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수영 & 헬스

헬린이 6개월 운동 몸 변화 후기 / 마이 프로틴 맛 추천

성미느 2020. 10. 27. 20:50

헬린이 6개월 운동 몸 변화 후기 / 마이 프로틴 맛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멸치, 살 좀 쪄라 라는 말을 매일 듣고 살았습니다.

고등학생 때부터 웨이트를 해야지 해야지 생각만 하다가 운동하면 키 안 큰다는 말에 겁먹고 미루기만 했습니다.

 

 

멸치시절..

 

 

고등학교 때 사진입니다. 팔뚝이 툭치면 부러질 것 같네요.
당시 177cm에 60~65kg 정도였던 거로 기억합니다.

그러다 군대에서 동기와 함께 8개월 정도 웨이트를 하긴 했으나 열악한 환경과 띄엄띄엄 운동을 해서 그런지 근육이 잘 안 붙더라고요.

전역 후 쉬다가 몸이 점점 안 좋아지는 게 느껴졌습니다. 뱃살이 점점 나오고 근육은 없고..ㅠㅠ
2020년 3월 말부터 운동을 다시 시작했습니다.

9월까지 열심히 하다가 눈 수술 때문에 한 달 쉬었다가 엊그제 다시 시작했네요.

다시 마음 다잡고 열심히 하기 위해서 작성합니다.

 

인바디 / 몸 비포 애프터

 

맨 처음 인바디입니다

 

 

 

 

 

2020.4.3 인생 첫 인바디
몸무게 70.7kg 골격근 31.2kg 체지방 15kg였습니다.

 

 

 

 

그리고 8월 28일 가장 최근에 잰 인바디

4월 3일 몸무게 70.7kg 골격근 31.2kg 체지방 15kg

8월 28일 몸무게 70.2kg 골격근 33.2kg 체지방 11.4kg


5개월 동안 몸무게는 0.5kg 감소, 골격근은 2kg 증가, 체지방은 3.6kg 감소했네요.

 

 

전 / 후
전 / 후

 

 

비포 / 애프터 사진입니다.

어디 가서 자랑할 몸은 아니지만 그래도 올려봅니다.

이렇게 보니까 살만 빠진 것 같네요 별 차이가 없어 보여요 ㅠㅠ
좀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전 / 후

 

 

그래도 운동 전에 비해 핏은 좋아진 거 같네요..ㅎㅎ

 

운동 관련 이야기


운동은 주 6일 나갔습니다.
PT를 따로 받지는 않고 구력 2년인 친구랑 같이하면서 배우다가 7월부터는 혼자서 하기 시작했습니다.

3 분할(가슴 삼두 / 등 이두 / 어깨 하체)로 진행했습니다.

월 가슴 삼두
화 등 이두
수 어깨 하체
목 가슴 삼두
금 등 이두
토 어깨 하체

자세한 제 운동 루틴 / 참고한 유튜버들 관련 글은 아래에!

 

2020/10/28 - 남자 헬스 3분할 루틴 추천 (헬린이 루틴)

 

남자 헬스 3분할 루틴 추천 (헬린이 루틴)

남자 헬스 3분할 루틴 추천 (헬린이 루틴)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운동 초반 헬스장을 가기로 마음먹고 나서 친구와 간 헬스장 친구는 자기 운동하느라 바빠보여서 저는 괜히 덤벨만 깔

seongminkim.tistory.com


5개월간의 제 일과는 10시~2시까지 아르바이트

2시~3시 지하철 타고 헬스장까지 이동
3시~5시까지 2시간 동안 운동을 했습니다.
1시간 30분은 대근육, 30분은 소근육 운동했습니다.

처음 운동할 때 알 배기는 게 4일이 갔습니다. 너무나 고통스럽고 운동을 가기가 싫더라고요.

꾹 참고 일주일을 다니니까 몸에 알 배긴 게 적응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친구랑 같이 운동을 하니 가기 싫어도 강제로 가게 되는 점이 좋더라고요.

운동하기 힘드신 분들은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 함께 운동 메이트를 만들어서 운동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그게 몸에 습관화가 되다 보니 어느새 자연스럽게 먼저 헬스장을 가기도 했습니다.

거기에다가 점점 변화하는 인바디와 몸 바뀌는 게 눈으로 보이다 보니 동기부여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JEFIT

 

 

물론 무게를 많이 드는 게 중요하진 않습니다만, 변화과정을 가장 쉽게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해서 첨부합니다.

 

데드리프트 맨 처음 할 때 70kg 무거워서 못 들었는데 꾸준하게 운동하다 보니 100kg까지 늘긴 하더라고요. 역시 꾸준하게 하면 발전하는 것 같습니다.

