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여행

경주 감성 한옥숙소 황리단길에 위치한 소소정 내돈내산 객실 솔직 후기

성미느 2023. 7. 13. 23:59

경주 감성 한옥숙소 황리단길에 위치한 소소정 내돈내산 객실 솔직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경주 여행 1박 2일, 고향밀면에서 아침식사 후 > 간식 구매 > 이후 숙소에 짐 맡기면서 체크인도 할 겸 방문했는데요.

 

2023.07.10 - 경주 대릉원 맛집, 놀라운토요일 출연 40년 전통 백년가게 고향밀면 본점 내돈내산 후기

 

경주 대릉원 맛집, 놀라운토요일 출연 40년 전통 백년가게 고향밀면 본점 내돈내산 후기

경주 대릉원 맛집, 놀라운 토요일 출연 40년 전통 백년가게 고향밀면 본점 내돈내산 후기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주말끼고 경주여행을 다녀왔는데요. 2박 3일 여행일정에서 갑작스럽게 수정

seongminkim.tistory.com

경주여행 준비할 때, 한번은 감성 있는 한옥숙소에서 묵어보고 싶다는 생각에, 조금 비싼 돈을 주더라도 한옥숙소를 예약했어요.

그러던 중에서 가격도 꽤 합리적이고, 위치도 좋은 숙소가 있길래 결정한 경주 소소정!

 

오늘은 경주 소소정에서 묵어본 내돈내산 솔직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주 소소정 세부 정보

 

 

 

도로명주소 : 경북 경주시 사정로50번길 10, 체크인은 15시, 체크아웃은 11시입니다!

 

체크인할 때 사장님께서 연락해주시면 조금 더 빨리 체크인할 수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체크인 임박할때쯤 대릉원 근처를 돌고 있었어서 체크인 가능시간이 되자마자 바로 입실할 수 있었어요.

경주 황리단길 내부에 위치하고 있어서 이곳저곳 둘러보기에도 좋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소정 객실

안채, 사랑채, 본채, 별채로 나누어져 있는데, 위치가 조금씩 달라서 원하는 객실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각 채당 객실은 2개씩 있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본채 2에서 묵었습니다.

 

바로 옆이 사람들 지나다니는 길이기는 하지만 묵을때 크게 소음이나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았어요!

개인적으로 본채에서 고르자면 본채1보다는 본채 2에서 묵는 게 조금이나마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본채2 전경

그 이유로는 객실마다 바로 앞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본채 1은 바로 길이 보이는 구조였어요. 본채 2는 벽면이 보이는 구조라 조금 더 프라이빗하게 있을 수 있어요.

소소정 객실 위치
소소정

인터넷에 '소소정'을 검색하면 본채로 안내가 되는데요. 제가 갔을 때에는 길이 막혀있어서 오른쪽 골목으로 돌아가면 되더라고요.

 

한국소비자산업평가원 2023 숙박업 게스트하우스 부문에서 2년 연속 우수를 받았다고 하네요.

골목길 지나

골목길 지나 CAFE 방향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소소정 외관도 그렇고, 가는 길도 그렇고 한옥의 정취가 느껴져서 묵기 전부터 굉장히 기대가 되더라고요.

카페 내부

숙소 안에 간이 카페겸 조식 식사공간이 있더라고요. 인테리어도 너무 예쁘게 잘 되어있어서 구경하는 맛이 있었어요!

소소정 조식 관련 글은 조만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소정 본채2 객실 정보

객실2

객실 내부는 엄~청 넓다는 느낌은 아니었지만 그래도 아늑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성인 기준 4~5명이 잘 수 있는 공간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내부 인테리어

한옥 내부 인테리어도 너무 예쁘게 되어있고, 침구도 깨끗하게 관리가 되고 있더라고요.

넷플릭스는 요즘 기본으로 지원하는 곳이 많은 만큼 역시나 소소정에서도 지원하고 있었어요. 다만 한 가지 살~짝 아쉬웠던 점은 TV 크기가 조금 작다는 점..? 외에는 침대 매트리스도 푹신푹신 + 아늑해서 좋았어요.

