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수영 & 헬스

하빈저 폼코어 가성비 입문 헬스벨트 / 리프팅벨트 추천

성미느 2020. 11. 2. 23:08

하빈저 폼코어 가성비 입문 헬스벨트 / 리프팅벨트 추천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헬스 리프팅 벨트인 하빈저 폼코어 내 돈 내산 리뷰글입니다.

 

저는 헬스 시작한 지 이제 7개월 차 접어들고 있어요.

제 10rm 3대 무게는 벤치프레스 50kg, 데드리프트 90kg, 스쿼트 65kg 정도 드는 헬린입니다.

보호장비의 중요성을 초반에는 몰랐는데, 점점 무게가 늘기 시작하면서 보호장비를 차는 게 중요하겠다 싶어서 헬스장 공용 벨트를 한동안 썼습니다.

그러나 문제점이

 

1. 남들과 같이 쓰는 거다 보니 사용하다 보면 찝찝함
2. 코로나 때문에 괜히 무서움
3. 허리가 얇아서 사이즈가 안 맞아 제대로 복압을 못 잡아줌

 

특히 데드리프트 할 때 무리한 무게로 운동하면 허리가 말려서 부상당하는 거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예전에는 안차고 운동했는데 요즘에 안차고 운동하면 괜히 불안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벨트는 하빈저 폼코어 5인치입니다.

쿠팡 구매
가격은 29,370원

 

 

 

저는 6/10일부터 쿠팡에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가격은 28,250원 주고 구입했습니다. 확실히 쿠팡이 배송이 빠르고 좋더라고요!!

 

외관
착용샷
넉넉한 벨크로

 

안감

 

 

청바지 허리사이즈 30~31 정도 입는데요. 제가 사용하는 사이즈는 M사이즈입니다. 

M 착용하면 길이가 딱 맞더라고요. 저랑 비슷한 허리사이즈분들은 M으로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진 보시면 착용 후에도 벨크로가 넉넉하게 남아있어서 저보다 더 마르거나 허리가 크신 분들도 잘 맞으실 것 같습니다.

 

벨트가 허리를 꽉 잡아줘서 복압 잡기도 좋습니다.
안감이 반들반들해서 좋더라고요. 땀 흡수도 잘 됩니다.

 

인터넷 검색해보면 하빈저 폼코어로 데드리프트 200kg까지는 무난히 썼다는 글을 봐서 이 친구와 200kg 들 때까지는 같이 갈 생각입니다.

(그래도 마음 한편에 SBD나 카딜로 사고 싶다는 생각은 있네요..ㅎㅎ)

 

장점

1. 저렴한 가격
3만 원이 안 되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한번 지출해놓으면 쏠쏠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

2. 얇고 가벼움
얇고 가벼워서 3대 운동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 할 때도 자연스럽게 차면서 운동하게 됩니다.

특히 SBD 같은 경우는 바벨 로우 할 때 바가 배에 닿아서 불편하다고 하는데, 이건 그런 걱정 전혀 없습니다!

 
3. 입고 벗기가 편함
입을 때는 그냥 벨크로를 쫙 붙여주면 되고, 벗을 때는 쫙 떼 버리면 되니 편합니다.

단점

1. 찍찍이
찍찍이인 게 장점이자 단점일 수 있는데, 저는 스쾃 할 때 앉으면 찍찍이가 옷에 붙어서 굉장히 신경 쓰이더라고요.

2. SBD, 카딜로에 비해 떨어지는 간지

이건 나일론 벨트 특성상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가죽 벨트가 멋있긴 합니다.

 

헬린이들이나 벨트를 구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입문용 벨트로 하빈저 폼코어 만한 벨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6월에 사서 5개월간 유용하게 잘 쓰고 있네요.

강력 추천입니다!

소중한 내 돈 주고 구입한 후기입니다.

 

게시글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나 틀린 부분은 댓글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쓴 다른 글도 확인해보세요!

 

2020/11/04 - 가성비 헬스 스트랩 추천 : WSF 스트랩 / 스트랩 착용법

 

가성비 헬스 스트랩 추천 : WSF 스트랩 / 스트랩 착용법

가성비 헬스 스트랩 추천 : WSF 스트랩 / 스트랩 착용법 안녕하세요 성미느입니다. 저는 2020년 3월 말부터 본격적으로 헬스를 시작했어요. 7개월 차 되는 헬스 초보입니다. 변화 과정과 후기가 궁

seongminkim.tistory.com

 

"); wcs_do();