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경주 특산품 빵지순례 황남빵 본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찰보리빵과 비교, 택배 배송 정보

성미느 2023. 7. 8. 23:59

황남빵

경주 특산품 빵지순례 황남빵 본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찰보리빵과 비교, 택배 배송 정보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작년에 업무로 인해 당일치기로 경주에 방문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휴가 겸 여행으로 경주에 다시 방문했습니다.

업무로 방문했기에 경주에 핫한 지역인 황리단길, 첨성대와 같은 대표적인 관광지를 방문하지 못했었어요. 그렇지만, 경주의 또 다른 특산품인 찰보리빵을 구매해서 먹어봤었습니다! 찰보리빵 vs 황남빵 비교도 해볼게요.

2022.11.17 - 경주 여행 기념품, 특산물로 선물하기 좋은 빵 맛집 이상복명과 찰보리빵 후기, 가격 정보

 

경주 여행 기념품, 특산물로 선물하기 좋은 빵 맛집 이상복명과 찰보리빵 후기, 가격 정보

경주 여행 기념품, 특산물로 선물하기 좋은 빵 맛집 이상복명과 찰보리빵 후기, 가격 정보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얼마 전 경주 출장을 다녀올 일이 있어서 다녀왔는데요. 경주 방문 후에 회

seongminkim.tistory.com

 

이번에는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며, 경주의 대표 특산품중 하나인 황남빵을 구매해 봤습니다.

오늘은 경주 대표 특산물, 빵지순례할만한 도시 경주의 황남빵을 소개하는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남빵 본점

황남빵 본점

경주 번화가에서 내려 지나가던 길 우연히 방문한 경주의 황남빵 가게

알고 보니 이곳이 황남빵 본점이라고 하더라고요.

대릉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대릉원 구경 딱 하고 난 후 방문하기에 좋습니다.

황남빵

차량을 가지고 방문하시는 분도 어려움이 없습니다. 자체 주차장이 널찍하게 마련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방문할 수 있어요.

황남빵 향토뿌리기업

황남빵 본점 내부에는 여러 상장 및 등록증 같은 것들이 걸려 있었습니다.

향토뿌리기업으로 경상북도지사한테 인정을 받은 가게더라고요.

 

경주에 대해서 잘 모르더라도 황남빵이라는 이름은 그래도 한 번씩은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황남빵 매장 내부

황남빵

황남빵은 SINCE 1939로 100년 가까이 되는 역사를 가진 전통 있는 빵가게였더라고요.

황남빵을 저처럼 직접 방문해서 사는 방법도 있겠지만, 요즘에는 세상이 편리해져서 간단하게 인터넷 또는 전화로도 집에서 편안하게 받아볼 수 있어요.

 

온라인에서는 hwangnam.co.kr 또는 전화로 054-749-7000에서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황남빵 가격

황남빵 가격은 1호 (20개입, 800g) 20,000원

2회 (30개입, 1,200g) 30,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개당 1,000원에 판매를 하고 있어요. 1호 / 2호처럼 박스채로 구매할 수도 있고, 황남빵 한 개씩 낱개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황남빵을 아직 안 드셔보시는 분들이라면 낱개로 구매하고, 먹어본 뒤 선물여부를 결정하는 게 안전할 것 같습니다.

황남빵 내부

황남빵 내부에서는 조리방법을 손님들이 바로 볼 수 있었고, 청소상태도 눈으로 볼 수 있어서 위생적인 부분은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약간 빵집임에도 반도체공장처럼 깨끗하고 깔끔한 느낌..?

황남빵

맛과 전통을 3대째 이어가는 경상북도 지정 명품이라고 하는 황남빵, 경주시 지정 전통 음식입니다.

황남빵 1호 박스 패키징

저는 선물용으로 황남빵 1호를 구매했습니다. 박스 패키지는 전통 있는 브랜드답게 디자인에서 연식이 조금 느껴졌어요.

황남빵 정보

고풍스러운 맛과 멋을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수 있다고 합니다.

들어간 음식은 국내산 팥 100%, 중량은 800g이라고 합니다.

황남빵의 유래

황남빵 유래에 대한 내용도 박스패키지 사이에 하나가 끼워져 있습니다. 유래가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셔도 좋을 거 같아요.

 

황남빵 맛 후기

황남빵

황남빵은 겉으로 보기에는 국화빵 같은 비주얼 + 맛이더라고요. 속에는 단팥만 들어있어요!

맛 자체는 풀빵, 국화빵에서 접해본 익숙한 맛이었어요. 단팥이 많이 들어가 있는 단팥빵 느낌으로 젊은 사람들보다는 어르신들이 좋아할 것 같은 맛이었어요.

 

경주 특산품 황남빵 vs 찰보리빵

개인적으로 제 입맛에는 찰보리빵 > 황남빵이었어요. 둘 다 팥이 들어간다는 점은 동일했으나, 빵에서 찰보리빵이 더 부들부들한 맛이라서 제 입맛에 더 맞았어요.

 

황남빵은 풀빵, 국화빵이랑 흡사한 맛으로 둘다 좋아하는 분이라면 100% 좋아할 맛입니다. 찰보리빵도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좋아할 맛이지만 굳이 고르자면 젊은 분들이 더 선호할 부드러운 맛이에요.

 

개인적으로 선물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

부모님, 어른들에게 선물하는 용도로 산다고 하면 황남빵

젊은 층에 선물용도로 구매하고자 한다면 찰보리빵을 추천드립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 틀린 부분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