 

운동을 쉬니 다시 무게가 많이 떨어졌어요..ㅠㅠ 평소 들던 무게, 횟수보다 적어졌습니다. 다시 열심히 해서 복구해야죠!!

 

식사 / 보충제 관련

식사는 아침프로틴 셰이크 + 두유 타 먹었었고요.

점심은 아르바이트에서 비빔밥 같은 거 한 그릇 먹거나 아르바이트 안 가는 날은 집밥 / 샌드위치 / 햄버거 먹었습니다.

저녁은 그냥 먹고 싶은 거 먹으면서 운동했어요. 치킨, 떡볶이 등등등

 

식단은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보충제로 프로틴과 크레아틴을 챙겨 먹었어요.

크레아틴은 제가 헬린이라 그런지 효능을 잘 모르겠더라고요.

운동 후에 5g씩 먹었습니다.

 

크레아틴 로딩 같은 경우도 검색해보니 로딩 안 해도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로딩은 안 하고 운동 후에 주기적으로 5g씩 먹었어요.


프로틴은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닭가슴살도 먹어봤는데 많이 물리더라고요ㅠㅠ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프로틴은 마이 프로틴 스트로베리 크림 / 초콜릿 스무스 / 체스트넛 / 신타6 딸기맛 / 골드 스탠다드웨이 초코맛 5개 먹어봤는데요

 

체스트넛 맛 ★★ 풀림성  

스트로베리크림 ★ 풀림성

초콜릿 스무스★ 풀림성

신타 6 딸기 풀림성

골드 스탠더드 웨이 초코 ★ 풀림성

 

스트로베리 크림은 제가 3개월 가까이 먹다 보니까 좀 질리기 시작합니다만

처음 먹으면 부드러운 딸기맛입니다. 맛있어요!! 추천드립니다.

체스트넛은 비추에요. 맛도 초콜릿 스무스에 비해서 맛있다는 걸 못 느꼈고, 풀림성은 최악입니다. 아주 안 풀려요.
(친구가 주문실수해서 구입했는데 별로입니다.)

 

초콜릿 스무스는 진한 초콜릿 맛입니다. 추천!

 

신타 6은 개인적으로 정말 정말 정말 정말 안 맞더라고요.

맛으로 유명하다고 해서 먹어봤는데 어린애들이 먹는 딸기약 맛이었는데 약 같은 향이 매우 역하게 나더라고요.

풀림성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골드 스탠더드 웨이 초코맛은 무난한 초코맛입니다. 전 초콜릿 스무스가 더 맛있었어요!!

 

초콜릿 스무스나 스트로베리 크림은 풀림 관련해서 불편함을 느껴본 적은 없네요.

마이프로틴이 확실히 맛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 같습니다. 저도 여러 프로틴을 먹어봤지만 결국 정착한 곳은 마이프로틴이네요.

마이프로틴 추천인 코드 혜택
마이프로틴 추천인 코드

마이프로틴에서 추천인 코드 입력후 7만원 이상 첫 구매시 5,000원의 추가할인 혜택이 있으니 챙기세요!

추천인 코드는 DSVH-R1 입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나 틀린 부분 있으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운동을 한동안 쉬었다가 다시 시작했어요! 최근 몸변화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쪽으로!!

2024.01.23 - 남자 헬린이 3개월 운동 몸변화 후기! 체지방 빼고 근육량 늘리기 린매스업 결과는?

 

남자 헬린이 3개월 운동 몸변화 후기! 체지방 빼고 근육량 늘리기 린매스업 결과는?

남자 헬린이 3개월 운동 몸변화 후기! 체지방 빼고 근육량 늘리기 린매스업 결과는?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여름에 반팔티를 입어도 뱃살이 나와서 배에 힘주고 다니고, 예전에 입던 옷들이

seongminkim.tistory.com

 

제가 쓴 다른 글들도 확인해보세요!

2020/11/04 - 가성비 헬스 스트랩 추천 : WSF 스트랩 / 스트랩 착용법

 

가성비 헬스 스트랩 추천 : WSF 스트랩 / 스트랩 착용법

가성비 헬스 스트랩 추천 : WSF 스트랩 / 스트랩 착용법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는 2020년 3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헬스를 시작했어요. 7개월 차 되는 헬스 초보입니다. 변화 과정과 후기가 궁

seongminkim.tistory.com

2020/11/02 - 하빈저 폼코어 가성비 입문 헬스벨트 / 리프팅벨트 추천

 

하빈저 폼코어 가성비 입문 헬스벨트 / 리프팅벨트 추천

하빈저 폼코어 가성비 입문 헬스벨트 / 리프팅벨트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헬스 리프팅 벨트인 하빈저 폼코어 내 돈 내산 리뷰글입니다. 저는 헬스 시작한 지 이

seongminkim.tistory.com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