, 길이 40m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해도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수심은 최대 1.9m까지 있어서 성인들도 즐기기 좋습니다.

 

물은 어느 정도 적당한 온도 (들어갔을 때 너무 차갑지 않은)로 유지되고 있어서 아이들이 들어가기에도 딱 좋은 수온이었습니다.

외부 수영장

외부에는 정규 수영장 풀이 있지만, 사람들이 많아서 오후에는 수영하기에는 조금 어렵고, 나이트스파 때는 그나마 조금 수영할만합니다!

 

설악 워터피아 놀이기구 메일스트롬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메일스트롬만 운행하고, 월드앨리, 패밀리래프트 같은 익스트림 놀이기구들은 운행을 안 하고 있더라고요ㅠ

오션월드에 있는 놀이기구처럼 큰 5~6인용 보트를 타고 내려가는 건데요.

 

생각했던 것보다는 많이 무섭지는 않아서 아이들이 타기에도 재밌을 듯합니다!

대신 완전 성수기 전에 방문했음에도 대기가 꽤 있어서 20~30분 정도 대기했던 것 같아요.

메일스트롬

4인~5인이 방문하면 다른 사람과 합석하지 않고 일행들이랑만 이용할 수 있을 듯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놀이기구 타는 시간보다는 유수풀, 파도풀에서 노는 걸 선호해서 한 번만 타고 안 탔습니다ㅋㅋ

 

유수풀

유수풀도 수온이 적당해서 아이들이 놀기에 딱 좋았어요!

대신 바닥이 조금 미끄러운 느낌이 있어서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하겠습니다.

파도풀

설악 워터피아 매점

핫도그
피자

파도풀 바로 앞 (지하 1층)에는 피자, 핫도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1층 매점

맘스터치, 마왕족발, BBQ, 탐앤탐스 커피, 국수 & 볶음밥, 떡볶이 등을 1층에서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워터파크 내부 음식 가격대가 생각보다 많이 비싸지는 않더라고요.

맘스터치

다른 음식들도 여러 개가 있었지만, 맘스터치도 외부랑 가격이 거의 비슷하게 판매를 하고 있었어서 맘스터치를 구매해서 먹었습니다. 대신 차이점은 세트메뉴를 판매하지 않고 따로따로 구매해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싸이버거 단품 5,100원 / 불싸이버거 단품 5,3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설악 워터피아 나이트스파 스파밸리 후기

오후권 : 닫혀있는 놀이기구 제외하고는 다 이용 가능! [스파밸리 이용 가능]

나이트스파 : 실내 시설 (파도풀, 애기들 풀), 스파밸리, 외부 수영장 레인만 이용 가능

 

나이트스파는 19시 이후에는 놀이기구, 유수풀은 이용할 수 없었어요.

19시 이후부터는 파도풀 + 각종 스파가 있는 스파밸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파밸리
스파밸리
스파밸리

스파밸리 내부에는 위 사진처럼 특정한 콘셉트로 세계 곳곳의 유명한 스파 테마로 제작을 해놓았는데요.

이탈리아의 포소비안코, 헝가리의 미슈콜츠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놓았으며, 스파마다 온도가 조금씩은 다르지만 대개 38~40도 정도 온도였어요.

 

초여름에 방문했는데 강원도라 그런지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저녁쯤에도 날이 선선해서 스파를 즐기기 딱 좋은 날씨더라고요.

다양한 스파

찾아보니 8개 타입, 18개의 노천탕이 있다고 하더라고요. 각각 노천탕마다 벽을 세워놔서 프라이빗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물론 다른 분들이 중간에 들어오시는 경우 많음!)

 

나이트스파권만 이용하는 건 다양한 콘텐츠가 있는 게 아니라서 조금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듭니다. 노천탕이 여러 개가 있긴 하지만, 탕마다 콘셉트가 다르다는 건 크게 체감되는 부분은 아니었어요.

스파 외에는 저녁이 되면서 조명을 예쁘게 틀어주기 때문에 여러 사진, 셀카를 찍는 정도..?

 

사실상 쾌적한 파도풀 + 스파 이용권 + 예쁜 셀카장소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설악쏘라노 워터피아 팁

1. 내부 + 외부가 함께 있는 워터파크다 보니, 아쿠아슈즈 가져가는 것 필수

2. 음식은 맘스터치가 가격대 비슷해서 추천

3. 구명조끼가 있다면 구명조끼 챙기는 것 추천

4. 나이트스파 전에 적어도 1개라도 놀이기구 타보기!


생각했던 것보다 성인들이 놀만한 곳이 많아서, 남녀노소 추천드리는 워터파크입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