소소정 이용 가이드

숙소 내부에는 숙소 이용가이드가 적혀 있었는데요. 길가 주변에 위치한 숙소인만큼 사장님께서도 소음이나 불편사항 발생할 때 24시간 언제든 해결해 주시겠다고 적어놓으시기도 하셨고, 이어 플러그를 구비해 주시는 등

주변 소음에 대해 많이 신경을 써주시는 느낌이었어요!

 

또한, 객실마다 조식 시간이 조금씩 다른데 제가 묵은 본채 2호는 08시 50분 ~ 09시 30분동안 제공됩니다.

욕실 & 냉장고

가운, 수건, 드라이기 등 각종 욕실용품이 있어요.

욕실 바로 옆에 냉장고가 붙어있는데, 크기가 조금 작은 느낌이어서 냉장해야하는 물건이 많다면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욕조

소소정에서 묵는 메리트 중 하나인 욕조..! 저는 너무 만족스럽게 사용했어요.

 

욕조 부피가 많이 커서 물을 받는데 시간이 꽤 걸리더라고요. 목욕하기 전부터 미리 받아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살짝 바닥이 미끄러운 감이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서비스 와인

욕조하면서 즐길 수 있도록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와인을 준비해 주셨더라고요;

모스카토 다스티 와인인데, 와인 도수가 높지 않고 달달한 맛이 강해서 여성분들이 특히나 좋아하고 + 호불호가 없는 와인을 세팅해 주셨어요.

 

사장님이 젊은 분이라 그런지 세세한 부분을 다 챙겨주시는 게 너무 감동적이었어요...!

 

웰컴드링크

웰컴드링크

소소정에서 감동받았던 것 중 하나인 웰컴드링크

체크인하자마자 사장님께서 잠시 기다리시면 웰컴드링크를 제공해 주시겠다며 주신 음료와 찰보리빵

감성 굿

한옥이 인테리어가 너무 예쁘기에 대충 찍어도 여기가 분위기 맛집!

너무 예뻐서 나중에 또 묵으러 가야겠다 싶더라고요ㅋㅋㅎ

웰컴드링크

제가 방문했던 때는 한창 더운 7월이라 체크인하면서도 시원한 음료가 절실하게 필요했었거든요.

얼음 동동 띄운 매실에 경주의 대표 기념품 중 하나인 경주 찰보리빵을 같이 주시는데 다 너무 맛있었어요....

찰보리빵 단석가

빵은 엄청 부들부들하고, 팥은 달달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던 단석가의 찰보리빵..!

 

단석가에서 처음 찰보리빵이 탄생되었다고 하는데요. 숙소 근처를 지나가다 (경주 버스터미널 방향) 멀지 않은 위치에 단석가 매장이 있더라고요. 드셔보시고 입에 맞으시는 분들은 여행 끝나고 포장 및 선물용으로 구매하기 좋겠더라고요.

 

저는 기존에 황남빵을 선물용으로 1박스 포장해서 구매하지는 않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단석가 찰보리빵이 더 맛있었답니다..!

2023.07.08 - 경주 특산품 빵지순례 황남빵 본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찰보리빵과 비교, 택배 배송 정보

 

경주 특산품 빵지순례 황남빵 본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찰보리빵과 비교, 택배 배송 정보

경주 특산품 빵지순례 황남빵 본점 내돈내산 솔직 후기! 찰보리빵과 비교, 택배 배송 정보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작년에 업무로 인해 당일치기로 경주에 방문했었는데요. 이번에는 휴가 겸

seongminkim.tistory.com

한옥 분위기 감성 맛집 소소정

저는 경주를 다시 가게 된다면 소소정에서 다시 묵을 것 같아요ㅋㅋㅎ

저처럼 경주 여행으로 묵을만한 숙소를 찾으신다면 황리단길 도보 1분 거리 + 끝내주는 분위기 + 친절한 사장님 + 조식 + 널찍한 욕조 등 다양한 장점이 있는 소소정에서 묵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소중한 내 돈 주고 구매한 후기입니다!

게시글 관련 궁금하신 점이나 틀린 부분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